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및 픽업에서 추가 행사 및 할인쿠폰이 적용되면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보니 고물가 속에서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소비자들이 앱을 통해 스마트한 소비를 한 것이다.
치맥러 외에도 점보도시락, 김혜자도시락, 넷플릭스점보팝콘, 공간춘쟁반짬짜면 등의 인기 상품을 선점하는 소비 트렌드도 강하게 나타났다. 품절템이란 말처럼 인기 상품의 경우 구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 보니 앱 내 재고 조회 기능을 함께 적극 활용한 것이다. 특히 점보라면, 공간춘 등의 경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해당 상품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려는 수요가 높아 픽업과 배달을 더욱 적극 활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소비에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스마슈머'가 증가하면서 '우리동네GS'앱 MAU(한 달 동안 해당 앱을 이용한 사용자 수)도 가파르게 증가했다. 올해 1월 189만에서 11월 기준 239만으로 26.6%나 증가한 것이다. 지난 9월에는 오프라인 유통 앱 가운데 MAU기준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올해 신규 설치 건수가 30만 내외로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이 같은 추세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GS25는 올해 분석된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내년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발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우리동네GS’앱의 서비스 육성에 더욱 속도를 내 O4O 연계를 통한 점포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소비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메리어트 호텔, 나트랑 메리어트 리조트 & 스파, 혼 트레 아일랜드 오픈
메리어트 호텔이 나트랑 메리어트 리조트 & 스파, 혼 트레 아일랜드(Nha Trang Marriott Resort & Spa, Hon Tre Island)를 오픈했다.
본 리조트는 베트남 최대의 메리어트 본보이 호텔로 총 829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바다를 내려다보는 해변가 리조트로서 새로운 호스피탈리티의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혼 트레 섬은 나트랑에서 보트로 8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평온함과 엔터테인먼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석과도 같은 섬이다. 나트랑 메리어트 리조트 & 스파는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로 채워진 1.7km의 프라이빗 비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황홀한 오션 뷰와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 및 컨템포러리 다이닝을 선사한다. 특히 고객들은 휴식을 취하며 인맥을 쌓을 수 있도록 조성된 그레이트룸(Greatroom)에서 사교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밤사이 폭설' 전남 함평에 19.6㎝…지자체 총력 대응
대설특보가 내려진 광주·전남 지역에 최고 19㎝ 넘는 많은 눈이 내렸다.
21일 광주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기준 적설량은 전남 함평군이 19.6㎝로 가장 많았다.
영암군 시종면 19㎝, 영광군 염산면 18.8㎝, 광주 광산구 16.9㎝, 장성 상무대 14.8㎝, 무안군 13.8㎝, 나주시 13.1㎝, 해남 산이 6.1㎝ 등을 기록했다.
눈은 22일까지 광주와 전남 서부권에 5~15㎝가량 더 내릴 것으로 보인다.
전남 동부권은 이날 밤까지 1~5㎝가량 내린 뒤 그치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