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모두투어, 2023년 해외여행 송출객 전년 대비 327% 증가 外

기사입력:2024-01-04 16:53: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두투어의 2023년 해외여행 송출객수(패키지, 항공권 포함)는 약 131만 4천여 명으로 전년 대비 약 327%가량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12월 출발 기준 해외 패키지 예약건수는 88,240명, 항공권은 47,081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106.3%, 97.5% 증가하며 코로나19가 시작되기 전 2020년 2월 이후 최대치를 경신했다.

2023년 해외여행 송출객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동남아가 절반이 넘는 53.5%를 차지했고 일본 (22.2%), 유럽(8.8%), 남태평양&미주(8.6%), 중국(5.3%) 순으로 집계되었다.

아울러 전년대비 지역별 성장률은 일본 794.9%, 동남아 528.8%, 유럽 209.8%, 남태평양&미주 130.1%를 기록했다.

또한 1분기 해외 패키지 예약률도 1월 100.6%, 2월 42.2%, 3월 112.8% 증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우준열 모두투어 부사장은 "본격 해외 여행 수요가 살아난 지난 9월부터 해외여행 송출객 수가 매월 증가하며 12월에도 코로나19 이후 최대치를 경신했다."라며 "창립 35주년을 맞는 올해에도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과 여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스코브 안데르센, 코리아 스페셜 에디션 250피스 한정 출시

덴마크 시계 브랜드 스코브 안데르센은 국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코리아 스페셜 에디션인 ‘플레이온(PLAY-ON)’을 250피스 한정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스코브 안데르센이 대한축구협회(KFA)와 협력해 선보이는 플레이온은 대한민국 축구를 응원하고 스코브 안데르센 브랜드를 사랑하는 국내 고객을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플레이온(PLAY-ON)은 대한축구협회가 2024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슬로건으로, 새로운 한 해를 즐겁고 유쾌하게 열어가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단 250피스만 한정으로 제작되는 이번 코리아 스페셜 에디션은 국가대표 축구팀 선수의 실제 유니폼 조각이 시계 뒷면에 삽입돼 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대구 "새해 시민안전 책임"…교통공사 결의대회

대구교통공사는 새해를 맞아 4일 월배차량기지에서 임직원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 제로(Zero), 시민 안전 서비스 제공을 다짐하는 '안전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안전 결의문을 낭독하고 '안전 문화 정착' 구호를 제창하며 안전 의식을 고취했다.

김기혁 사장은 "올해도 시민의 안전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안전한 도시철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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