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LF ‘아떼(athe)’, ‘선 에센스’ 매출 12배 급증 外

기사입력:2023-12-12 19:04: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문화기업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의 시그니처 선크림인 ‘비건 릴리프 선 에센스’가 올 한해 본격 ‘노마스크(no-mask)’에 접어들며 전년 대비 매출(1~11월)이 무려 12배 급증했다고 밝혔다.
노마스크가 일상이 되며 야외활동이 증가한 데다가, 이제는 선크림이 여름 뿐만 아니라 1년 내내 발라야 하는 데일리 화장품으로 인식 되면서 아떼 선크림의 하반기 시즌 매출도 급성장 추세다. 아떼 선크림의 올해 3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0배(+870%) 가까이 급증하는 등 계절과 상관 없이 1년 내내 잘 팔리는 연중 히트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아떼가 올해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포지셔닝에 집중하면서 온라인 위주의 다채로운 채널 전략을 펼친 점도 성장 포인트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4월 올리브영의 라이브커머스 ‘올영라이브’를 통해 선크림 하나로 6분만에 매출 1억원 달성, 70분간 매출 4억원 달성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한 데에 이어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W컨셉, 29CM 등에 차례로 입점하며 MZ세대와 접점을 꾸준히 늘렸다. 그 결과 올해 시그니처 아이템의 탄생 및 매출 성장과 함께 2023 올리브영 어워즈 트렌드 부문 내 ‘라이징 스타’로 선정되는 등 루키 브랜드로 급부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떼의 히트템으로 자리매김한 ‘비건 릴리프 선 에센스’는 ‘눈 시림 걱정 없는 비건 선크림’으로 입소문을 모으며 고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급증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SPF50+ PA++++’의 우수한 자외선 차단 효과에도 수분 에센스를 70% 함유해 스킨케어를 한 듯 산뜻하고 촉촉하게 발리는 제형으로, 끈적임이 없어 선케어 다음 메이크업 단계에서도 들뜸 없이 화장을 밀착시켜준다. 석유화학계 유화제(PEG FREE) 성분이 없는 마일드 포뮬러 제품으로 프랑스 이브(EVE)사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다.

아떼는 현 시대에 새롭게 소비되고 있는 트렌드 문화를 비건 뷰티에 접목시키며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로의 명확한 포지셔닝 전략을 가져가면서 ‘가치 소비’, ‘컨셔스 뷰티’ 트렌드의 확산과 맞물려 올해 매출이 지난해 대비 2배 수준으로 성장 추세다.

LF 아떼 관계자는 “아떼의 고기능성을 상징하는 선 에센스가 올 한해 비건 뷰티 열풍과 ‘노마스크’ 일상이 맞물리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 비건 선크림을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올 한해 새로운 채널 전략과 꾸준한 신제품 출시로 기록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아떼는 내년에도 진정성 있는 비건 뷰티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라인업 확대와 채널 확장을 적극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떼는 올해 들어 ▲지구의 날 기념 멀티밤 ▲글레이즘(GLAZM) 메이크업 라인 ▲바이탈B 라인 ▲글레이즘 립밤 스틱 ‘캐치 키치’ 에디션 ▲핸드 매거진 에디션 ▲어센틱 립밤 ‘홀리데이 에디션’ 등 기초, 색조, 핸드크림에 이르기까지 라인업 확대 및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감각적인 신제품을 출시했고, 진정성 있는 비건 뷰티 메시지를 알리기 위한 지구 보호 활동 전개 등을 앞세워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의 선두 이미지를 공고히 해 왔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티백 조은애 디자이너와 스타일링 클래스 성료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8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서 한 컬렉션(HAN Collection) 입점 브랜드 티백(Tibaeg)의 고객 초청행사 ‘로맨틱 윈터 스타일링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배우 송이우를 비롯해 인플루언서, 호텔 투숙객, 제주도민 등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스몰 웨딩, 홀리데이 파티 등 그랜드 하얏트 제주와 어울리는 겨울 스타일에 대해 알아보는 원데이 클래스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티백의 조은애 디자이너는 지난 3월 2024 FW 서울 패션위크를 통해 처음 선보였던 로맨틱 윈터 컬렉션의 기획의도, 소재, 컬러 등과 함께 TPO(Time·Place·Occasion, 시간·장소·상황)에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링을 소개했다.
조은애 디자이너의 티백은 국내 뿐 아니라 뉴욕, 런던, 파리 등 10개국 16개 도시에 진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패션 대표 브랜드다. 향긋한 차(茶)와 화사한 꽃 등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소녀스러운 우아한 색감과 그래픽이 특징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앞으로도 한 컬렉션 입점 브랜드와 함께 제주 드림타워 초청행사를 열어 K패션을 알리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춘천시 '원스톱 수출 119' 개최

강원 춘천시가 기획재정부와 함께 지역 수출기업과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기획재정부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이하 지원단)과 시는 12일 오후 시청 회의실에서 바이오, 콘텐츠, 제조업 분야 등 10개 지역기업과 함께 '제12차 원스톱 수출 119'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육동한 춘천시장, 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장을 비롯해 무역과 바이오, 중소기업 관련 단체장 등이 참여했다.

지원단의 이번 방문은 지역기업의 수출 애로를 해소하고 해외 수주 및 판로개척을 지원함으로써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 참여기업들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요청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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