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KLPGA 성유진 프로 후원회, 유원골프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 기부 外

기사입력:2024-01-04 16:51: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원골프재단(이사장 김영찬)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성유진(23,한화큐셀) 프로 후원회(후원회장 이재우)로부터 골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4일 밝혔다.
유원골프재단에 전달된 이번 장학금은 2023시즌 상반기 성유진 프로가 버디를 기록할 때마다 후원회원 40여 명이 자발적으로 적립해 온 기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제2의 성유진 프로를 꿈꾸는 골프 꿈나무 육성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유원골프재단은 2017년 골프존 엘리트 아카데미(GEA) 교육 장학생으로 성유진 선수를 선발했으며 프로 전환 이후에도 프로골프선수 지원 사업을 통해 훈련비를 지원하는 등 선수와의 각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성유진 프로는 2022년 6월 KLPGA투어 롯데오픈에서 첫 우승을 거두며 성유진 프로 이름으로 골프 인재육성 및 후배 양성을 위한 기부금 2천만 원을 유원골프재단에 전달한 바 있다.

한편, 유원골프재단은 지난 3일 성유진 프로 후원회와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성유진 프로 후원회 후원회장 이재우 다미래주식회사 대표는 유원골프재단에 지속적인 장학금 전달을 약속하며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함께했다.

김영찬 유원골프재단 이사장은 “미래세대 골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유원골프재단에 기부해 주신 성유진 프로 후원회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고마움에 큰 감동을 받았고, 성유진 프로가 앞으로 세계적인 선수로 승승장구하기를 응원드린다”라며, “유원골프재단은 이에 힘입어 국내 골프 유망주 후원을 비롯해 골프 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쿠팝, 받는 사람이 원하는 선물 고르는 ‘쿠팝콕’ 출시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이 제공하는 모바일쿠폰 전문 사이트 쿠팝은 받는 사람이 선물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수신자 선택형 선물 ‘쿠팝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쿠팝콕’은 발신자가 최대 3가지의 선물 후보를 선택해 발송하고, 수신자가 원하는 상품을 고르는 서비스다. 선물 후보 중에서 수신자가 선택한 상품은 모바일쿠폰 형태로 받게 된다.

통계청이 추정한 작년 e쿠폰 거래액은 10월 말까지 누적 약 8조원이며, 2023년 e쿠폰 총 거래액은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기존 모바일쿠폰 선물하기는 발신자가 선택한 제품만 발송되고 교환 가능한 브랜드와 상품이 정해져 있었다. 때문에 수신자가 선호하지 않거나 근처에 교환처가 없는 모바일쿠폰은 사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쿠팝은 수신자가 원하는 선물을 고르는 ‘쿠팝콕’을 통해 선물 선택에 대한 쿠폰 발신자의 고민을 줄이고 수신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쿠팝은 개인 및 기업고객 대상의 모바일쿠폰 판매 및 발송 서비스로, 최대 적립률과 100여개 브랜드, 5000여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뿌리오 등의 마케팅 메세징 서비스를 운영하는 다우기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쿠폰 대량 발송을 지원한다.
◆상조 비교 서비스 ‘라이프담다’ 출시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대표: 장승웅)가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유일 상조 비교 서비스 ‘라이프담다’를 출시한다.

2013년부터 10여년 간 200개 이상의 상조 회사가 폐업했고, 상조 회사 폐업 시마다 가입 고객들은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지속되어왔다. 라이프담다는 믿을 수 있는 상조 서비스만 골라 담은 후, 전문 상담사인 ’담다 플래너’가 고객의 니즈와 기준에 맞춰 최적의 상조 상품을 맞춤형으로 비교·추천·가입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라이프담다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시하는 ‘우수상조’를 기준으로 사전 검증해, 대한민국 최우수 상조사만 담아 고객에게 비교하고 소개할 수 있다. 상조회사 폐업 시 납입금을 고객에게 돌려줄 수 있는 비율인 ‘지급여력비율’, 상조회사가 고객 납입금을 보증하기 위해 지급보증계약 및 예치 등을 하여 보전하는 비율인 ‘선수금 보전비율’을 비롯해 부채비율, 자본금, 총 선수금, 총 자산 등의 항목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검증한다. 라이프담다를 통해 상조 서비스 가입 시에는 라이프담다 만의 가입 사은품을 비롯해 전용 멤버십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고객 뿐만 아니라 상조회사에도 영업부터 계약 유지 및 관리까지 원스톱 상조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프담다를 론칭한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는 10년 이상 1개 상조회사만을 영업하며 누적구좌 60만건, 누적고객 수 40만건 이상, 25회차 유지율 85% 이상, 월 영업 실적 100배 상승 등 영업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인포머셜, 홈쇼핑, 텔레마케팅 등 상조 영업에 특화된 채널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단순 영업을 넘어 최대 25회차까지 유지율을 관리하는 양질의 계획을 이끌어 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0.34 ▲3.13
코스닥 862.15 ▲7.72
코스피200 371.04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562,000 ▲767,000
비트코인캐시 604,000 ▲5,500
비트코인골드 44,280 ▲450
이더리움 4,078,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36,180 ▲350
리플 702 ▲4
이오스 1,067 ▲15
퀀텀 4,877 ▲7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592,000 ▲727,000
이더리움 4,08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6,180 ▲380
메탈 2,459 ▲27
리스크 2,556 ▲19
리플 702 ▲3
에이다 607 ▲2
스팀 369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458,000 ▲624,000
비트코인캐시 605,500 ▲6,500
비트코인골드 45,170 ▲1,200
이더리움 4,075,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36,160 ▲310
리플 702 ▲3
퀀텀 4,881 ▲81
이오타 280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