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마켓이 연말을 맞아 오는 24일(일)까지 ‘스타벅스 브랜드위크’를 열고 ‘오덴세 + 스타벅스 콜라보’ 테이블웨어 컬렉션 10종을 15% 단독 할인 판매한다.
G마켓은 지난 8월 스타벅스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매월 브랜드위크를 진행, 시즌 MD 및 베스트상품을 단독 혜택을 담아 소개하고 있다. 12월에는 연말 시즌 홈파티나 모임에 활용하기 좋은 테이블웨어 컬렉션을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 ▲오덴세 파스타볼 래미킨 세트 ▲오덴세 디저트 볼 세트(2P) ▲오덴세 원형 플레이트 라지 ▲오덴세 모듈 플레이트 세트(3P) ▲오덴세 머그 세트(2P) ▲오덴세 미니잔 세트(4P) ▲오덴세 커트러리 세트(3P) ▲오덴세 수저받침 세트(2P) ▲오덴세 3구 나눔 플레이트 ▲오덴세 에스프레소샷 머그앤소서 등이 있다.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에게는 추가 혜택을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중 오덴세 콜라보 MD를 구매한 클럽 회원에게는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내년 1월 7일까지 구매 확정 고객 기준으로 ID 당 최대 5000원 한도 내 적립된다. 캐시백은 내년 1월 25일에 일괄 지급하며, 유효기간은 2월 24일까지다.
선물하기 이벤트도 있다. G마켓 ‘선물하기’로 12월 스타벅스 브랜드위크 기획전 상품(e쿠폰 제외)을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 쿠폰을 증정한다.
이 외,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시즌 MD와 베스트상품 라인업도 함께 선보이며, 선물하기 좋은 e카드 교환권, e쿠폰도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메인 페이지 내 스타벅스 브랜드관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G마켓 생활팀 김성호 매니저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스타벅스의 콜라보 MD를 단독 혜택을 담아 선보이는 만큼 연말맞이 선물을 준비하시는 고객들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스타벅스와 지속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이프차, '2023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창업 트렌드' 리포트 공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대표 김준용)가 올 한 해 예비 창업자들의 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 트렌드를 분석한 리포트 <2023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창업 트렌드>를 공개했다.
올해의 브랜드, 올해의 상권 등을 통해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리포트는 올 한 해 마이프차를 통해 집계된 예비 창업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담았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 한 해 예비 창업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프랜차이즈는 메가엠지씨커피(메가커피)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2위는 컴포즈커피, 3위는 달콤왕가탕후루가 차지했다. 이에 대해 마이프차는 저가 커피 시장이 이미 과포화 상태임에도 불구하구 예비 창업자는 여전히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 가장 강력했던 트렌드 중 하나인 탕후루는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빽다방, 역전할머니맥주, 교촌치킨, 이디야커피 등 유명 브랜드를 제치고 이례적으로 달콤왕가탕후루가 가장 많이 검색한 프랜차이즈 3위를 기록했다. 올해의 국민 간식으로 기억될 탕후루 열풍을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마이프차는 올해의 상권 역시 공개했다. 올해의 상권으로 선정된 지역은 서울시 역삼1동이다. 역삼1동은 올해 매출이 잘 나온 상권 TOP10과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 TOP10 순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용산구, 체육시설 확충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구 전역에서 추진중인 재개발‧재건축과 같은 도시개발사업으로 향후 인구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주민들의 생활체육 수요에 대비하기 위한 체계적인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에 나선다.
이에 ‘용산구 체육시설 확충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14일 구청 스마트회의실에서 용산구와 체육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지난 7월에 착수한 이번 용역은 지역 내 공공체육시설 현황을 검토하고 지역주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용산구 체육시설의 체계적인 확충 방안을 마련하고자 약 6개월 간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생활체육 인프라 현황 ▲생활체육 동호인 활동 ▲지역주민 체육시설 수요 ▲주민·전문가 의견수렴 등을 통해 지역 내 체육시설 수요를 우선 파악하고, 체육시설의 지역적 불균형 해소를 위한 시기별·권역별 배치계획과 확충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구는 지역 내 유휴부지 부족과 토지매입 비용 증가 등 체육시설 확충을 위한 부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학교 체육시설 개방 지원 및 학교 복합시설화 사업 ▲용산 반환부지 및 서울시 체육시설 활용 ▲기존 체육시설 운영방안 개선 ▲유휴 국·공유지 체육시설 조성 검토 등을 통한 다각적인 방법을 강구해 구민들의 생활체육 수요를 충족시킨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G마켓, 스타벅스 콜라보 테이블웨어 10종 할인 이벤트 실시 外
기사입력:2023-12-19 09:3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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