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대명소노시즌, ‘2023 결산, 침대 프레임 트렌드 키워드’ 발표 外

기사입력:2023-12-18 11:34: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숙면’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침실환경 변화를 위해 매트리스를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침대 프레임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방안 가구를 최소화하는 침실 ‘미니멀테리어(미니멀+인테리어)’ 트렌드 영향으로 호텔 같은 침실 분위기 연출을 위한 프리미엄 프레임들이 각광받았다.
대명소노그룹의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은 올 1~11월 침대 프레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3년 대표 키워드로 ‘거거익선(巨巨益善·크면 클수록 좋음)’을 선정했다.

올해는 호텔 침실 인테리어 구현을 위한 규모감 있는 ‘호텔형 프레임’이 가장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식 특화 디자인 제품이 다수 포진한 ‘클래식 라인’이 전년 대비 약 47%의 가장 높은 판매 증가율을 보였으며 해당 라인의 여러 제품이 판매량 상위권에 올랐다.

그중 전체 2위를 차지한 ‘클래식 호텔 에디션’(약 18%)은 LED 조명, 유선 충전 단자들이 탑재된 확장 패널과 협탁을 원하는 대로 조합해 호텔 침대처럼 꾸밀 수 있어 큰 사랑을 받았다. 친환경 E0 등급의 목재로 만들어 안전성을 갖춘 점도 소비자들에게 통했다.

대명소노그룹 소노시즌의 가장 큰 프레임인 라지킹(LK) 크기 제품 판매도 눈에 띄게 늘었다. 작년 말 처음 선보인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전체 판매량 중 약 20%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했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소노시즌은 올해 대형 프레임 선호 추세에 퀸(Q)이나 킹(K) 사이즈 구매 수요가 라지킹 사이즈로 이동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패브릭 프레임’ 상승세도 돋보였다.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 위생성을 겸비한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패브릭 제품으로 구성된 ‘코지 라인’ 판매가 전년 대비 약 33% 상승한 것으로 파악됐다.
소노시즌은 고객들이 올 연말 각자 취향에 맞는 프레임으로 침실을 꾸밀 수 있도록 합리적 혜택의 연말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 소노시즌 직영점과 백화점 매장 등에서 매트리스 및 프레임 세트 구매 시 프레임은 최대 35%, 매트리스는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명소노그룹 소노시즌 관계자는 “올해는 가구를 최소화하는 대신 크고 화려한 침대로 고급 호텔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침실 인테리어가 대세였으며 이는 내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며 “앞으로도 소노호텔앤리조트가 보유한 프리미엄 베딩 시스템 노하우를 기반으로 프레임 소재나 형태를 다각화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성제약, ‘정로환’ 연 매출 100억 돌파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대표 의약품 정로환이 2023년 연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동성 정로환’의 매출액은 ▲2020년 50억 원 ▲2021년 58억 원 ▲2022년 73억 원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루었고 2023년 매출액 100억 원을 돌파하며 작년 대비 37% 성장했다.
1972년 출시, 올해로 51주년을 맞은 동성제약의 대표 일반의약품 ‘동성 정로환’은 반백년 넘는 세월 동안 체함, 배탈, 설사와 같은 고민을 해결해 준 유명 제품이다. 집집마다 하나씩은 구비해두는 가정상비약,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19년에는 ‘동성 정로환 에프정’과 ‘정로환 에프환’을 연달아 리뉴얼 출시해 새롭게 선보였다. 배탈 및 설사뿐만 아니라 체함 증상에도 효과가 좋은 건위·정장제로서 기능을 대폭 강화했으며 크레오소트 대신 ‘구아야콜’을 주원료로 냄새는 줄이고 기존 정장 효과는 유지했다. 또한 기존 주 성분 3종(구아야콜, 황백엑스산, 현초 가루)을 5종(구아야콜, 황백엑스산, 황련 가루, 감초가루, 진피건조엑스)으로 증량, 추가해 단순 복통, 설사 문제뿐만 아니라 소화 불량, 속 쓰림, 위장질환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정로환 에프정’의 경우, 기존의 제품 타입과는 다른 타블렛 제형과 휴대가 용이한 PTP 포장으로 보다 쉽게, 부담 없이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선보여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동성제약은 향후 ‘동성 정로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되, ‘정로환 키즈’ 등 제품 라인업을 확장시키며 국내외 실적 증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MZ세대에게 정로환을 새롭게 알릴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울산시, 생태계보전부담금 돌려받아 두꺼비 생태통로 만든다

울산시는 환경부가 주관한 '2024년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 공모에서 시가 신청한 2개 사업이 모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은 지방자치단체 등 사업자가 개발사업을 추진할 때 환경부에 납부한 생태계보전부담금 중 일부를 돌려받아 훼손된 생태환경 복원에 사용하는 것이다.

공모 선정에 따라 시는 내년에 중구 태화강 둔치에 '물억새 군락지'를, 장현저류지에 '야생 두꺼비 생태통로'를 각각 조성한다.

이들 사업을 위해 시는 사업당 최고 4억5천만원씩 최대 9억원을 돌려받을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태화강 둔치는 생태적 기능이 약화하면서 현재 환삼덩굴과 붉은귀거북 등 생태계교란종이 서식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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