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는 티오리와 함께 2022년 12월부터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3차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12월 14일 오전 10시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다.
3차 업비트 버그바운티는 보안 전문가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신청 기한이 있었던 기존과 다르게 운영 기간 내 상시 신청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최대 포상금은 2억원으로 기존보다 4배 인상됐다.
참가 신청은 티오리가 자체 개발한 버그바운티 플랫폼 ‘패치데이’에서 할 수 있다.
버그바운티 대상은 ▲업비트 웹 ▲업비트 글로벌 웹 ▲최신 버전의 업비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이다. 포상금은 위험도와 보고서의 구체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된다.
◆쿠첸, ‘브레인’ 밥솥 신규 색상 2종 출시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쌀 품종과 잡곡 종류에 따라 맞춤형 밥맛 알고리즘을 제공하는 ’브레인’ 밥솥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쿠첸 ‘브레인’ 밥솥은 최근 김연아와 함께한 광고로 연일 화제에 오르며 지난 10월 전월 대비 매출이 262% 성장세를 보일 만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쿠첸은 화이트, 베이지 색상으로 출시했던 제품 라인에 퓨어 화이트, 블라썸 화이트 컬러를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 퓨어 화이트는 기존 화이트 색상보다 더 하얀 올 화이트로 깨끗하고 순수한 느낌을 강조했다. 블라썸 화이트는 흰색 바탕에 은은한 핑크빛이 가미되어 우아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쿠첸은 선호도가 높은 화이트 계열 중 공간과의 조화를 고려한 색상으로 퓨어 화이트, 블라썸 화이트를 선정하여 컬러를 다양화했다. ‘가전테리어(가전+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선택의 폭을 넓혀 인테리어 오브제로써 홈 스타일링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브레인’ 밥솥은 조약돌을 형상화한 외관으로 소품처럼 다양한 장소에 스며들며 다른 가전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백미를 11분 만에 취사하는 쾌속 메뉴와 냉동보관밥(백미‧잡곡) 기능, 내솥 불림 등 총 12개의 기본 메뉴를 갖춰 사용 편의성도 높다. 내솥은 깨끗한 풀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됐으며 코팅 내솥과도 호환 가능해 실용적이다.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면서 조립 공정을 최소화했고,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취사 후 자동 보온 기능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어 절전 기능까지 뛰어나다.
◆제이엘케이, 2023 AI 융합 확산 성과보고회서 디지털헬스 단체표창 기업으로 단독 수상
AI 의료기기 업계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제이엘케이(대표 김동민)가 2023년도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발전의 유공을 인정받아 과기부 장관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13일 판교 메타버스허브에서 열린 ‘2023 AI 융합 확산 성과보고회’는 디지털헬스와 국방, 안전 등 분야별 AI 융합 프로젝트의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기술개발, 산업 육성에 기여한 유공자 및 기관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제이엘케이는 AI 융합프로젝트 뇌질환 분야에서 뇌졸중 분석 솔루션 JBS-01K의 국내 최초 보험수가(비급여)를 적용받아 의료 현장에 상용화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참여한 기업 중 유일하게 기업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도한 닥터앤서 2.0 사업에도 크게 일조하며 산업의 성장을 위해 지속 힘쓰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