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7일까지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반팔, 비키니, 슬리퍼 등 여름 옷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영하권 한파가 이어지고 있지만 최장 열흘 연말 휴가 찬스로 계절이 정반대인 호주, 뉴질랜드 등 남반구 국가와 따뜻한 동남아시아 해외 여행객이 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뛴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 여름 옷인 반팔과 숏팬츠 매출은 각각 52%, 17% 신장했다. 스트라이프 디자인이나 플라워 패턴 등 휴양지에서 입기 좋은 반팔과 데님 팬츠, 트레이닝복처럼 활동성이 높은 짧은 바지가 인기로 나타났다.
물놀이에 필요한 비키니, 비치 액세서리 매출도 16% 증가했다. 한 여름 날씨를 보이는 휴양지 여행객이 늘면서 몸매를 과감하게 드러내는 비키니와 비치타올, 버킷햇 등 액세서리 수요가 높았다. 뮬, 슬리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늘었다. 여행지에서 가볍고 편하게 신기 좋은 슬리퍼 디자인이 인기를 끌었다.
휴가에 필요한 캐리어, 파우치 등 여행용품 매출은 77%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대폭 늘었다. 특히 24~28인치 중대형 캐리어가 55%나 늘었는데, 장거리 여행을 대비하는 고객이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W컨셉은 오는 26일까지 연말, 연초 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트래블샵’ 행사를 진행한다. 휴가철 고객 수요에 맞춰 키코, 이노베이터 캐리어 등 400여 종의 여행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W컨셉 관계자는 “여행 수요 증가로 한 겨울에도 여름철 의류나 잡화를 찾는 등 역시즌 수요가 늘었다”며 “고객 수요 변화에 맞춰 필요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월드, 두 번째 ESG 보고서 발간
롯데월드는 2022년 한 해 동안의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에 대한 전략과 성과를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자 두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테마파크 최초로 지난 2021년 ESG 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던 롯데월드는 ESG 경영 전략의 핵심 슬로건을 ‘A Better World’로 선정 한 바 있다. 이후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구체적인 영역별 과제 및 관리 체계를 수립하며 ESG 경영의 토대를 구축했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지난해 국내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ESG 비전 및 전략 과제 전반과 수행 성과를 담았던 첫 번째 보고서에 이은 두 번째 보고서로, 글로벌 UN SDGs(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와 연계된 성과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환경분야에서는 기후변화 대응·자원관리·생태계 보전이라는 3개의 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롯데월드의 환경경영을 성과를 담았다. 특히 해양수산부로부터 ‘해양생물 전문 구조·치료기관’이자 ‘서식지 외 보전기관’으로 공식 인정 받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해양생물 종 다양성 보전 노력을 심도 있게 소개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보다 체계적인 해양생물 종 번식 연구 활동을 위해 2022년 12월 해양생물연구센터를 새롭게 건립한 바 있다.
사회분야에서는 인권경영 실현, 안전 보건 리스크 관리, 창의적인 조직 문화 구축, 스타트업 협력 확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선한 영향력 전파 등의 내용을 소개했다. 롯데월드는 2023년 구성원 대상 인권영향평가를 최초로 실시하고 도출된 개선 방안을 꾸준히 추진 중이다. 2023년 상반기에는 어드벤처 사업장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45001을 최초 획득한 바 있으며, 2025년 내 국내 전 사업장 인증 취득을 계획하고 있다.
◆강남구, 전국 최초 스마트 동장실 구축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전국 최초로 22개 동 주민센터에 ‘스마트강남 동장실’을 구축하고 12월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스마트강남 동장실은 동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디지털 현황판(75인치, 171×102cm)이다. 그동안 수기로 관리했던 동 현황판 자료를 디지털화해서 화면 터치로 다양한 데이터를 빠르게 확인하고 자료를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여기에 구정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데이터강남플랫폼과 연계해 각 동의 실시간 교통상황, 재난상황, CCTV, 각종 시설물 등의 정보를 담아 동 운영에 특화된 통합관리 플랫폼을 구축했다.
스마트강남 동장실은 9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① 메인 화면인 ‘동별현황’에서는 실시간 재난·교통상황, 면적, 인구, 복지대상자, 주요시설 등 기본현황을 요약적으로 보여준다. ② ‘재난안전’ 메뉴는 서울시 실시간 데이터와 연계해 재난사고, 도로교통, 하천수위 등 실시간 현황과 펌프장, 빗물받이, 제설함, 어린이보호구역 등 안전 시설물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③ ‘생활지도’ 메뉴에서는 주민인구, 생활인구 현황, 재건축 등 주택건설현황, 그늘막, 무더위쉼터 등 각종 생활정보를 지도에 표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W컨셉, 휴가철 수요 겨냥한 여행용품 큐레이션 행사 ‘트래블샵’ 진행 外
기사입력:2023-12-21 09:5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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