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웰푸드 ‘가나’, 프리미엄 상위 브랜드 ’프리미엄 가나’ 론칭 外

기사입력:2023-12-22 21:10: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를 론칭했다. 디저트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가나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상위 라인업을 선보인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가나는 ▲‘프리미엄 가나 다크밀크 블렌드’, ▲‘프리미엄 가나 마카다미아’, ▲’프리미엄 가나 생쇼콜라’ 등 다양한 시리즈로 만나볼 수 있다. 깊고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엄선된 원료를 전문 쇼콜라티에가 황금 비율로 조합해 골든 블렌딩했다.

판 형태의 초콜릿 ▲‘프리미엄 가나 다크밀크 블렌드’는 카카오 함량이 49%로 카카오 본연의 깊은 풍미를 담았다. 리얼 카카오버터와 부드러운 생크림을 황금 비율로 조합한 골든 블렌딩을 통해 풍미는 물론 입 속에 머무는 마지막 순간까지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한다. 패키지도 금빛 색상이 도는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프리미엄 초콜릿의 감성을 전달한다.

▲‘프리미엄 가나 마카다미아’는 호주산 마카다미아를 사용한 볼 형태의 프리미엄 초콜릿이다. 깊고 진한 카카오 풍미와 고급 견과류인 마카다미아의 고소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프리미엄 가나 생쇼콜라’는 생 초콜릿 또는 파베 초콜릿 등으로 잘 알려진 고급 초콜릿 디저트다. 이를 전문 쇼콜라티에의 레시피를 수제 방식으로 프리미엄 가나만의 골든 블렌딩으로 재해석했다. 프리미엄 가나 생쇼콜라는 ‘밀크&오트’와 ‘헤이즐넛’ 두 가지 맛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의 론칭을 위한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가나의 가장 큰 특징인 골든 블렌딩을 세련되고 감각적인 시각 효과를 통해 전달한다. 광고는 TV 및 온라인 SNS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자사몰 월간과자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이밖에도 라이브 커머스, 체험단 등 다양한 채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프라인에서는 프리미엄 가나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 중이다.

한편, 가나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 재정립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봄, 디저트 브랜드로 포지셔닝을 하기 위해 서울 성수동에서 열렸던 팝업 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디저트 브랜드로써 변신한 가나를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캠페인이었다. 또 올해 초 부산 전포동에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2를 운영하며 가나를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대중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상위 브랜드 프리미엄 가나를 통해 더 깊고 진한 디저트 가나를 만나보시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디저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젝시오 어패럴’ 2024 S/S시즌 프리뷰 컨벤션 행사 성료

KT알파가 지난 21일 라이선스 브랜드 ‘젝시오(XXIO) 어패럴’ 2024 S/S시즌 프리뷰 컨벤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젝시오는 국내외 많은 프로골퍼들의 사랑을 받는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로 국내 골프웨어 라인업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T알파는 내년 젝시오 어패럴 론칭을 목표로 상품 기획 및 디자인, 유통채널 확보 등 브랜드 사업을 전담하는 사업부서를 신규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21일 서울 ‘클럽디 청담’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새롭게 탄생한 젝시오와, 여유로운 일상 및 골프를 즐기는 고객의 세상이 만난다는 의미의 ‘The Only Planet(단 하나의 세상)’이란 컨셉을 담아 진행됐다. 약 200여 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젝시오 어패럴 브랜드 컨셉부터 젝시오 어패럴만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고기능성을 겸비한 2024 S/S시즌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신규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불러일으켰다.

새롭게 선보인 젝시오 어패럴 컬렉션은 △뛰어난 기능성과 메탈릭한 컬러, 미니멀한 디자인 중심의 ‘퍼포먼스 라인’과 △필드와 일상을 아우르는 모던하고 트렌디한 디자인 중심의 ‘스포라이프 라인’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라인인 바람막이부터 티셔츠를 비롯해 팬츠, 스커트, 모자, 장갑 등 골프를 즐기면서도 누구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젝시오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도 차별화 포인트다.

◆농촌진흥청, 약용작물 국산화 발판 마련…환경부·식약처와 협업

농촌진흥청은 올 한해 환경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와 협업으로 약용작물 국산화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농진청이 이를 추진한 배경에는 기능성식품 원료가 되는 약용작물의 수입 의존도가 여전히 높은 현실이 자리한다.

이에 농진청은 감초의 효능을 입증하고 환경부는 학명을 검토했으며 식약처는 의약품 규격서인 '대한민국약전'을 개정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우리 감초 품종을 약전에 올려 한약재로 쓸 수 있는 길을 열었다.

감초의 한 종류인 원감을 충북 제천과 충남 금산의 1㏊ 면적에 심고, 지황(현삼과의 약용식물)의 씨뿌리도 전북 정읍 등에 4t가량 보급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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