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페트커피·흰 우유 가격 동결 1분기까지 연장 外

기사입력:2024-01-05 10:12:2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이마트24가 지난해 연말까지 가격을 동결하겠다고 발표한 후 업계 최저가로 판매중인 ‘아임e 페트커피’ 4종(단/쓴/향/짠, 각 1300원), ‘아임e 하루e한컵우유 1L’(2400원), ‘아임e 하루이리터 500ml 생수’(600원) 판매가 크게 늘어났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4분기 가격 동결 상품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아임e’ 페트커피 / 하루e한컵우유1L / 하루이리터500ml생수가 각 81%, 66%, 41% 증가하며, 각 상품군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기별로 살펴보면, 지난해 1분기, 2분기에 10~20% 증가율을 기록하다가, 3분기부터 30~60%로 증가율이 높아졌고, 4분기에는 40~80%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고물가로 부담이 커짐에 따라 연말로 갈수록 가성비 상품을 찾는 경향이 뚜렷해지며 4분기 증가율이 가장 높게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4분기 가격 동결 상품을 제외한 각 상품군(냉장페트커피. 흰우유大, 생수小) 매출 증가율이 10%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업계 최저가를 유지한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

이마트24는 초가성비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업체와 협의를 통해 지난해 연말까지 동결하기로 했던 상품* 가격을 올해 1분기까지 동결해, 고객 부담 줄이기에 힘을 보태기로 결정했다.

이마트24의 PB상품인 ‘아임e 하루이리터 500ml’ 생수는 연간 판매수량 베스트5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아임e 페트커피 4종’은 500ML 용량에 1300원이라는 높은 가성비로 냉장페트커피 상품군에서 1,2위를 차지하며 고객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마트24의 대표 PB상품이다.

아울러 아임e 하루e한컵우유 1L(2400원)는 가성비를 앞세워 PB상품 전체 베스트10에 포함되는 등 우유를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이마트24는 ‘인기 PB상품 가격 동결 연장’을 통해 편의점 최저가를 유지하며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고,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지속 찾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가격 동결과 함께 연초부터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담은 행사로 장바구니 물가 낮추기에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24는 2천여 상품에 대해 플러스원 혜택을 제공하는 일반적인 월간행사와 함께, 1월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인 딸기를 소재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딸기페스타’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금실/설향딸기를 비롯해, 딸기크림샌드위치, 허니리코타치즈딸기샐러드, 딸기우유, 빅파이딸기, 주류 3종 등 총 60종의 딸기 관련 상품에 대해 플러스원(1+1, 2+1)덤 증정,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베스트10종에 대해서는 기본 할인에 더해 카카오페이 결제 시 24% 포인트 페이백도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2일까지 DAY1(데이원)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신개념 공짜 혜택도 제공한다. 커피음료, 프로틴 음료, 핫바, 컵라면 등 인기상품 18종에 대해 1+1혜택과 동시에 행사 결제수단(신한카드/우리카드/현대카드/카카오페이)으로 5천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쿠폰을 선물한다.

아울러 DAY1 행사기간 동안 닭가슴살, 프로틴 음료, 사과, 한라봉, 계란, 냉동삼겹살, 양념LA갈비 등 인기상품 75종에 대해 1+1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조계동 이마트24 음용식품팀장은 “고객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업계 최저가로 판매중인 가성비 좋은 PB생수, 페트커피, 우유 가격을 올해 1분기까지 동결했다”며 “가격 동결과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디디에 두보, 새해 첫 신제품 ’24 SS 미스 두(Miss. Duox)’ 출시

프렌치 감성의 데미 파인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DIDIER DUBOT)’가 2024년 SS 시즌 ‘미스 두(Miss. Doux)’ 컬렉션을 출시하고, 브랜드 뮤즈 신민아와 함께한 새해 첫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디디에 두보는 2024년 ‘스틸 라이프(Still Life)’라는 테마 아래 다양한 무드의 캠페인을 선보인다. ‘정물화’와 ‘인생은 지속된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디디에 두보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올해의 첫 신제품인 ’24 SS 미스 두’ 라인은 독자적인 스토리텔링과 무드를 담는데 집중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루미에르(lumière) D’ 디테일은 브랜드 이니셜 ‘D’를 재해석해 일상 속 빛나는 순간의 반복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디디에 두보는 ‘미스 두’ 라인 신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뮤즈 신민아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도 공개했다. ‘디디에 두보의 시적인 순간’을 테마로 한 이번 캠페인에서 신민아는 햇살 아래 환한 미소를 선보이며 일상 속 행복을 느끼는 시적인 순간을 완성했다.

광고 캠페인 속 신민아는 ’미스 두’ 라인 신제품과 ‘드봉 디디(Debon D.D)’ 목걸이를 레이어드해 화사한 주얼리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디디에 두보 관계자는 “올해는 ‘Still Life’라는 테마 아래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공개하며, 디디에 두보만의 독보적인 프렌치 감성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라며, “새로운 ‘루미에르 D’ 디테일을 적용해 감도 높은 디자인과 품질을 선보이는 2024년 첫 신제품 ‘24 SS 미스 두’ 라인과 함께 빛나는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종로구, 정화조 청소수수료 인상… 전화·앱으로 신청하세요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올해 1월 1일 자로 정화조 청소수수료를 인상했다.

이번 수수료 인상은 2013년 1월 이후 11년 만이다. 그간 주민 부담을 고려해 요금 인상을 자제해 왔으나, 2023년 기준 종로구 수수료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24위로 최하위권이며 인건비, 유류비 등 제반 비용 상승을 고려해 이번 인상을 시행하게 됐다.

기본요금(0.75㎥)은 2만 1400원에서 2만 2500원으로 1100원, 초과요금(0.1㎥당)은 1550원에서 2200원으로 650원 올렸다.

이를 위해 앞서 자체 원가분석 용역과 서울시 분뇨 수집‧운반 수수료 권고안을 반영, 조례 개정 및 시행규칙을 제정했다.

정화조 내부 청소는 연 1회 이상 실시해야 하고, 청소를 하지 않을 경우 하수도법에 근거해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아울러 대행업체를 통해 청소한 후 3년간 영수증을 보관해야 한다.

한편 분뇨 및 정화조 내부 청소는 구청 누리집을 참고해 동별 전화 신청하면 되는데, 올해부터는 주민 편의 제공을 위해 종로스마트시티 모바일 앱(종로Pick)을 통해서도 예약을 받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37,000 ▲151,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500
이더리움 2,614,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4,100 ▲10
리플 3,190 ▲16
이오스 976 ▼4
퀀텀 3,11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60,000 ▲151,000
이더리움 2,615,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4,120 0
메탈 1,215 ▼6
리스크 788 ▼7
리플 3,190 ▲12
에이다 998 ▲6
스팀 21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00,000 ▲200,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2,000
이더리움 2,612,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090 ▼10
리플 3,192 ▲16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