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테사, 종합 콘텐츠 기업 알비더블유(RBW)와 업무협약 체결 外

기사입력:2023-12-14 12:31: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테사(TESSA)는 종합 콘텐츠 기업 알비더블유(RBW)와 ‘음원 등 콘텐츠 지적재산권(IP)의 토큰증권(STO) 상품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알비더블유가 보유한 약 8천여 곡에 달하는 음원 지적재산권(IP)과 신규 데뷔 예정인 아티스트, 발매 예정인 음반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토큰증권 발행을 목표로, ▲투자계약증권 또는 수익증권 상품을 공동 개발 ▲증권화 상품의 공모 청약 및 관리에 대한 협업을 지속하며 토큰증권 시장의 선두주자로 올라선다는 방침이다.

테사는 이번 협업으로 미술품을 넘어 콘텐츠 지적재산권(IP)까지 확보하며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테사가 가진 상품 설계 노하우와 IT 인프라를 알비더블유가 가진 경쟁력 있는 콘텐츠 지적재산권(IP)에 접목해 토큰증권 상품을 다양화하고 무형자산의 유동화를 통해 대체투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형준 테사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부가가치가 높은 K-콘텐츠를 토큰증권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매우 기쁘다”며 “최근 토큰증권 시장이 개화 초읽기에 들어가며 무형자산의 유동화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다양한 조각투자 상품을 개발하고 선보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우 알비더블유 대표이사는 “과거 여러 아티스트를 통해 축적된 차별화된 기획력 및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경쟁력 있는 K-콘텐츠를 생산해 낼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며, “당사가 보유한 약 8천여 곡에 달하는 음원 지적재산권(IP)을 기초자산으로 하여 국내 최초의 음원 토큰증권 발행을 목표로 하고,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비더블유는 음반 및 방송제작, 연예기획 및 매니지먼트 등을 주요 사업부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사로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누적매출 696억원,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하여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67% 성장했다

◆오버프로토콜, 오픈 베타 테스트넷 및 커뮤니티 인센티브 프로그램 발표

레이어 1 블록체인 오버프로토콜 (OverProtocol)이 2024년 상반기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오픈 베타 테스트넷과 커뮤니티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지난 10월 127개국에서 15,000여 명이 지원하고 1,300명이 최종 선발된 클로즈 베타 테스트넷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오버프로토콜은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넷(OBT)을 통해 모든 참여자가 PC용 풀노드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 ‘오버노드(OverNode)’를 체험하고 커뮤니티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버프로토콜의 오픈 베타 테스트넷은 이달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OBT 시즌 1’과 내년 2월로 예정된 ‘OBT 시즌 2’로 구성된다. 테스트넷 기간 동안 참여자는 오버노드를 통해 개인 PC에서 밸리데이터를 운영하고 모의 오버 토큰을 획득하는 ‘홈 스테이킹’을 체험할 수 있으며, 오버프로토콜의 주요 기능인 ‘이타노스(Ethanos)’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오버프로토콜은 내년 상반기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에어드랍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버프로토콜 커뮤니티 액세스 프로그램(OCAP)에 따르면, 에어드랍은 두 가지 퀘스트를 통해 펼쳐진다. 첫 번째 퀘스트는 글로벌 일간 활성 사용자 100만 명을 기록 중인 오버월렛(OverWallet)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두 번째 퀘스트는 오픈 베타 테스트넷에서 오버노드를 사용해 오버프로토콜의 밸리데이터로 활동하는 과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국축산데이터, 인도에 젖소 사료 판매 시작

한국축산데이터가 인도의 젖소 농가 약 200곳에 사료 판매를 시작하며 인도 축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세계 최대 우유 생산국이자 유제품 수출국인 인도에서 자사가 개발한 사료 판매를 시작으로 가축 디지털 헬스케어 ‘팜스플랜’ 솔루션 적용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인도에서 출시한 팜스플랜 사료는 마하라슈트라주에 위치한 200여 개 농가, 젖소 1만 두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사료는 배합량에 따라 ‘락토맥스 8000’, ‘락토부스트’, ‘락토킹’ 3가지 종류로 출시됐으며 조단백질, 조지방량 등 에너지 함량을 다르게 해 젖소의 산유 능력에 따라 적합한 사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젖소는 성장 단계에 따라 사료 역할이 중요하다. 특히 젖소의 젖을 짜는 착유 기간에는 소모되는 에너지 양이 커 에너지 요구량과 젖소 생체 데이터 등을 분석해 필요한 영양소들로 구성된 적정량의 사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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