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밀폐용기, 냄비 등 꼭 필요한 생필품으로 구성했으며,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서울시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회원시설 18개소의 입소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서울시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김한나 회장은 “락앤락의 생활용품은 실생활에 활용도가 높아 입소자들에게도 반응이 매우 좋다”며 “따뜻한 선물을 주셔서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락앤락은 또한 최근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굿윌스토어는 기부 물품을 활용해 사회적 약자의 자립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고 지원하는 장애인 직업 재활 시설로, 이번에 기부된 락앤락 제품은 장애인 근로자의 분류, 진열 업무 등을 거쳐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은 “통 큰 기부를 해준 락앤락에 감사드린다”며, “기부해 주신 물건들은 사회적 편견과 일자리 부족으로 높은 취업의 벽에 놓인 장애인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피노, 일러스트레이터 ‘졸리지 스튜디오’와 함께 올리브영 단독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헤어 트리트먼트 브랜드 피노(fino)가 국내 일러스트레이터 졸리지 스튜디오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올리브영에서 단독 공개하고, 올리브영 단독 프로모션 진행 및 올리브영 강남타운점에서 팝업스토어를 한달 간 운영한다.
피노가 공개한 이번 콜라보 캐릭터는 아기 곰과 아기토끼를 모티브로 한 ‘피노지’와 ‘젤루나’이다. 유행에 관심 많은 아기 곰 ‘피노지’와 윤기나는 털 관리에 열심인 아기 토끼 ‘젤루나’와 함께 피노 제품을 사용해 엉킨 털을 부드러운 머릿결로 바꾸자는 메시지를 #엉킴해방 이라는 키워드로 표현했다.
이번 콜라보 기획 상품은 올리브영 단독으로 출시되는 만큼 피노는 올리브영과 함께 다양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최대 24%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온라인에서 피노의 ‘프리미엄 터치 헤어 마스크 비’(이하 피노 헤어팩) 더블 기획 또는 ‘프리미엄 터치 헤어 오일 비’(이하 피노 헤어 오일) 더블 기획 구매 시, 혹은 오프라인에서 피노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피노지와 젤루나가 그려진 #캘꾸굿즈 (2024년 탁상 캘린더 및 스티커 세트) 등의 한정 굿즈를 증정한다.
◆한국캘러웨이골프, 강지웅 대표 선임
한국캘러웨이골프는 강지웅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2일 발표했다.
강지웅 신임 대표는 나이키 등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한 재무 전문가로 최근 2년간 캘러웨이골프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일했다.
한국캘러웨이골프는 골프 장비 제조 및 유통을 시작으로 모던 골프와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영역까지 확장한 탑골프 캘러웨이 브랜즈의 한국 지사다.
현재 국내에서 캘러웨이골프, 캘러웨이 어패럴, 트래비스매튜, 오지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