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호일 케이카 마케팅부문장(오른쪽)이 지난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케이카)
이미지 확대보기중고차 유통 부문 후보에는 국내 인증 중고차 브랜드, 중고차 중개 플랫폼 등이 올랐으며, 케이카는 5.44점(7점 척도)의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해 5년 연속 1위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해당 점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전 부문 후보로 오른 3,049개 브랜드 중 상위 4%에 속하는 점수로, 중고차 업계는 물론 전체 산업계와 비교해도 케이카의 브랜드 만족도가 높음을 알 수 있다고 케이카는 설명했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대상 온라인 및 전화 설문을 통해 브랜드 만족도를 조사해 2024년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브랜드를 부문별로 선정한다. 올해는 약 20만명이 참여한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 및 심의를 거쳐 퍼스트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정인국 K카 대표는 “케이카는 소비자 편익 증대를 위해 신규 서비스 도입, 제도 개선 등 끊임없이 발전하고 노력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중고차 거래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신뢰와 품질을 바탕으로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