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아성다이소, ‘페이코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4-01-04 16:39: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페이코(PAYCO)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1만원 이상 결제 시(페이코 앱 바코드 혹은 실물카드 결제) 1,000포인트를 적립해주고, 다이소몰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1,5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1일 1회 적립이 가능하고, 월 3회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소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이소 매장에서는 ‘다이소 기프트카드’,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 편의를 고려해 앞으로도 결제 플랫폼과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매장과 다이소몰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함샤우트 글로벌, “홍보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전문가 육성”

㈜함샤우트 글로벌(대표이사 김재희)이 탄탄한 전문가 육성 및 온보딩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 직원의 조기 퇴사율을 10% 초반 대의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잡코리아가 발표한 ‘신입사원 조기 퇴사 현황’ 설문조사에 따르면 조기 퇴사율은 평균 17.1%에 이르고 있으며, 조기 퇴사한 신입사원의 퇴사 이유는 ‘실제 업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르다’가 45.7%로 나타났다. 반면에, 함샤우트 글로벌의 공채 15기부터 17기에 입사한 신입 직원들의 1년 내 조기 퇴사율은 10% 초반 대이며, 실제 업무에 투입하기 이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직무 안착에 기여한 것이 이와 같은 결과를 나타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함샤우트 글로벌이 신입 직원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가장 주력하고 있는 부분은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창조적이고 의미 있는 경험의 공유를 위해 '디지털 딥택트(Digital Deep-tact)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디지털 딥택트 시대를 이끌어 나갈 인재 육성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은 홍보 마케팅 실무와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AI 교육으로 나뉘어져 있다.

먼저 홍보 마케팅 실무 교육은 ▲언론홍보 ▲위기관리 ▲디지털 마케팅 ▲유튜브 콘텐츠 기획 ▲MPR캠페인의 기획과 운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적인 업무와 성공 사례 중심으로 현장감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광주교육청-전남대, 교육발전특구 지정 협력

광주시교육청은 전남대학교와 함께 교육발전특구 협력을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협의회에서 시교육청과 전남대는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우수 지역인재 양성 및 인재 유출 방지를 위한 노력을 함께 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대학 연계 공동 교육과정 운영 확대, 지역인재 전형 확대, 직업계고 학생의 지역대학 후학습 및 취업 지원 등을 논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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