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4-01-02 09:36: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오트 특화 제품 ‘오!그래놀라 오트’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오!그래놀라 오트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등 영양소가 풍부한 오트를 퍼핑오트, 퀵오트, 롤드오트, 크리스피오트 등 4가지 형태로 만들고 그래놀라, 통아몬드 등을 더한 고식이섬유, 고단백 제품이다. 메이플시럽, 코코넛 오일 등으로 원물을 두툼하게 뭉쳐 고소하면서도 은은한 단맛과 바삭한 식감을 잘 살렸으며,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 또는 그릭요거트, 샐러드 등과 함께 섭취하면 더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 360g 당 오트 함량을 50%까지 높이고 사과 4.5개 분량의 식이섬유 22g을 담은 ‘통넛츠’, 달걀 7개 분량의 단백질 43g을 넣은 ‘리얼 초콜릿’ 2종으로 선보인다.

마켓오네이처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곡물과 과일, 견과류 등을 원물 그대로 구워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먹을 수 있으며, ‘오!그래놀라’ 12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엄선된 원료와 소비자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제품을 바탕으로 그래놀라 시장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트와 그래놀라, 통원물을 풍부하게 담아 맛과 영양까지 모두 충족시킨 만큼 간편하게 균형 잡힌 한 끼를 챙기려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건강과 맛을 동시에 고려한 마켓오네이처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 그래놀라 시장을 주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식음료업계, 새해 맞아 메뉴 할인부터 경품 증정까지…특별한 혜택 제공

2024년 갑진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식음료업계에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선물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 한창이다.
새해에 어울리는 메뉴 할인부터 증정 이벤트까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신년맞이에 나서고 있다.

설렁탕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은 새해에 어울리는 메뉴인 떡국설렁탕과 만두설렁탕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한촌설렁탕은 두 메뉴가 전통적으로 새해가 되면 많이 찾는 음식인만큼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낮추고자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할인 행사로 진한 사골육수와 함께 쫄깃한 쌀떡과 속이 꽉찬 만두가 들어간 한촌설렁탕만의 떡국을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는 청룡의 해를 표현한 뉴이어 메뉴 출시와 함께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회원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음료 한 잔 당 별 3 개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이어 8일부터 21일까지는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새해 메시지와 함께 매일 2024명을 추첨, 다양한 경품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리아’의 경우 고마운 주변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땡스버거 카드 만들기’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 M3(1명), 에어팟 맥스(3명), 닌텐도 스위치 OLED(10명), 등을 제공하고, 이벤트 참여 전원에게는 롯데잇츠 배달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2024년에도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매장 방문 효과를 높이고자 새해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마케팅은 새해부터 고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으며, 고객들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종로, 구청사 등 18개소에 ‘가족배려주차장’ 조성

종로구 공영·공공부설주차장 18개소에 교통약자와 동반가족을 위한 편리하고 안전한 ‘가족배려주차장’이 탄생했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지난달 구청사를 포함한 공공 부설주차장 4개소, 공영주차장 14개소에 총 144면 규모 가족배려주차장을 조성했다.

저출생, 고령화 시대에 대응해 교통약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여성 우선 주차구획이던 곳을 가족배려 주차구획으로 전환한 것이다. 종로구는 올해 말까지 관내 136개소 민간 주차장에도 설치를 권고할 계획이다.

이에 이용 대상 또한 기존 여성에서 임신 중이거나 분만 후 6개월 미만인 임산부, 6세 미만 취학 전 영유아 및 고령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와 이들을 동반한 사람으로 확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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