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슈] SK, CES서 탄소감축 기술 망라한 ‘테마파크’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3-12-14 16:51: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SK그룹은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박람회인 ‘CES 2024’에서 탄소 감축 기술과 사업으로 기후위기가 사라진 ‘넷 제로(Net Zero)’ 세상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SK그룹은 13일, SK㈜,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 E&S, SK에코플랜트, SKC 등 등 7개 계열사가 CES 2024에 참가해 ‘행복’(Inspire Happiness)을 주제로 한 전시관을 공동 운영한다고 밝혔다.

SK는 맑은 공기, 쾌적한 주거환경 등 기후위기가 사라진 넷제로 세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을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미래형 기차와 하늘을 나는 양탄자를 타고 AI로 운세도 볼 수 있는 테마파크 콘셉트의 전시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관 규모는 1850㎡(약 560평)으로 올해 1월에 참가한 CES 2023 대비 627㎡(약 190평) 확대한 것이다.

SK그룹 관계자는 “기후위기가 사라진 넷제로 세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을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현할 것”이고, “이를 통해 탄소 감축 여정에 동참하는 것이 행복한 일이고 지속 가능한 행복을 지키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SK그룹은 ‘CES 2022’에서 2030년 기준 전 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의 1%(2억톤)를 줄이겠다고 공표하고, SK의 ‘탄소 감축 여정’에 함께 하자는 의미에서 ‘동행’을 전시관 주제로 삼았다. ‘CES 2023’에서는 탄소 감축 로드맵을 실행에 옮기는데 필요한 ‘행동’을 주제로 정하고 SK 보유 기술 및 추진하고 있는 사업 40여개를 공개했다.

최태원 SK 회장은 지난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3 CEO 세미나’ 폐막 연설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전략 방향으로 “그룹의 다양한 제품을 묶어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한다면 새로운 시장이 열릴 수 있다”며, “그룹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서, 제품을 패키지(package)化하면 글로벌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SK는 △ 고대역폭메모리반도체(HBM) △ 전기차 배터리 △ 도심항공교통(UAM) △ 첨단소재 △ 플라스틱 리사이클링(Plastic Recycling) △ 수소 △ 소형모듈원자로(SMR) △ 탄소포집·저장·활용(CCUS) 등 각 멤버사의 탄소감축 기술과 사업들을 개별 전시하지 않고 그룹化해 관람객들이 한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K그룹 관계자는 “SK그룹은 ‘넷 제로(Net Zero)’를 에너지 전환 시대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보고 멤버사별로 다양한 탄소 감축 기술 및 솔루션 개발을 해왔다.” 며, “내년 CES에서 관련 다양한 혁신 기술들과 추진사업들을 공개해 세계 최고의 탄소감축 솔루션 패키지(Solution Package)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SK그룹은 자산 총액 기준으로 대한민국 재계 2위의 대기업이자 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2023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이다. 에너지·정보통신 기업인 SK는 글로벌 시장에서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주요 제조사로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으며 4대 핵심 사업인 첨단 소재, 그린, 디지털, 바이오 분야를 중심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가고 있다.

◆원티드랩, 패스트파이브와 HR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공유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와 ‘HR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 및 제휴 서비스로 입주사의 성장을 돕고 있는 패스트파이브와 HR 직군 대상 기수제 교육 프로그램 ‘HR 부트캠프’를 운영하며 HR 전문가 육성에 나서고 있는 원티드랩이 손을 잡은 것이다. 주요 내용은 △교육 지원 △HR 유관 서비스 제공 △기타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활동 등이다.

HR 부트캠프는 HR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채용 △노무관리 △조직문화 등 분야별로 세분화된 과정을 제공한다. 연사로는 현업에서 손꼽히는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고, 커리큘럼은 관련 이론 학습 및 다양한 실무 케이스 스터디로 구성된다. 누적 수강생은 300여명에 이른다.

패스트파이브는 HR 부트캠프 수강생을 위한 교육 시설을 지원한다. HR 교육은 물론 유관 컨퍼런스 진행 시 패스트파이브 삼성2호점 세미나실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패스트파이브 입주사를 대상으로 HR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안내,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메가존 펜타클, ‘2023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대상 수상

메가존 계열 종합광고회사 펜타클이 ‘2023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에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은 기존의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드'를 2022년부터 통합·개편한 국내 최대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본 광고제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혁신적인 디지털 중심의 광고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펜타클은 기존 시상식을 포함하여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게 됐다.

펜타클은 광고 소재 및 페이지 이동 등에 대한 크리에이티브를 평가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한게임 호구와트’ 캠페인으로 대상을, IMC마케팅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한 캠페인에 수상하는 통합 마케팅 부문에서는 ‘광동제약 비타500제로’ 캠페인으로 동상을 수상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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