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본사, 패밀리(가맹점주), 고객이 함께하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아이러브아프리카'로 2018년부터 전달한 기부금 총액이 21억원을 넘겼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러브아프리카는 국내 최초 아프리카 전문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인 사단법인 아이러브아프리카와 함께 아프리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활동이다. BBQ는 고객이 주문하는 치킨 1마리당 본사와 패밀리가 각각 10원씩 총 20원을 적립하는 '매칭펀드'를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2018년부터 아프리카 지역에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올해 현재까지 기부한 금액은 약 2억 5,000만원을 넘어섰다.
올해는 케냐 카지아도 지역 슬럼가를 중심으로 지원을 펼쳤다. 오염된 물로 식수 공급에 어려움이 있거나 오랜 건기로 식수가 부족한 카지아도 나망가 내 응가타타엑 지역을 찾아 원주민 5,000여 가구를 위해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지하수를 개발하고 태양광 발전 우물을 설치했다.
나망가 지역내 사막마을인 올로레포 타운도 방문해 마사이 전통 원주민 4,550여명을 위한 긴급 구호식량 지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해당 지역은 3년간 건기가 지속되어 주민들이 기근에 시달리는 상황이다. 인근 마차코스 지역 슬럼가의 암리타 초등학교 학생들과 취약 가정 3,250여명에도 긴급 구호 식량을 전달했다.
케냐 여성의 사회적 자립 및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케냐 대통령 영부인 '레이첼 루토'여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케냐 나이로비 고로고쵸 슬럼가의 여성을 대상으로 재봉틀을 지원하고 기술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전년도 재봉 교육을 지원했던 나이로비 서브 카운티 키베라 슬럼가, 마타레 슬럼가 지역 여성 자활 그룹을 방문해 재봉틀 점검과 활용 실태를 점검했다.
의료보건 개선사업으로는 무랑가 카운티 가튜냐 초등학교 학생과 지역 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모래벼룩(Jigger) 퇴치 봉사를 펼쳤다. 또 아이들이 발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신발과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약품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슬럼가의 아이들이 스포츠를 통해 올바른 인성관과 사회 구성원으로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여건을 보장하고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문화 체육 지원을 진행했다. 세계 3대 슬럼가로 알려진 나이로비 서브 카운티 키베라 슬럼가를 방문해 유·청소년 축구단 150명을 위한 축구 유니폼과 축구화, 운동 용품 등을 전달하고 카지아도 카운티 지역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올바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초·중·고교 건립도 지원했다.
BBQ 관계자는 "본사와 패밀리, 고객이 함께 모은 기부금으로 아프리카에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식수·식량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 큰 기쁨이다"라며 "앞으로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타임스퀘어,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THE BOYZ)’ 팝업스토어 오픈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정규 앨범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더보이즈 팝업스토어는 지난 11월에 발매한 정규 2집 판타지(PHANTASY)의 파트2 '식스 센스(Sixth Sense)' 팝업 행사로 앨범 판매와 크리스마스 컨셉의 포토존을 구성한다. 특히, 팝업 오픈 기념으로 더보이즈 앨범 구매 시 팝업 한정으로 선보이는 랜덤 포토카드와 손글씨 미니L홀더 등 다양한 특전을 증정한다.
먼저, 오는 22일까지 EVER ver. 앨범 구매자에 한해 스페셜 포토 이벤트 응모를 실시한다. 앨범 1장당 특전 포토카드 랜덤 1종을 증정하며, 구매자를 대상으로 아티스트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 응모를 진행 예정이다.
또한, 오는 12월 23일부터 24년 1월 2일까지 팝업 1,2주차로 나눠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응모는 EVER ver. 앨범 또는 일반 앨범 중 선택 가능하다. 앨범 1장 구매 시 이벤트 주 별 응모자 특전 포토카드 랜덤 1종, 앨범 3장 구매 시 손글씨 미니 L홀더 랜덤 1종, 앨범 5장 구매 시 폴라로이드 포토카드 랜덤 1종을 증정한다.
더보이즈 팝업스토어는 오늘(20일)부터 24년 1월 2일까지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SH공사, 역세권 고밀복합개발 사업 선제 추진한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보행일상권 조성과 고밀복합개발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역세권 일대 종합 정비 계획 및 사업전략을 수립한다.
SH공사는 이를 위해 '역세권 복합개발 모델 개발 및 사업화 방안 수립용역'을 지난 19일 발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 내 역세권을 전수 분석해 유형별 역세권 복합개발 모델을 개발하고, 선도 사업 대상지를 선정해 SH공사가 참여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발굴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SH공사 관계자는 "기존 역세권 사업은 각기 다른 근거법, 조례, 제도에 근거한 필지단위 개발 진행으로 체계적이지 못하고 주변지역 고려를 못하는 한계가 있다"며 "지자체 또는 지방공사가 역세권 개발을 주도해 지역 특색에 맞는 도시 기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하고 개발이익은 지역에 재투자할 수 있도록 개발의 모든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종합 정비 계획 및 사업전략을 수립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역세권 복합개발을 통해 보행일상권을 조성해 도보 30분 이내 보행권 안에서 주거, 일자리, 여가문화, 상업 등 다양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구상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BBQ, 아이러브아프리카 누적 기부액 21억원 돌파 外
기사입력:2023-12-20 13: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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