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쟁글-삼정KPMG, ‘2024 가상자산 세미나’ 공동 개최 外

기사입력:2023-12-27 09:23: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온체인 데이터 기반 인프라 및 솔루션 제공 업체 쟁글(대표 이현우∙김준우)이 삼정KPMG(회장 김교태)와 함께 내달 5일 서초구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국내 기업 대상 ‘가상자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국내 가상자산 일일거래량이 10조 원을 넘어서는 등 가상자산의 시장 활성화 움직임이 관측되고 있으며, 가상자산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가상자산 감독 지침 등 관련 시장 제도도 재정비되고 있다.

이에, 쟁글과 삼정KPMG은 올 12월 말 금융당국에서 발표 예정인 ‘가상자산 감독 지침’에 대비해 회계, 공시, 내부통제에 대한 기업의 대응 전략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첫 시작으로 김준우 쟁글 공동 대표가 2024년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전망을 제시한다. 이어 박종백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가 “가상자산 규제 동향”을 발표한다. 최연택 삼정KPMG 상무가 “가상자산 회계 및 공시, 내부통제 환경에서 가상자산 회계 감독 지침의 실제 적용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이현우 쟁글 공동 대표 또한 발표자로 나서 가상자산 유통량 정보 및 공시의 중요성에 대해 짚어볼 예정이다. 그 다음으로 최연택 삼정KPMG 상무가 최근 가상자산 관련 이슈와 시사점에 대해 설명하며, 김병국 삼정KPMG 상무가 가상자산 관련 주요 세무 이슈에 대해 논의하며 전체 세미나가 마무리된다.

이현우 쟁글 공동대표는 “여러 이슈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 중인 가상자산 시장에 규제 환경이 조성돼 명확한 지침이 내려진다면, 가상자산 생태계는 한층 더 투명하고 건강해질 것”이라며, “특히 이번 세미나가 업계의 건전성 제고뿐만 아니라 웹3 프로젝트 실무자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성배 삼정KPMG 가상자산 사업지원팀 리더(부대표)는 “가상자산 발행 및 보유에 대한 재무제표 주석 공시 및 정보보호 의무화 등 가상자산 환경을 둘러싼 제도적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며, “이러한 가상자산 감독 방향으로 회계정보 투명성 제고와 투자자 보호 등이 기대되는 가운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건강한 가상자산 시장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쟁글은 전문적인 웹3 산업 보고서와 온체인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가상자산 데이터 플랫폼 ‘쟁글 포털’을 운영하고 있다. 핵심 프로덕트로 기업의 니즈와 최근 규제 환경에 맞춘 회계처리, 토큰 엔지니어링, 블록체인 프로젝트 성과 분석 등이 가능한 웹3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쟁글 ERP”를 개발 중이다. 사전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베타테스트 버전이 지난 18일 공개됐으며,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전문적 논의를 거쳐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삼정KPMG 가상자산 사업지원팀은 박성배 부대표와 최연택 상무를 중심으로 운영 및 관리 체계, 회계 및 통제, 세무, IT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가상자산 사업지원팀은 다양한 업무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상자산 시장 참여자들에게 신뢰를 기반한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계 당국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실효성 있는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에티버스, 창립 30주년 행사 ‘30챌린지 럭키드로우’ 메타버스서 진행

창립 30주년 축하를 위해 에티버스 전 임직원이 연간 함께한 ’30챌린지’를 마무리하는 럭키드로우 행사를 지난 26일 진행했다. 혁신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새로운 기업 문화를 만들자는 회사의 의지를 반영해 물리 공간이 아닌 메타버스 앱 ‘ZEP’상에서 이벤트가 개최됐다.

1993년 설립되어 2023년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에티버스는 대한민국 IT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혁신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2022년 영우디지탈에서 에티버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신사옥으로 이전했다. 2021년 처음으로 연 매출 1조를 달성한 에티버스그룹은 총 6개 관계사(에티버스이비티, 이테크시스템, 에티버스이피에이, 에티버스소프트, 에티버스이앤엘)가 유기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올해는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자체 S/W 개발과 자체 물류 설비를 활용한 e커머스 등 디지털 컨슈머 비즈니스로도 영역을 확장하며 더 큰 도약을 준비 중이다.

’30 챌린지’는 에티버스 창립 30주년 슬로건인 ‘Challenge for Transformation(변화를 향한 도전)’에 입각해 전 임직원이 삶에서도 작은 변화를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전 관계사 직원이 모두 함께한 온라인 비대면 이벤트로 사회적 의미를 담아 ‘ECO·SOCIAL·30’을 테마로 한 총 30개 행사가 연간 진행됐다. 여름철 에어컨 적정 온도 유지 및 대중교통 이용 인증 등 환경 보호를 위한 이벤트에 참여자 반응이 특히 뜨거웠다. 총 참가 인원 수는 전 임직원의 과반이 넘을 정도이며, 30개의 모든 이벤트에 참가한 임직원 숫자도 약 100명에 달할 정도로 호응과 참여도가 높았다.

이번 행사는 IT 기업으로서 혁신성을 강화하자는 에티버스의 의지를 담아 메타버스 ZEP 공간에서 진행됐다. 아이패드·에어팟·갤럭시워치 등 모두에게 인기 만점인 풍성한 경품으로 연말 행사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에티버스 대표 캐릭터 ‘에티’로 커스터마이징한 가상 인형 뽑기 기계로 각 관계사 대표이사단이 당첨자를 추첨하며 모든 임직원의 한 해 노고를 치하했다.

◆산타, 학원전문 마케팅 에듀빌과 업무협약 MOU 체결

‘디디쌤’ 운영사 에듀테크 스타트업 산타가 국내 1위 학원전문 마케팅회사인 에듀빌과 학원 및 교육기관에 실전 마케팅 솔루션 및 콘텐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타는 교육을 제공하는 민간(학원, 강사), 공공기관 및 기업에 제공하는 ‘초 개인화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LMS 플랫폼’ 회사이며, 지난 13일 AI SAM을 개발한 성과를 인정받아 K-클라우드 SaaS 분야에서 우수사례로 선정, 2023년 클라우드 개발지원사업 성과발표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생성형 AI기반 교육 학습 관리 서비스를 통해 다수 사용자가 이용 가능한 교육용 및 지능형 SaaS인 ‘AI SAM’은 ‘초 개인화 맞춤형 교육 서비스’ 라는 미래 지향적 목표를 가지고 학습 목적과 목표, 동기에 따라 학습자 개별 맞춤형으로 교육 과정과 커리큘럼, 로드맵 설계 등이 가능한 LMS 솔루션 사업이다.

에듀빌은 교육 기관들을 위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 학원이나 기관들의 홍보는 물론 학생을 모집하는 데 필수적인 마케팅 도구와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 마케팅 회사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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