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인터파크, 강원 지역 여행 활성화 위한 민관협력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4-01-02 14:35: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가 강원 지역 여행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인터파크는 팬데믹 이후 위축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민관협력 프로젝트를 선보여왔다. 지난 해 1월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강원 여행을 독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 결과, 강원 지역 숙소 예약 건수는 전년도 월 평균 대비 67%, 레저ㆍ티켓 예매 건수는 21% 증가했다. 인터파크는 대표 여행 플랫폼으로서 전문성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여행을 통한 지역 경제 회복의 선순환 구조 구축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인터파크는 강원관광재단과 협력해 오늘(2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2월 18일(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여행 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용일 기준 6월 3일(월)까지 강원 지역 숙소 예약 시 최대 5%(최대 3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레저ㆍ티켓은 최대 10%(최대 1만 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화천 산천어 축제, 강릉 빙상 경기 체험장 등 겨울 여행 맞춤형 축제 및 관광지 정보를 공유한다.

신정호 인터파크트리플 여행사업그룹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겨울 여행에 최적화된 강원 지역의 매력을 공유하고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차별화된 혜택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상생 기회를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디다스 “높아진 한국시장 위상만큼 K-컬처와 함께 성장할 것”

아디다스코리아(대표이사 피터 곽)는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국내 시장을 아디다스의 글로벌 대표 마켓 중 하나로 올리며, 세계를 잇는 ‘트렌드 세터 (trend setter)’로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아디다스코리아는 2024년 1월부터 아시아·태평양지역 소속 마켓에서 독립해 대한민국의 단독 마켓으로 위상이 격상됐다. 이는 세계를 열광시키고 있는 K-컬처 등 글로벌 시장에서 높아진 대한민국의 위상과 영향력을 반영한 것으로, 우리나라의 독창적인 문화를 기반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K-컬처를 세계로 넓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방침이다.

우리나라가 독립 마켓이 됨에 따라 더욱 효율적인 시장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이를 통해 국내 시장과 고객에 알맞은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비롯해 빠르게 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요구도 더욱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수용해 국내 시장만의 창의적인 트렌드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손흥민, 이강인 등 글로벌 스포츠 스타와 블랙핑크 제니 등 대한민국이 낳은 세계적인 스타들이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가운데, 갈수록 영향력이 커지는 K-컬처의 대표마켓으로서 대한민국의 입지가 커져 감에 따라 아디다스도 대한민국의 트렌드를 글로벌 트렌드로 더욱 확산시키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괴산군 조직개편…미래기획국 등 신설

충북 괴산군은 민선 8기 주요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미래기획국을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기획홍보담당관과 미래전략담당관은 각각 기획홍보과와 미래전략과로 이름이 바뀌어 미래기획국에 배치됐다.

또 농지·산지 전용 허가, 건축허가 및 신고, 개발행위 등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민원지적과를 신속민원과로 개편했다.

이외에 군립도서관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미래전략과에 도서관팀을, 체육시설을 체계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과에 체육시설팀을 새로 만들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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