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백리향 볶음밥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3-12-13 08:45: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젊은 MZ세대들의 맛집 투어와 유튜브 먹방 열기에 지역 맛집과 협업한 편의점 RMR 상품의 영역이 계속 확대되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 역시 올초부터 제주 맛집 ‘숙성도’, 을지로 맛집 ‘촙촙’과 ‘화육계’, 63빌딩 고급 레스토랑 ‘워킹온더클라우드’ 등과의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며 RMR 상품 구색을 계속 늘려가고 있다. 올해 출시한 RMR 상품만 30여종에 이른다.

세븐일레븐의 RMR 상품들은 출시할 때마다 각 상품이 속한 카테고리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식품 카테고리내 영향력을 계속 높여나가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지난 11월 각 식품군 카테고리내 RMR 상품의 매출 구성비를 분석한 결과 냉장밥의 50%, 육가공 안주와 냉동면 매출은 각각 40%를 RMR 상품이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RMR 상품 성장의 가장 역할을 하고 있는 맛집을 찾고 즐기는 젊은 MZ세대들이다. 세븐일레븐 RMR 상품 매출의 연령별 구성비를 살펴보면 일반 HMR 상품에 비해 20~30대의 고객의 매출 비중이 약 15%포인트 이상 더 높게 나타나고 있다. 유명 맛집의 인기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에 젊은 MZ세대 고객들이 편의점 RMR 상품을 많이 찾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편의점 RMR 상품 성장세에 발맞춰 세븐일레븐은 63빌딩 고급 중식 레스토랑 ‘백리향’과 협업한 RMR 신상품 2종(세븐셀렉트 백리향계란야채볶음밥, 세븐셀렉트 백리향새우게살볶음밥)을 새로 출시한다.

‘백리향’은 여의도 63빌딩 57층에 위치한 뷰(view) 맛집으로 전 테이블에서 한강 뷰를 볼 수 있는 고급 중식당이다. 2017~2018 ‘미쉐린가이드’와 2021~2023 3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되는 등 빼어난 맛까지 자랑한다. 수십년 경력의 정통 중식 마스터 우덕상 쉐프가 자신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담은 진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에서 출시한 세븐셀렉트 백리향 RMR 상품은 백리향의 시그니처 볶음밥 메뉴 2종을 편의점 상품화한 것이다. 백리향 쉐프들이 직접 상품 개발에 참여하여 품격 있는 중식 볶음밥을 완성했다. 특히, 백리향만의 레시피로 중식 볶음밥의 핵심인 고슬고슬한 밥의 식감을 구현했다.

‘세븐셀렉트 백리향계란야채볶음밥’은 대파 기름으로 맛을 내 더욱 고소한 야채 볶음밥에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가 어우러진 정통 중식 볶음밥이다. ‘세븐셀렉트 백리향새우게살볶음밥’은 정통 중식 볶음밥에 대게살과 시선한 통새우를 넣어 감칠맛은 물론 탱글탱글한 식감을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5월에도 같은 63빌딩에 위치한 고급 양식 레스토랑인 ‘워킹온더클라우드’와 손잡고 파스타 RMR 상품 3종을 출시했었다. 워킹온더클라우 파스타3종 역시 워킹온더클라우드만의 레시피를 적용한 고급스러운 맛으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3종 모두 냉동면 카테고리 5위 이상 랭크하고 있다.

이근희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RMR상품은 유명 맛집 레시피가 반영된 시그니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장점에 일반 HMR상품보다 더 높은 매출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숨은 지역 맛집과의 연계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스(BOSS), 겨울 아우터 에디션 출시

독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휴고보스의 보스(BOSS)에서 겨울 시즌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아우터 에디션을 출시했다.

포근한 날씨와 한파에 모두 대비 할 수 있음은 물론 연말 연시 드레스업이 필요한 때 등 상황 맞춤 별 스타일링 하기 좋은 코트부터

방수 패딩 자켓까지 스타일과 보온성을 겸비한 아우터로 구성 되었다.

보스의 글로벌 엠베서더 이민호가 착용한 모노그램 자카드 패딩 자켓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패턴인 모노그램 로고가 특징으로폴리아미드 소재를 사용해 유니크한 광택감이 돋보인다.

이를 포함해 아우터 에디션 속 심플한 디자인의 패딩부터 퀼팅 스티치가 더해진 패딩 아우터는 일상생활 속 개성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 하나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아이템인 보스의 코트는 울, 캐시미어 등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한 편안 함과 럭셔리함을 특징으로 한다. 더블 브레스티드부터 싱글 코트 등 슬림 핏부터 오버사이즈 핏, 유니 크한 패턴 등 다채로운 셀렉션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데일리룩부터 포멀한 오피스룩 등 스타일리시한 수트 룩을 연출 하기에 좋다.

◆마포구, SNS로 전하는 온기...나눔 인증 챌린지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내년 2월 14일까지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활성화를 위해 ‘SNS 나눔동행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과 성품을 모금하는 캠페인으로, 모금된 성금과 성품은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타 저소득 가구를 위해 쓰인다.

마포구는 개인뿐 아니라 기업,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SNS 챌린지를 통해 지역사회의 기부 참여를 확대하고 주변의 후원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챌린지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따뜻한 겨울나기 홍보 포스터 QR코드 등을 통해 기부하고 마포구 주민생활복지과 인스타그램(@mapo_give) 또는 페이스북(@Mapo Give)을 팔로우한 후 참여자 자신의 SNS에 필수 해시태그(#2024따겨, #마포나눔동행)와 함께 기부 인증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따뜻한 손길과 즐거운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로 챌린지 인증 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챌린지 인증 후 마포구 주민생활복지과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겨야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073,000 ▲690,000
비트코인캐시 640,500 ▲5,000
이더리움 3,493,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22,860 ▲270
리플 3,003 ▲24
퀀텀 2,739 ▲4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000,000 ▲565,000
이더리움 3,491,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22,880 ▲290
메탈 941 ▲15
리스크 548 ▲7
리플 3,001 ▲21
에이다 837 ▲16
스팀 173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950,000 ▲610,000
비트코인캐시 641,500 ▲5,000
이더리움 3,486,000 ▲22,000
이더리움클래식 23,010 ▲440
리플 3,003 ▲22
퀀텀 2,739 ▲51
이오타 227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