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의 종류는 수출실적에 따라 수여하는 수출탑과 수출실적 증가 등 성과에 따라 수여하는 테마탑으로 구성된다. 수출탑의 경우, 억불대와 천만불대 수출 실적달성 기업 중 전년 대비 10% 이상 상승한 기업에게 각각 '대상탑'과 '최우수탑'을 수여하고 백만불대 실적달성 기업은 수출증가율, 수출 확대노력 등의 평가를 거쳐 '우수탑'을 주어진다. 수출실적 인정기간은 2022년 10월부터 2023년 9월까지 1년간이다.
전세계적으로 매운맛 열풍을 일으키며 국내 라면 수출 역대 최고치를 견인한 삼양식품의 올해 1~3분기 누적 수출은 587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늘었다.
수출 초기 아시아 지역 위주로 구성됐던 진출국은 현재 미주, 중동, 유럽 등으로 확대됐다.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하면서 전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상승했다. 현지판매법인 설립 효과로 미국에서는 월마트 등 메인스트림 채널 입점과 중국 온라인 판매 채널이 확대됐다.
수출 물량을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는 삼양식품은 급증하는 해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내년 1분기에 밀양 2공장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연말연시 객실 할인 프로모션 진행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5성 메이필드호텔 서울(이하 메이필드호텔)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18일(월)부터 객실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가 제공되는 ‘Winter Special(윈터 스페셜)’은 슈페리어 객실 요금 최대 20% 할인이 적용되어, 합리적인 객실 금액은 물론 여유로운 이용 시간까지 더해져 고객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투숙 기간은 2024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다.
'Smart Offer(스마트 오퍼)'는 계획적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으로, 연박 할인과 얼리버드 할인 두 가지로 나뉜다. 메이필드호텔 홈페이지 특가 금액에서 8% 할인이 상시 진행되며 연박 할인은 최소 2박 이상 투숙 고객 대상, 얼리버드 할인은 최소 14일 전 예약 고객 대상에 한해 할인이 적용된다.
맑고 청아한 종소리를 들으며 2023년의 마지막과 2024년의 시작을 함께할 수 있는 ‘YEAR END(이어 엔드)’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 성인 2인 조식 뷔페와 함께 메이필드호텔 2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2024년 다이어리, 필립 콜버트 전시 아트 포스터 등이 담긴 뉴이어 스페셜 기프트 그리고 로얄마일 미드나잇 이용권으로 구성됐다. 로얄마일 미드나잇 이용권은 메이필드호텔 로비라운지인 로얄마일 방문 시 이용권을 제시하면 딸기 플래터와 따뜻한 음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마포구, 살기 좋은 마을만들기 성과공유회 개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19일 오후, 마포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마을에 마음을 담다’ 2023년 살기 좋은 마을만들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20개 단체의 공모사업자 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공유회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의 인사말과 감사장 수여로 시작됐으며, 이후 2023년 마을만들기 추진 경과 보고와 주요 사례를 공유하는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참여자 전원이 ‘내가 바라는 마을이란’의 주제로 함께 토론하며 지역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을마다 처한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주민이 직접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마을만들기가 필요한 것”이라며 “지난 1년간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드리며, 마포구도 2024년 더 좋은 마포를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나서겠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