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LF 헤지스, 브랜드 전문몰 ‘헤지스닷컴’ 리뉴얼 오픈 外

기사입력:2023-12-14 15:19: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운영하는 자체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전문몰 ‘헤지스닷컴’은 접근성을 높인 직관적 콘텐츠 중심 오피셜 사이트로 리뉴얼 오픈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헤지스 브랜드 헤리티지(Heritage)와 감성을 전달하는 콘텐츠들의 접근성과 정보 습득을 위한 콘텐츠 직관성을 강화한 것이 주요 핵심이다. 페이지 별로 방문객의 목적에 부합하는 시각적 화면 디자인 구성인 ‘UI(User Interface)’와 사용자 경험 ‘UX(User Experience)’를 맞춤 개편해 최적화된 브랜드 통합 구심점으로써 헤지스닷컴을 리뉴얼했다.

새롭게 구성된 헤지스닷컴의 메인 페이지는 헤지스의 신상 컬렉션을 화보를 통해 보여주는 ‘룩북(Lookbook)’ 콘텐츠와 매주 헤지스 MD가 추천하는 주간 이슈 상품을 선보이는 ‘HAZZYS PICK’, 헤지스의 여러 마케팅 활동을 총 망라해 볼 수 있는 ‘WITH HAZZYS’ 코너 등을 구성해 헤지스의 다양한 모습을 쉽고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헤지스 구매 후기 사진을 모아 볼 수 있었던 기존 ‘입어봤어요’ 페이지는 리뷰 탐색 본질에 더욱 집중 할 수 있도록 보고 싶은 키워드만 묶어 볼 수 있는 기능 등을 추가한 ‘헤지스 리얼웨이’로 개편했다. 또한 헤지스의 역사와 그 동안의 이슈들을 모아 볼 수 있는 ‘ABOUT H’ 페이지도 콘텐츠를 가독성 높게 재구성했다. 영문 버전으로도 확인 할 수 있어 헤지스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하고 싶은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분산되어 있던 기획전, 이벤트를 한 페이지로 통합해서 정보 습득의 편의를 높이고 베스트, 신상 상품들을 카테고리별로 통일감 있게 디자인하는 등 헤지스닷컴 이용자들이 겪었던 불편을 반영해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콘텐츠를 경험 할 수 있도록 재편했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헤지스닷컴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명동 헤지스 플래그십 스토어 4층에 있는 ‘H사진관’에서 사진을 찍는 선착순 100명에게 ‘탄숙이’ 헤지스 키링을 제공한다. H사진관 이용 예약은 헤지스닷컴에서 가능하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동안 헤지스닷컴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총 10만원 상당의 기프트 마일리지를 증정하는 ‘애프터 리워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에 대한 안내는 헤지스닷컴에서 확인 가능하다.

LF 헤지스닷컴 변설화 팀장은 “헤지스닷컴의 이번 리뉴얼은 헤지스가 추구하는 정체성을 나타내는 콘텐츠들을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재구성해 20,30세대 고객과의 소통, 참여, 공감을 이끌어 내는 브랜드 커뮤니티로 역할을 강화하고자 기획했다”라며 “헤지스닷컴은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를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선보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본도시락, 가맹점 협의체 ‘본사모’와 상생·성장 도모

본도시락이 상생 방안을 모색하고자 본도시락 가맹점 협의체 ‘본사모’와 함께 올해 마지막 정기총회를 실시했다.

지난 7일 진행된 이번 총회에서는 본도시락 8개 가맹점의 운영위원들이 참석해 대한민국 외식업 트렌드 공유, 본사 정책 및 방향성 협의 등 심도 깊은 주제로 회의를 진행했다.

본도시락은 본부와 가맹점 간 공동 이익 증대 및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2013년 본사모 1기를 출범한 이래, 올해 10기까지 지속적으로 운영을 이어오고 있다. 본사모 운영위원은 운영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한 가맹점 사장님들로 구성되는 만큼 가맹점과 본사 사이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점이 특징이다. 그 결과 국내 외식업 폐점률이 12%대로 높은 것과 달리 2%대의 낮은 폐점률로 사장님들의 높은 만족도를 방증한 바 있다.

본사와 가맹점 간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은 물론 지역사회 나눔 활동도 함께 전개하고 있다. 총회에 이어, 본사와 본사모가 함께 무주택, 저소득 모자가정의 자립을 돕는 한부모 가족복지시설 평화모자원에 도시락을 제공했다. 본사모는 24년에도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본도시락본부 이재의 본부장은 “전국 가맹점 사장님과 본사를 잇는 ‘본사모’가 가교 역할을 수행해 주시고 고객과 마주하시는 현장에서 본 브랜드의 정성을 전해주신 덕분에 올해로 11년을 맞은 본도시락이 프리미엄 도시락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본도시락은 고객과 사장님의 만족도를 높이고, 본사와 가맹점 간 상생·성장 방안을 모색해 함께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주관광공사, 노형오거리 요지 땅 민간투자 방식으로 개발

활용 방안을 찾지 못해 장기간 방치됐던 제주관광공사 소유의 대지가 민간투자 방식으로 개발된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시 노형오거리에 인접한 공사의 보유 토지자산을 활용, 민간투자자를 유치해 건축물을 신축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공사는 민간투자자가 공사 소유 토지자산을 건설·운영·양도방식으로 건축물을 신축하고, 일정 기간 이를 사용한 뒤 제주관광공사로 무상 양도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공사의 토지자산은 제주시 노형오거리 제주드림타워 빌딩 앞에 있는 407.6㎡ 넓이의 대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73.80 ▲14.01
코스닥 722.77 ▲0.91
코스피200 341.31 ▲2.5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031,000 ▲3,000
비트코인캐시 524,000 ▼7,000
이더리움 2,59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000 ▼120
리플 3,029 ▼12
이오스 981 ▼4
퀀텀 2,901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051,000 ▲85,000
이더리움 2,59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2,980 ▼120
메탈 1,111 ▼12
리스크 674 ▼7
리플 3,029 ▼9
에이다 958 ▼3
스팀 19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010,000 ▼10,000
비트코인캐시 524,000 ▼11,000
이더리움 2,59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980 ▼140
리플 3,028 ▼15
퀀텀 2,906 0
이오타 281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