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비긴즈’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롤플레잉 부문 1위 달성 外

기사입력:2023-12-12 15:46: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는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가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롤플레잉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7일 국내에 정식으로 선보인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론칭 당일부터 연일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유저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8일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2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인기 액션 게임 2위와 지금 주목받는 롤플레잉 게임 2위를 기록하는 등 양대 마켓에서 순항 중이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100년 전 이야기를 다룬 색다른 스토리와 논타게팅 전투 방식으로 론칭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횡스크롤 MMORPG 장르에 대한 기대감도 한몫했다. 그라비티는 3번에 걸친 국내 CBT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으며, 사전예약에도 예상보다 많은 유저들이 몰렸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비긴즈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다방면으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라그나로크 비긴즈 광고 모델로 김재우를 선정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김재우의 개인 SNS 게시물을 라그나로크 비긴즈와 연관 지어 재미있게 패러디 한 광고 영상도 유저들 사이에서 열띤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비긴즈 론칭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내년 1월 4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접속한 이용자에게 각종 아이템을 선물하는 ‘축하 선물 이벤트’,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을 제공하는 ‘레벨 달성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보스 공략에 성공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참가상을 제공하고 성공 횟수 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을 증정하는 ‘보스 공략 이벤트’도 실시한다. ‘주화 교환 이벤트’, ‘HOT 타임 이벤트’ 등도 즐길 수 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 정진화 PM은 “라그나로크 비긴즈에 대한 국내 유저분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정식 론칭 후 양대 마켓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장기 흥행의 초석을 다지는 중이다”라며, “횡스크롤 방식, 다양한 콘텐츠, 귀여움을 담은 고퀄리티 그래픽 등으로 앞으로도 많은 유저분들이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찾고 즐기실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액션스퀘어, 블레이드X 사전예약 실시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는 쿼터뷰 수동 RPG(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X(Blade X : Odyssey of Heroes)’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블레이드X는 액션 RPG 최초로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블레이드 시리즈의 후속작이다.

블레이드X의 전신인 ‘블레이드2’는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으로 인기를 끌었다. 모바일게임이지만 콘솔 게임과 같은 스토리 연출과 타격감, 고퀄리티의 그래픽으로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각각 인기 게임 1위, 2위를 기록했다.

블레이드X는 전작 블레이드 시리즈의 노하우를 살려 유저들이 직접 캐릭터를 조작하도록 설계됐다. 캐릭터마다 고유한 액션 디자인을 적용해 단순 방치형 플레이보다는 적극적으로 수동 조작을 통한 플레이 스타일을 추구한다.

특히 고유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시나리오 모드 등 캐릭터 성장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NPC(비플레이어 캐릭터)를 보호하며 몬스터를 막아내는 ‘가디언 모드’, 30여 종의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고 보상을 획득하는 ‘봉인된 유물탑’, 육성 진행도에 따른 랭킹 경쟁 방식의 ‘디멘션 게이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티머니 김태극 대표, “NO EXIT” 마약근절 릴레이 캠페인 동참

㈜티머니 김태극 대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마약의 심각성을 알리고, 안전하고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노력에 동참한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들고 있는 ㈜티머니가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마약 범죄 근절을 위한 “NO EXIT(노 엑시트)”릴레이 캠페인에 김태극 대표가 동참한다고 12일 밝혔다.

‘NO EXIT(노 엑시트)’ 캠페인은 지난 4월부터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알려 마약범죄를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해 진행하는 범국민 캠페인으로, 인증 사진과 함께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명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확산시키는 릴레이 운동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250,000 ▼101,000
비트코인캐시 655,500 ▼3,000
비트코인골드 51,800 ▲200
이더리움 4,42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610 ▲30
리플 745 ▼2
이오스 1,158 ▼1
퀀텀 5,33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196,000 ▼130,000
이더리움 4,422,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8,600 ▲30
메탈 2,390 ▼4
리스크 2,695 ▲7
리플 746 ▼1
에이다 647 ▼3
스팀 41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206,000 ▼96,000
비트코인캐시 656,000 ▼2,500
비트코인골드 52,300 0
이더리움 4,417,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8,710 ▲80
리플 745 ▼2
퀀텀 5,345 ▲15
이오타 32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