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슈퍼, 데일리 와인 ‘TASTY’ 시리즈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3-12-13 09:24: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마트∙슈퍼가 일상 속에서 즐기는 데일리 와인을 선보인다.

최근 고물가 시기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와인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3년 와인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1~2만원대의 와인 매출이 전년대비 10% 이상 증가한 것은 물론, 지난 10월 롯데마트와 슈퍼가 선보인 대규모 주류 행사 ‘주주총회’에서도 가성비 ‘L와인’이 전년 행사기간 대비 7배 이상 신장하는 등 데일리 와인에 대한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어 14일(목)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1만원대의 데일리 와인 ‘TASTY’ 시리즈 ‘캘리포니아 까베르네 소비뇽’과 ‘샤르도네’ 2종을 단독 출시한다.

‘보틀벙커’를 뒤이은 두번째 와인 프로젝트인 ‘TASTY’ 시리즈는, ‘일상이 맛있어지는 선택’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와인을 보다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객 경험 제공을 목표로 한다. 롯데마트가 지난 21년 ‘와인의 모든 것! 여기에 없으면 어느 곳에도 없다’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주류 전문매장 ‘보틀벙커’를 통해 국내에 유통하지 않는 다양한 한정 상품과 수 많은 와인들을 소개했다면, 그 뒤를 이은 ‘TASTY’ 시리즈 프로젝트로 일상 속에서 즐기기 좋은 와인을 선보이며 와인의 대중화에 적극 기여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캘리포니아 까베르네 소비뇽’과 ‘샤르도네’는 미국 최대의 와인 산지이자 데일리 와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캘리포니아 와이너리에서 레드와 화이트의 가장 대표적인 품종으로 손꼽히는 ‘까베르네 소비뇽’과 ‘샤르도네’를 사용한 와인이다. 일상에서 보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동일한 주질의 타 와인 상품과 비교하여 약 40% 정도 저렴한 가격인 1만 4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누구나 쉽게 와인의 정보를 알 수 있도록 국내 유통사 최초로 후면 라벨을 통해 와인의 맛과 특징, 페어링 푸드 정보를 한글로 기재한 것이 특징이다.

‘TASTY’ 시리즈는 롯데마트와 슈퍼 통합 시너지의 결과물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주류부문 통합 운영을 바탕으로 1년간 함께 상품 개발에 매진했다. 이를 통해 MD들의 전문 역량과 그 동안의 소싱 경험을 집대성하여 통합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

롯데마트와 슈퍼 주류 MD들은 ‘TASTY’에 적합한 와이너리를 찾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싱하기 위해 22년 하반기부터 미국, 프랑스 등 해외 와이너리에 직접 방문하며 다양한 박람회에 함께 참여한 것은 물론, 현지 와이너리와의 긴밀한 협조 하에 상품 개발 전 과정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TASTY’ 시리즈의 첫 신상품을 약 10개의 후보군으로 압축, 최종 블라인딩 테이스팅을 거쳐 1위로 선정된 ‘캘리포니아 까베르네 쇼비뇽/샤르도네’를 출시하게 되었다.

장세욱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일상 속에서 와인을 쉽게 즐길 수 있는 와인 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TASTY’ 시리즈 와인을 앞으로도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며, “지난 1년간 롯데마트와 슈퍼 주류 MD들이 함께 기획한 고품질 데일리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니, 이번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TASTY’와인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감성커피, 초록우산에 어린이 인재 양성을 위한 후원금 전달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어린이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 지원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하 초록우산)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감성커피가 어린이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 지원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감성커피는 올해 초록우산이 진행한 '제8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의 후원사로써 공모전 참여 학생들을 위한 '땡큐트럭', ‘땡큐박스’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지원한 것을 계기로 초록우산이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에도 공감하며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올해 초록우산과의 활동을 계기로 공모전 외에도 아동보육시설 강남드림빌 후원 사업 등을 진행하며 아동·청소년 관련 사업에 더욱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초록우산을 통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뜻 깊은 활동에 다시 한번 동참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 아동·청소년 분야는 물론 이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 박수봉 본부장은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에 이어 다시 한번 도움을 주신 감성커피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후원금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육 사업에 잘 사용하여 올바른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영등포구,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2월까지 자동심장충격기(AED) 145대(신규 10대, 교체 135대)를 설치하고, 구비 의무기관의 현장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동심장충격기는 심장의 기능이 정지하고 호흡이 멈췄을 때 심장에 강한 전기 충격을 주어 심장을 정상적으로 뛰게 만드는 응급 처치 장비이다.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 타임을 확보하고 생존율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구는 공공시설, 편의점 등에 자동심장충격기 10대를 신규로 설치하고, 학교, 복지시설, 체육시설 등 내구 연한이 도래한 자동심장충격기 135대를 교체해 구민의 생명 보호에 앞장선다.

현재 영등포구에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는 총 416개소 572대로, 구비 의무기관은 89개소 162대, 구비 비의무기관은 327개소 410대이다.

자동심장충격기는 누구나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주로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된다. 설치 현황은 ‘응급의료 포털’(E-Gen)이나 ‘응급의료 정보 제공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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