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U, 편의점의 엉뚱한 시상식 ‘제1회 내 맘대로 어워드’ 개최 外

기사입력:2023-12-28 09:36: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연말 편의점에서 별난 시상식이 열린다.
CU가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제1회 내 맘대로 어워드’를 열고 올 한해 CU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시상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내 맘대로 어워드’는 엉뚱한 편의점 시상식이라는 콘셉트로 올 한해 포켓CU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8개 부문에서 11명의 고객을 선정해 5만원 상당의 CU 포인트와 함께 부문별 주제에 맞는 특별 시상품을 이달 말까지 증정한다.

‘이 정도면 백화점 가세요상’은 최다 결제 고객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해당 상은 받는 고객은 일년 동안 CU에 하루 평균 5.2회 방문했으며 총 1,741건을 결제해 1,000만원 상당의 상품을 구매했다.

‘글로벌 취향 저격상’은 외국인 고객 중 CU를 가장 많이 방문한 고객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선정된 수상자는 매일 2회 이상, 일 년간 총 748회 CU를 찾은 고객이다. 주요 구매 품목은 콜라와 군고구마 등이었다.

올해 CU에서 가장 많은 우산을 구매한 고객에게 주어지는 ‘비자발적 우산 콜렉터상’은 총 55회 구매한 고객이 1위에 올랐다. 이 고객은 비가 오는 날마다 우산을 구매했으며 하루에만 3번 구매한 이력도 있다. 수상자에게는 CU의 우산 교환권(5개)이 지급된다.
또한, 포켓CU 앱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총 128회 틀린 고객에게는 ‘과거 자신과의 싸움상’을 시상한다. 이 고객은 올해 8월부터 총 60회 포켓CU에 접속해 평균 2.1회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다. 시상품은 건강에 좋은 아몬드 제품으로 정했다.

이와 함께 ‘금단현상’ 부문에서는 포켓CU의 출석체크 이벤트 버튼을 365일 동안 매일 누른 2,400여 명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명을 뽑아 36,500원의 CU 상품권을 준다.

‘담당자 감동상’은 포켓CU 내 고객 소통 커뮤니티인 ‘씨유랜드’의 모든 콘텐츠에 총 169개의 댓글을 남긴 고객이 선정됐으며 ‘거기도 잘하는데 암튼 여기 씨유상’은 12회의 댓글로 경쟁사를 가장 많이 언급한 2명의 고객이 뽑혔다.

연말을 맞아 포켓CU를 통해 가장 많은 기부를 펼친 고객에게도 ‘천사는 따놓은 당상’을 시상한다. 해당 고객은 자신이 쌓은 CU 포인트 307,926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총 11회에 걸쳐 기부했다.

한편, CU는 내년에 진행될 제2회 내 맘대로 어워드의 시상에 대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기는 고객 총 5명을 ‘기회는 모두에게 열려있상’ 수상자로 선정하고 1만원 상당의 CU 포인트도 지급한다.
BGF리테일 김석환 DX실장은 “올 한해 CU를 이용한 고객은 약 1억 7천 명으로 모든 국민이 3번 이상 방문하는 CU에서 다채로운 구매 동향이 나타나고 있다”며 “올 한해 동안 포켓CU를 애용해주신 고객에게 이색적인 이벤트를 펼침으로써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내 맘대로 어워드의 기획 의도”라고 말했다.

◆티르티르, 12월 패밀리세일 성황리 종료

헬씨 라이프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지난 12월 13일부터 20일까지 8일 동안 진행된 티르패밀리 12월 정기세일에서 최대 70% 파격적인 할인율과 6천만 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으로 역대급 화제를 모으며 브랜드의 파급력을 증명했다.

이번 12월 정기세일은 티르티르를 비롯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티르와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티르라이프 등 티르패밀리 제품들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세일 오픈과 동시에 일부 품목들이 일시 품절되는 등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번에 처음 정기세일에 함께한 포스트에세이는 정기세일 기간에 맞춰 연말 선물로 활용도가 높은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를 출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티르티르의 ‘초유 단백바 초코 브라우니’는 신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쫀득하고 달콤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프로틴 바로 입소문이 나며 판매량 10위권 내에 진입, 세일 기간 내 재구매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정도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 외에도 마스크 핏 라인의 ‘아우라 쿠션’은 광채 쿠션을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오랜 시간 무너짐 없는 수분 광채 효과에 도움을 주어 베스트 판매 제품으로 등극하였으며, 스테디셀러인 ‘물광 라인’은 정기세일이 진행되는 8일간 약 12억 원 가량 매출을 기록하며 역대급 매출을 달성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이화동-코리안리재보험(주), 이웃돕기 물품 전달식

종로구(구청장 정문헌) 이화동과 1사1동 결연을 맺은 코리안리재보험(주)이 8000만원 상당의 이웃돕기 물품을 후원했다.

수혜자는 이화동 취약계층 가정 390세대와 마로니에지역아동센터,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등이다. 후원 물품은 백미와 라면, 온누리상품권, 문화상품권으로 세심히 구성됐다.

이종철 이화동장은 “2004년을 시작으로 20년째 이화동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코리안리재보험(주)에 크게 감사드린다”며 “한파와 생활고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저소득 주민이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18 ▼17.96
코스닥 846.51 ▼0.57
코스피200 371.55 ▼2.1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142,000 ▲392,000
비트코인캐시 710,500 ▲6,500
비트코인골드 51,350 ▲350
이더리움 5,158,000 ▲46,000
이더리움클래식 43,320 ▲410
리플 745 ▲6
이오스 1,201 ▲11
퀀텀 5,390 ▲7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297,000 ▲392,000
이더리움 5,169,000 ▲46,000
이더리움클래식 43,400 ▲370
메탈 2,736 ▲29
리스크 2,470 ▲5
리플 746 ▲6
에이다 689 ▲6
스팀 392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149,000 ▲426,000
비트코인캐시 711,500 ▲8,500
비트코인골드 51,750 ▼150
이더리움 5,165,000 ▲49,000
이더리움클래식 43,210 ▲330
리플 746 ▲7
퀀텀 5,390 ▲30
이오타 32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