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본사 사옥.(사진=LH)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등급상승은 지난해 ESG경영 원년 선포 이후 LH의 지속적인 ESG경영 강화 노력이 대외적으로 공인받은 것이라는 게 LH의 설명이다.
LH는 ESG 경영전략을 수립한 이후 전담조직 설치, 자체 ESG협의체 구성 등으로 ESG 경영체계를 마련하는 데 노력했으며, 올해에는 45개 과제를 편성하며 이한준 LH사장의 ‘국민 중심’ ESG경영 철학에 따라 고유 사업에 집중하고 입주민 혜택 및 국민 편익 증진을 목표로 국민중심 ESG경영을 실천해왔다.
LH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통해 국민 편의성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전관예우 철폐, 건설문화 혁신 등 투명·윤리 경영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제로에너지 도시 및 주택 건설을 선도하고, 대국민 서비스 100% 디지털 전환하는 등 오는 2032년까지 온실가스 288만 톤을 감축하고, 모두가 살고 싶어 하는 공공주택 공급, 주거약자 주거서비스 향상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해나갈 예정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