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아성다이소, ‘복을 부르는 상품 시리즈’ 진행 外

기사입력:2024-01-09 11:32:51
[로이슈 편도욱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복을 부르는 상품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부엉이, 해바라기, ‘福(복)’자 등 복의 의미가 담긴 디자인을 적용해 새해맞이 인테리어나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로 구성했고, 인테리어용품, 거실용품, 포장용품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인테리어용품은 재물, 장수, 지혜를 의미하는 ‘부엉이’와 생명력, 재물, 행운을 뜻하는 ‘해바라기’를 모티브로 한 상품들이 눈에 띈다. ‘마크라메 부엉이 걸이장식’은 실이나 끈으로 매듭을 지어 소품 등을 만드는 ‘마크라메’ 공예 방식을 사용해, 부엉이가 나무 위에 앉아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장식소품이다. 흰색 매듭에 진갈색 눈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허전한 벽면이나 문고리에 걸어두기 좋다. ‘보석십자수 DIY키트’는 ‘부엉이 가족’과 ‘해바라기’ 2가지 도안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캔버스 위에 다양한 색상의 비즈를 수놓아 완성하는 DIY상품이다. 테두리가 나무틀로 구성돼 액자처럼 벽에 걸 수 있어, 취미생활을 즐기며 인테리어도 할 수 있다.

거실용품은 ‘福(복)’자가 디자인된 발매트와 거실화를 화이트, 그린, 브라운 3가지 컬러로 구성했다. ‘복을 부르는 발매트’는 중앙에는 ‘福(복)’자를 큼직하게, 테두리는 전통적인 창틀 느낌으로 디자인해, 마치 커다란 부적 같은 느낌을 주는 재미있는 상품이다. 욕실 앞 뿐만 아니라 현관에 두면 들어올 때마다 복을 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집들이나 개업 선물로도 괜찮은 상품이다. ‘복을 부르는 거실화’도 ‘福(복)’자가 발등 부위에 수놓아져 있어 발매트와 색깔을 매칭해 세트로 구매하면, 공간에 복의 기운을 보다 풍성하게 채울 수 있다.

포장용품으로는 쇼핑백과 편지봉투를 준비했다. ‘복을 부르는 쇼핑백’은 전통적인 분위기의 ‘보름달과 부엉이’, ‘매화가지와 달항아리’ 2가지 디자인이 있으며, 금박의 테두리 라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또한 ‘복을 부르는 신년 용돈봉투’는 액운을 막아주는 의미가 담긴 ‘명태’와 해바라기, 달항아리 등 배경 디자인에 ‘壽福康寧(수복강녕)’, ‘富貴功名(부귀공명)’과 같은 문구를 넣은 상품이다. 금박 테두리의 속지까지 알차게 구성해, 간단하게 편지를 써서 용돈이나 상품권과 함께 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복의 의미를 담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복을 부르는 저금통’은 직육면체 모양에 동글동글한 서체의 ‘福(복)’자를 양각(글자나 그림이 도드라지게 조각하는 것)으로 크게 새겨 입체감과 귀여움이 느껴지는 상품이다. 또한 ‘달항아리’는 둥그런 형태에 은은한 빛깔을 띄는 도자기 상품으로 풍요와 복을 상징하여, ‘해바라기 조화’와 함께 구매해 화병으로써 연출하는 것도 괜찮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집안을 복의 기운으로 가득 채우고, 행운을 전할 수 있는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다이소 ‘복을 부르는 상품 시리즈’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 가득한 2024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차코리아, 딸기 신메뉴 3종 출시 기념 ‘공차 딸기에 꽂히다’ SNS 인증샷 이벤트 진행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갑진년 새해 딸기 신메뉴 3종 출시를 기념해 1월 28일까지 SNS 채널에서 ‘공차 딸기에 꽂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공차 매장에서 실링(포장)이 된 공차 음료를 구매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참여 방법은 딸기 신메뉴 에디션으로 실링이 된 음료를 구매한 후, 상단 프린팅된 과녁에 정확하게 맞춰 빨대를 꽂고 인증샷을 찍으면 된다. 인증샷은 개인 인스타그램 및 틱톡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개로 업로드하면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Go , 에어팟 프로 2세대, 공차 딸기 바닐라 쥬얼리 밀크티 음료 쿠폰 등 상품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2월 2일 공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된다.

이번 ‘공차 딸기에 꽂히다’ 프로모션에는 다수의 아티스트 곡의 안무제작 경험이 있는 89만 팔로워 틱톡커 ‘칠릿’이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자유롭게 춤을 추며 공차를 맛있게 즐기고 있는 칠릿의 모습은 공차 공식 인스타그램 및 칠릿의 인스타그램과 틱톡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딸기 마이티오더 트리플 프로모션’ 이벤트도 2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공차 멤버십 앱 주문ž결제 시스템인 ‘마이티오더’로 딸기 신메뉴 3종 (딸기 바닐라 쥬얼리 밀크티, 딸기 블라썸 밀크티, 딸기 블라썸 스무디) 주문 시 스탬프가 3배 적립된다. 스탬프 10개를 모으면 1잔의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딸기 신메뉴는 4시간마다 직접 우려낸 신선한 공차 오리지널 티 베이스에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조합한 색다른 티(tea) 음료다. 차의 향긋함과 딸기의 달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공차에서만 맛볼 수 있는 쫀득한 딸기 쥬얼리와 촉촉하고 부드러운 밀크 푸딩 토핑으로 더욱 풍성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신임 울산경자청장에 이경식 코트라 외국인투자지원센터장

울산시는 9일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에 이경식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외국인투자지원센터장을, 투자유치부장에 강석원 기획재정부 서기관을 임용한다고 밝혔다.

이 신임 청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6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해 자유무역협정무역규범과장, 통상협력총괄과장, 통상정책총괄과장 등을 지냈다.

2020년 고위공무원으로 승진한 뒤 자유무역협정교섭관 겸 동아시아자유무역협정추진단장 등을 맡았다.

강 신임 투자유치부장은 서울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공학 석·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기획재정부 개발협력과, 한국개발연구원, 민간투자정책과, 아시아개발은행연차총회준비기획단 등에서 근무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138,000 ▼219,000
비트코인캐시 523,000 ▼500
이더리움 2,659,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460 ▲50
리플 3,200 ▼1
이오스 996 ▲5
퀀텀 3,194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213,000 ▼106,000
이더리움 2,65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4,430 0
메탈 1,215 ▼1
리스크 792 ▲2
리플 3,201 ▼3
에이다 1,020 ▲2
스팀 21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16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524,000 ▲1,000
이더리움 2,658,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410 ▼10
리플 3,200 ▲1
퀀텀 3,190 ▲35
이오타 30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