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코웨이, ‘가족친화우수기업’ 5회 연속 재인증 획득 外

기사입력:2023-12-19 18:27: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우수기업’에 5회 연속 선정됐다.

가족친화 인증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 출산ᆞ양육 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3년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지난 2012년 첫 인증을 받은 이후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2026년까지 인증 자격을 이어가게 됐다.

코웨이는 일과 삶이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근무시간 이후 및 휴가, 휴직 등 근태에 따라 PC 접속을 차단하는 ‘PC오프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정시퇴근을 유도하고 업무 집중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연차를 사용하는 휴가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연휴 및 명절, 징검다리 휴일 등에 맞춰 앞뒤로 ‘연차권장데이’를 지정하고 있다.

그 외에도 임신기간 단축 근무, 자녀 입학 휴가, 난임 치료 휴직, 배우자 출산 휴가, 남녀 구분 없는 육아휴직 등 복지제도를 활성화해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코웨이는 “일과 삶의 조화를 기반으로 회사와 업무에 대한 임직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가족친화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코웨이의 끊임 없는 혁신을 주도할 우수 인재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건강한 기업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달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업무와 생활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제도적 지원 및 복리후생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KISA, 2023 eASIA Award ‘스마트 거버넌스’ 부문 수상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아·태평양 무역활성화 및 전자 비즈니스 협의회(AFACT*)가 주관하는 ‘2023 eASIA Award’에서 스마트 거버넌스 및 관리 공공 부문을 수상했다고 2023. 12. 19.(화) 밝혔다.

‘eASIA Award’는 각 국의 우수 프로젝트를 해외 정부기관 및 민간에 소개하고, AFACT 회원국 간 디지털 전환 관련 정책 활동을 교류하는 행사이다.

KISA는 지난 1, 2차 서류심사와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심사, 3차 현장 발표평가를 통해 모바일 전자고지 기반 대한민국 행정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국내·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스마트 거버넌스 및 관리 공공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대한민국 공공부문을 위한 모바일 전자고지 : 포용사회를 위한 디지털 전환 선도’ 프로젝트는 2019년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도입을 통해 대한민국 행정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등 국민 생활 속 전자문서를 활용하여 성공한 정책이다.

특히,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23년 3분기까지 전자고지 유통량이 4억 6천만여 건을 달성하며 약 1억 천만 달러의 우편 비용 예산 절감, 11만 그루 이상의 나무 보호, 15,500톤 이상의 탄소 저감 등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ESG 성과를 이루어내며 전자문서를 통한 디지털 전환 서비스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딥브레인AI, 나문희 배우 ‘AI 휴먼’ 구현..라이프스타일 분야 사업확장 모색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데뷔 62년차 국민배우 나문희를 AI 휴먼(AI Human)으로 구현한다고 19일 밝혔다.

딥브레인AI는 배우 나문희의 디지털 IP 권한을 보유하고 있는 AI액터 전문 기업 (주)엠씨에이와 ‘나문희 디지털 IP 활용 AI 휴먼 콘텐츠 제작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엠씨에이는 유명 배우 및 셀럽들의 디지털 IP 권한을 확보한 후, 디지털 트윈으로 제작해 각종 연예활동을 펼치는 기업이다. 나문희를 첫 소속 배우로 낙점하고 미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배우 나문희를 AI 휴먼으로 구현하고 라이프스타일산업에 활용을 모색한다. 특히, 나문희 배우의 현재 모습 뿐 아니라 20대, 30대 등 젊은 모습으로도 AI 휴먼을 제작한다. 전 연령층에서 높은 인지도를 지니고 있는 나문희 배우의 강점을 살려 광고, 게임, 기업안내, 상담, 온라인강의, 개인화메시지, 가상친구, 모닝콜 등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딥브레인AI는 원천 기술력을 보유한 AI 휴먼 솔루션을 통해 완성도 높은 ‘AI 나문희’를 제작한다. 음성 및 영상 합성,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기술 등을 기반으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가상인간을 제작하는 기술이다. 전문 스튜디오 촬영과 맞춤형 스크립트를 활용해 나문희 배우 특유의 표정과 억양, 감정 표현, 제스처 등을 생동감 있게 구현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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