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사세, ‘오! 골드데이’ 진행 外

기사입력:2023-12-18 12:44: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버팔로 윙 제왕 사세(SASE, 대표 김광선)가 1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60분 동안 올해 마지막 홈치킨 쇼핑라이브 기획전 ‘오! 골드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쇼핑라이브 기획전 ‘오! 골드데이’는 사세에서 가장 사랑받는 제품 ‘버팔로 윙 골드 420g’에 원하는 제품 하나를 더 골라 담을 수 있다. 추가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은 ▲갈비윙봉 220g, ▲가라아게 300g, ▲윙봉 매운맛 420g, ▲윙봉 허니맛 600g, ▲봉먹고다리먹고, ▲바삭튀긴통새우튀김 등이며, 추가 제품 선택에 따라 최대 42.4%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쇼핑라이브 기획상품과 함께 사세 베스트셀러 제품을 추가 구매 시 최대 50% 할인판매 하며, 사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소스 신제품 ‘만능소스’도 라이브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쇼핑라이브를 통해 구매 시, 배송비는 무료다.

특별히 이번 ‘오! 골드데이’는 샘표 티아시아 커리와 콜라보로 기획하였다. 이에, 쇼핑라이브 시간에 진행되는 댓글, 구매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 시, 사세 제품과 조합해 먹을 수 있는 샘표 티아시아 커리 제품을 72명에게 증정한다.

이외에도 사세는 ‘오! 골드데이’ 이벤트 일환으로 이달 18일부터 21일까지 네이버 원쁠딜에서 사세 버팔로 윙 골드 420g 3+3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네이버 원쁠딜로 사세 버팔로 윙 골드를 구매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메가MGC커피, 음료 판매량으로 알아보는 2023 카페 트렌드 발표

메가MGC커피가 음료판매량 순위로 알아보는 2023 카페 트렌드를 발표했다.

메가MGC커피는 소비자들이 한 해 동안 어떤 음료를 가장 많이 구매했는지 음료판매량 순위 BEST 10을 집계해 2023 카페 트렌드를 분석했다. 이번 분석 결과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전국 2,700여 개 메가MGC커피 매장의 음료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됐다.

대망의 1위는 2023년에 단일 품목으로만 1억 7천만 잔의 판매량을 기록한 ‘아메리카노’가 차지했다.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는 고물가 시대 1,500원(HOT 기준)의 가성비 메뉴로 견고한 1위를 자리매김했다. 특히 전체 아메리카노 고객의 82%가 ICE 아메리카노를 선택하며 명실상부 얼죽아 시대를 증명했다.

국산 우유를 활용해 더욱 고소한 풍미와 신선한 맛을 자랑하는 ‘카페라떼’와 ‘바닐라라떼’가 그 뒤를 이었다. 메가MGC커피는 올해 우유자조금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국산 우유 소비 활성화에 힘썼다. 특히 바닐라라떼의 경우 건강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라이트 바닐라 시럽’ 옵션이 SNS에서 자발적으로 바이럴되며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10%가량 증가했다.

다음은 ‘복숭아 아이스티’로, 전년 대비 무려 70% 가까이 상승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3,0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이색적인 음료를 선호하는 2030 사이에서 ‘아샷추’가 인기를 얻으며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저렴한 가격에 딸기 과육이 듬뿍 담긴 ‘딸기라떼’가 5위를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아이스 음료는 여름철에 판매량이 급등하는데 반해 딸기라떼는 1-2월 겨울철에 판매량이 크게 오르는 특징을 보였다. 최근 몇 년간 카페 업계에서는 한파로 매출이 감소하는 1-2월, 매출방어를 위해 딸기를 활용한 메뉴를 출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딸기를 겨울 제철 과일로 인식, 딸기라떼의 소비량이 크게 오르며 5위에 위치했다.

기본 아메리카노에 다양한 풍미를 추가해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꿀 아메리카노’와 ‘헤이즐넛 아메리카노’도 뒤를 이었다. ‘즐거움’을 콘셉트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메가MGC커피의 브랜드와 맞아 더욱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지난 가을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할메가커피’는 출시 100일 만에 무려 370만 잔이 판매되는 기염을 토했다. 달콤한 믹스커피 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 출시한 지 단 3달만에 이룬 쾌거다.

◆부산시, 택시발전계획 수립…요금조정 정례화·단시간 근로 추진

부산시가 고사 위기에 내몰린 택시업계를 돕기 위해 요금 조정 2년 정례화, 단시간 근로제, 친환경 전기차 지원 등을 추진한다.

부산시는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 택시 산업 활성화 방안과 택시요금 적정 요율 산정을 위한 연구용역에 따라 '택시운송사업 발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2024년부터 이를 연차적으로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수립한 '택시운송사업 발전 시행계획'은 택시업계 자생력 강화, 안전성 편리성 증대,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강화 등 3대 추진과제와 16개 세부 추진전략으로 구성됐다.

시는 택시업계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추진전략으로 택시요금 조정 2년 정례화, 택시 기사 근로 형태 다양화(단시간 근로제), 택시 공영차고지 조성, 차량 유료 광고 구역 확대, 청년고용 확충, 택시쉼터 확충, 친환경 전기차 도입 지원 등을 추진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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