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2023년 한 해 동안 본사 및 전국 매장 주도하에 10여 개의 단체와 함께 지역 사회 곳곳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가장 대표적인 활동은 바로 아웃백의 ‘러브백 캠페인’이다. 러브백 캠페인은 ‘나보다 우리’라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전국 지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지난 해에는 천안종합사회복지관과 청주의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부산의 은혜의 집과 박애원,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법인 성지원,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성동구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해 금천구청과 성동구청 등 전국 다양한 지역의 복지단체 및 지자체와 나눔 활동을 펼쳤다.
주요 나눔 활동은 런치박스(도시락)과 물품 후원이다. 지난해 동안 약 800여 개의 도시락 세트와 2500여 개의 물품을 전국 복지단체에 전했고, 이와 함께 아웃백 외식상품권과 어린이 환우들을 위한 선물 등을 나눴다.
특히 천안에 위치한 아웃백 펜타포트점은 지난 2019년부터 천안종합사회복지관과 후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분기마다 꾸준히 방문해 카카두 그릴러와 찹스테이크 등 아웃백의 대표 메뉴로 구성된 도시락을 후원하고 있으며, 경남에 위치한 아웃백 거제점 역시 지역 복지단체인 성지원과 2017년부터 인연을 맺어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마다 원생들을 매장으로 초청하는 후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아웃백 가산점과 청주점 역시 2016년부터 매년 2회씩 지역 복지단체에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나눔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있다.
복지단체 주관하는 행사에 직접 나서며 재능기부도 함께 실천하고 있다. 아웃백 양재점은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를 찾아 가을캠프를 응원하고 참석한 장애 아동들에게 따뜻하고 푸짐한 도시락을 전달했으며 금천점은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대회에 방문해 참가자들의 간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일손을 돕고 음식도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방식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러브백 캠페인과 더불어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신촌세브란스 병원 등에 환우들의 치료를 위한 발전 후원금과 물품 전달하는 것은 물론, 펜데믹 기간 동안 지역 사회 곳곳에서 힘써준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희망콘서트를 개최하며 성동구 자원봉사센터에 1억 원 및 도시락 후원, 지난 9월에는 서울장애인부모연대에 발달장애인 지원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아웃백 관계자는 “전국 아웃백 각 지점들이 지역 사회의 복지단체들과 오래도록 인연을 맺고 꾸준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2024년에도 일시적인 기부가 아닌 지역을 아끼고 소외된 계층에게 꾸준히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지속적인 공헌활동을 활발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 달서 산불발생...43분 만에 진화완료
산림청 중앙산림재난상황실은 1월 4일 14시 32분경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인동 산 71-1 일원에서 산불이 발생하여 43분 만에 진화 완료 했다고 밝혔다.
산림당국은 산불진화헬기 3대(지자체 2, 소방 1), 산불진화장비 27대(지휘차 2, 진화차 3, 소방차 22), 진화인력 69명(산불진화대 23, 산림공무원 5, 소방 41)을 신속히 투입하여 15시 15분경 진화를 완료했다.
산림 당국은 진화가 완료됨에 따라 산림보호법 제42조에 의거, 산불조사감식반을 통해 산불조사를 실시하여 정확한 피해면적과 재산피해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산림청 중앙산림재난상황실과 대구광역시는 “산불이 재발화되지 않도록 뒷불 감시를 철저히 할 것”이라며, “산림 인접 지역에서 화기를 취급할 경우 산불 위험이 매우 높고, 농업부산물 및 쓰레기 소각 등 불법소각 행위로 인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 월배·월배신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선정
대구 달서구는 월배시장과 월배신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24년 전통시장 특성화 시장 육성 사업 공모에서 문화관광형 시장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문화관광형 시장은 해당 지역의 역사와 문화, 특산품 등과 연계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전통 시장을 말한다.
달서구는 이에 따라 최대 1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구는 앞으로 지역 관광지와 연계한 시장 특화 콘텐츠 개발, 빈 점포를 활용한 공유 공간 조성, 경영·친절 서비스 교육을 통한 상인 역량 강화, SNS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등에 나설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bhc그룹 아웃백, 전국 10여 개 복지단체와 사회공헌활동 펼쳐 外
기사입력:2024-01-04 17: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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