[IT이슈] 코웨이,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4관왕 달성 外

기사입력:2024-01-10 18:50: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렌탈,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성과 측정 지표다. 올해는 16개 산업군 36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약 245만 건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기대치와 만족도를 기반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코웨이는 올해 수상으로 △ 정수기 부문 10년 연속 1위 △ 공기청정기 부문 7년 연속 1위 △ 매트리스렌탈 부문 6년 연속 1위 △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7년 연속 1위를 석권하며 강력한 브랜드 위상을 입증했다.

정수기 부문은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가 초소형 사이즈와 뛰어난 위생성, 편의 기능까지 겸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시리즈는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고객들의 호평 속에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건축학적 디자인과 청정 성능으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노블 공기청정기2’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강력한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과 원하는 대로 공기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에어 팝업 모션을 탑재해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반려동물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하는 마이펫 기능과 배변 냄새물질인 황화수소를 99% 제거하는 전용 펫필터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매트리스렌탈 부문에서는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를 앞세워 맞춤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등 혁신 제품을 선보여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스마트 매트리스는 스프링 대신 공기 주입 방식의 슬립셀을 적용한 신개념 매트리스다. 슬립셀의 공기 압력을 조절해 원하는 대로 매트리스 경도와 체압 분산을 설정할 수 있다. 취향과 컨디션에 맞춰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하고 시간이 지나도 꺼짐 현상이 없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코웨이는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한 결과 오랜 시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업계를 선도하는 1등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를 향상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캐킷, 총상금 3,000만원 ‘럽플레이스 리그’ 개최”

게임 전문 개발사 캐킷(공동대표 강보선, 서흥석)은 PC와 모바일 플레이가 서로 연동되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 ‘럽플레이스(LUVPLACE)’에서 신명나는 퍼포먼스와 팀워크를 겨루는 댄스 게임 대회 ‘럽플레이스 리그’를 다가오는 1월 29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일정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럽플레이스 리그는 지난 12월 14일, 럽플레이스가 오픈됨과 동시에 게임을 열심히 즐기고 있는 유저들을 위한 대회로서, 유저들 간의 경쟁심을 자극해 성장에 대한 열정을 자아내기 위한 댄스 게임 대회이다.

리그 대회는 럽플레이스를 즐기는 다양한 유형의 유저들이 모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3인 팀전과 개인전인 이벤트 매치로 구성되어 여러 모드를 대회 부문으로 채용해 진행된다.

서비스사인 캐킷은 이번 럽플레이스 리그 총상금 규모를 무려 3,000만원으로 책정했다. 특히 팀전은 대망의 1등을 차지한 팀에게는 1,500만원, 2등 팀에게는 800만원, 3등 팀에게는 400만원, 4등 팀에게는 200만원으로 각 등수에 따른 화려한 상금으로 지급할 방침이다. 또한, 16강에 진출한 팀 모두에게 이번 대회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대회 기념 굿즈를 제공한다.

화려한 상금과 경품에 반해 참가 자격은 ‘누구나’ 주어진다. 현재 럽플레이스를 즐기고 있는 연습생, 숙련 등급 단계의 유저는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팀전은 팀장을 포함한 총 3인, 이벤트 매치는 본인 1인으로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댄스 게임 실력을 뽐낼 수 있다.

주요 대회 일정을 살펴보면 우선, 1월 9일부터 26일 PM 12시까지 럽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팀전은 팀장이 함께 참여할 나머지 팀원들의 정보를 직접 입력하여 신청하면 되며, 이벤트 매치는 참여할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하면 된다. 캐킷은 신청자들 중 참가 자격에 적합한 자들을 선별해 1월 26일, 럽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 참여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산돌구름 2023년 기록 공개,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입지 확대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대표이사 윤영호)이 자사의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에 한해 동안의 사용 기록을 분석해 ‘산돌구름 2023년 한 해의 기록’을 10일 밝혔다.

작년 한해 동안 산돌구름의 고객들이 가장 많이 활성화한 폰트 데이터를 확인해 산돌구름 폰트 활성화율 TOP 10을 조사한 결과이다.

조사 결과 산돌구름은 국내 시장에서 글로벌 폰트 플랫폼으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다국어 폰트에 대한 수요가 늘며 2023년 산돌구름 활성화율 폰트 상위권에는 다수의 일본어, 라틴어 폰트가 이름을 올렸기 때문이다.

산돌구름에서 가장 활성화율이 높은 폰트는 한글 폰트인 함민주 디자이너의 <드래곤>폰트로 나타났다. 폰트명처럼 용의 형상을 닮아 생동감 있는 디자인을 가진 <드래곤> 폰트는 높은 가시성으로 디자이너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드래곤> 폰트는 힘있는 디자인으로 주목성을 갖춰 청룡의 해인 2024년에도 꾸준한 인기가 예상된다.

뒤를 이어 2위와 3위 및 4위는 일본어 폰트 및 라틴어 폰트였다. ▲2위는 일본어 폰트 이와타의 <이와타 명조(IwataMincho)> ▲3위 일본어 폰트 폰트웍스의 <베이비팝(BabyPop)> ▲4위는 라틴어 폰트인 캐스트의 <8>이 차지했다.

이처럼 순위권 내 다수의 다국어 폰트가 이름을 올린 것은 K콘텐츠의 인기로 산돌구름에 입점 된 다국어 폰트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를 만들려는 창작자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58.53 ▼13.66
코스닥 777.84 ▼1.89
코스피200 397.22 ▼1.6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614,000 ▲426,000
비트코인캐시 639,000 ▲7,500
이더리움 3,504,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2,880 ▲40
리플 3,008 ▲1
퀀텀 2,734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785,000 ▲616,000
이더리움 3,503,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2,870 ▲40
메탈 936 ▼0
리스크 549 0
리플 3,009 ▲2
에이다 839 ▲2
스팀 17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730,000 ▲570,000
비트코인캐시 639,000 ▲5,500
이더리움 3,503,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2,880 ▲20
리플 3,009 ▲2
퀀텀 2,723 0
이오타 23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