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보틀벙커가 론칭 2주년과 함께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 보틀벙커 4개점(잠실점/창원중앙점/상무점/서울역점)에서는 27일(수)까지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스파클링 와인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모스카토 대표 상품으로 케이크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가성비로 인기 좋은 ‘아랄디카 크리스마스 아스티’, ‘간치아 모스카토 다스티’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샴페인의 경우 인기 상품으로 손꼽히는 ‘떼땅져 뀌베 프레스티지’, ‘모엣 샹동 임페리얼’, ‘뵈브 클리코’ 등을 행사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보틀벙커 상품기획자(MD)가 추천하는 연말 홈파티 큐레이션존을 운영한다. ‘제철 굴에 실패할 수 없는 조합’이라는 테마로 서양배, 라임 껍질 아로마로 신선한 기분을 선사하는 ‘도멘 베르나르 드패 샤블리’와 피트 위스키 ‘씨위드 앤 에온 앤 디깅 앤 파이어 10년’을, 실패 없는 홈파티 와인으로는 고급 소고기와 페어링하기 좋은 ‘오스틴 호프 까베르네 소비뇽’을 제안한다. 이 외에도 따뜻한 겨울을 위해 ‘뱅쇼 만들기 좋은 가성비 와인’, 축하와 감사가 가득한 겨울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선물용 와인’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 직관적인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 디저트 및 홈파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용품도 선보인다. 보틀벙커 잠실점과 서울역점에서는 이탈리아의 크리스마스 케이크인 ‘파네토네’를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아스코나로 X 돌체앤가바나 파네토네’는 시칠리아 지역의 파네토네 장인 ‘피아스코나로’와 패션 브랜드 ‘돌체앤가바나’가 콜라보한 상품으로 시칠리아의 전통문양을 모티브로 한 화려한 틴케이스에 시트러스의 향긋함을 더한 ‘파네토네’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와인병 산타모자/목도리 세트’와 ‘홀리데이 시즌 테이블 냅킨’ 등 파티 소품도 판매한다.
한편 보틀벙커는 론칭 2주년을 맞이해 특별 제작한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틀벙커 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와인 선물 시 함께 동봉하기 좋은 보틀벙커 엽서 2종을 증정한다. 그리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보틀벙커 2024 캘린더’를 증정한다. ‘보틀벙커 2024 캘린더’는 새해의 와인 라이프를 기록하기 좋은 포스터형으로 제작되었으며, 와인 마신 날을 표시할 수 있는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다. 피노누아 데이(8/18), 소비뇽 블랑 데이(5/3) 등 와인 관련 기념일이 표기된 것이 특징이다. 굿즈는 영수증 1건 당 1인 1회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지난 16일(토)에는 보틀벙커 잠실점과 서울역점에서 론칭 2주년을 기념한 와인 시음회도 진행했다. 참가비 1만원에 평소 맛보기 어려웠던 보르도 그랑크뤼 2등급 와인과 부르고뉴 와인 등 총 120여종의 와인 테이스팅을 할 수 있어, 티켓이 매진된 이후에도 예약 대기 인원이 2백명에 육박할 정도로 뜨거운 고객 호응을 얻었다.
이영은 보틀벙커팀장은 “연말 맞이 스파클링 와인 행사부터 페어링 푸드, 파티 용품까지 준비한 것은 물론, 보틀벙커 론칭 2주년을 맞이해 특별 제작한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며, “그동안 보여주신 고객 성원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보틀벙커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술닷컴, ‘믹솔로지’ 트렌드가 이끈 ‘2023년 전통주 소비 리포트’ 제시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운영하는 전통주 커뮤니티 '백술닷컴'이 2023년 회원 및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통주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 2024년 전통주 시장을 전망하는 소비 리포트를 공개했다.
올 한 해 가장 대표적인 전통주 트렌드를 꼽자면 단연 ‘믹솔로지(Mixology, 술과 여러 종류의 음료 등을 섞어 만든 칵테일 또는 문화)’다. 실제 백술닷컴의 증류주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280%가량 증가했다. 주종별 매출 구성비도 소주/증류주가 전체 판매량의 40%를 차지했으며, 막걸리는 37%, 약주 및 청주는 14%, 와인 등 기타 주류가 9%로 그 뒤를 이었다. 전통주 중에서도 비주류에 속해 있던 증류주 소비가 하이볼 등의 인기 영향으로 크게 증대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젊은 2030 세대 소비자들의 전통주 시장 유입 확대도 매우 고무적이다. 올 한 해 백술닷컴의 방문자 수는 전년비 62%가량 늘었으며, 신규 가입자 수는 무려 1,100% 이상 크게 증가했다. 세대별 회원 비중 역시 2030 세대 비율이 작년 55%에서 올해 60%로 5%가량 상승했으며, 40대가 26%, 50대 이상은 14%를 차지했다. 우리술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젊은 소비자층의 유입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이들을 중심으로 전통주의 정보를 얻고 공유하는 오프라인 커뮤니티가 형성되는 것도 새롭게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도 백술닷컴 내 검색 키워드 데이터를 살펴보면, 양조장과 상품명을 정확히 검색하는 비중이 88%에 이를 정도로 우리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상당히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올 한 해 가장 많이 검색된 주류 키워드는 △백걸리 △골목막걸리 △지란지교 순이었으며, 주류를 제외한 키워드로는 △선물하기 좋은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의 순으로 많이 검색됐다. 나를 위한 주류 구매 외에도 특별한 날 가족, 지인 등을 위한 선물용으로 전통주를 구매하는 비중도 크게 확대된 것으로 파악된다.
올 한 해 큰 인기를 얻었던 전통주의 인기는 2024년에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국세청 통계에 따르면 전통주 산업 규모는 2020년 627억 원, 2021년 941억 원, 2022년 1629억 원으로 급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막걸리에 편중되었던 시장이 숙성 증류주 등으로 많이 개편되고, 하이볼과 같은 ‘믹솔로지’ 트렌드가 계속해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통주 시장 전망이 밝다는 평이다. 최근 국내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위스키 소비가 크게 증가한 것처럼, 향후 전통주도 더욱 다채롭고 고급스럽게 소비될 것이라고 백술닷컴은 전망했다.
한편 백술닷컴은 400여 종이 넘는 우리술의 전문적인 제품 정보와 전문가 시음평을 제공하고 있으며, 플랫폼 수익을 없애고 최저가 판매 및 양조장 직입점을 통해 소비자와 양조장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등 우리술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실제 백술닷컴을 통한 전통주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509%p 증가했으며, 입점 양조장의 매출은 최소 3배에서 많게는 12배까지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백종원 대표는 우리술에 대한 애정을 담아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모두가 쉽고 친절하게 우리술의 정보를 알 수 있는 ‘백종원의 우리술’ 책을 출간하기도 했다.
◆마포구 빛거리 조성…사시사철 은하수 빛으로 반짝
마포의 밤이 사시사철 빛으로 반짝이게 됐다. 마포구(박강수 구청장)가 홍대 레드로드를 비롯한 주요 관광 상권의 특색을 살리는 빛거리 조성에 나섰다.
마포구(이하, ‘구’라 함)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사진 게재를 즐기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 빛 조형물을 활용한 빛거리로 차별화된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광을 활성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번에 조성되는 빛거리는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장소별 경관과 테마에 맞는 조명을 설치하여 일 년 내내 관리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설치 구역은 홍대 레드로드 R1~R2, R5~R6 구간과 먹거리로 유명한 용강동, 도화동, 경의선숲길과 인접한 대흥동과 연남동, MZ세대가 즐겨 찾는 망리단길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보틀벙커 2주년 기념 굿즈 증정 이벤트 및 와인 시음회 진행 外
기사입력:2023-12-22 08:31:0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21.84 | ▲44.10 |
코스닥 | 791.53 | ▲9.02 |
코스피200 | 405.32 | ▲6.0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251,000 | ▲115,000 |
비트코인캐시 | 673,000 | ▲2,500 |
이더리움 | 3,523,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90 | 0 |
리플 | 3,001 | ▲5 |
퀀텀 | 2,762 | ▲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247,000 | ▲81,000 |
이더리움 | 3,523,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90 | ▲10 |
메탈 | 955 | ▼1 |
리스크 | 552 | ▼1 |
리플 | 3,000 | ▲4 |
에이다 | 833 | ▲2 |
스팀 | 17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240,000 | ▲150,000 |
비트코인캐시 | 672,500 | ▲2,000 |
이더리움 | 3,523,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70 | 0 |
리플 | 3,000 | ▲2 |
퀀텀 | 2,758 | 0 |
이오타 | 23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