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웰푸드, ‘푸하하크림빵’과 손잡고 찰떡아이스 공동 마케팅 전개 外

기사입력:2023-12-11 20:46: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찰떡아이스가 MZ세대의 크림빵 명소 ‘푸하하크림빵’과 컬래버해 한정판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펀슈머(Fun+Consumer) 마케팅을 내세우며 이색 소재인 치즈떡볶이, 씨앗 호떡을 접목한 제품과 독특한 하트 모양 제품으로 젊은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것에 이어 최근 MZ가 좋아하는 크림빵을 활용한 이색 디저트 콘셉트를 담았다.

‘푸하하크림빵’은 특허받은 크림 소금을 사용해 크림빵의 느끼함은 덜하면서 진한 풍미가 좋아 연남동과 익선동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곳이다. 유명 TV 프로그램과 유튜브 등에서 소개되며 알려진 곳으로 ‘소금 크림빵’이 유명하다.

‘소금 크림빵’ 콘셉트를 적용한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은 겉면을 갈색으로 만들어 잘 구워진 빵을 연상시킨다. 또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입 안에 느껴지는 만족감이 느껴질 수 있도록 하얀색의 소금 크림 믹스로 속을 가득 채웠다.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은 기존 찰떡아이스를 좋아했던 소비자뿐만 아니라 색다른 식감과 풍미를 느끼기 위해 크림빵을 차갑게 만들어 취식했던 소비자들도 선호할 제품이다. 폭신한 느낌의 크림빵을 쫄깃한 떡의 식감과 함께 부드러우면서 차가운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롯데웰푸드 찰떡아이스는 2019년부터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시작으로 ‘신서유기’와의 컬래버를 진행, 10~20대에게 인기있는 댄서와 가수, 운동선수를 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 또 국내 최초 매운맛 아이스크림인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등 신선한 콘텐츠와 모델의 화제성을 활용해 브랜드를 알리며, 2019년 100억원을 돌파한 것에 이어 2022년 18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렸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푸하하크림빵’과의 컬래버를 기념하며 롯데웰푸드 공식 SNS를 통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며, 롯데웰푸드 공식 계정에 팔로우한 뒤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의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4일로 개별 DM을 통해 전달되며, 당첨자 2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을 시작으로 겨울철에 주로 찾는 찰떡아이스를 사계절 모두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 젊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발굴해 찰떡아이스 브랜드에 도입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층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전남개발공사, 공정채용우수기관 인증 획득

전남개발공사는 11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올해 '공정채용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정채용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 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부여된다.

최근 3년 연속 공정채용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한 공사는 채용공고부터 필기전형, 서류전형, 면접전형, 합격자 결정 과정까지 채용 전반의 운영과정과 채용 만족도, 최근 3년간 재직률 및 채용 비리 적발 여부 등 평가항목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사는 연령, 성별, 학력 등의 편견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에 필요한 능력만을 검증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면접위원 선정 시 전원 외부 위원으로 구성해 채용 비리를 예방하고 있으며, 구조화된 3단계 블라인드 면접을 선제적으로 시행해, 2019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채용 과정의 공정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제반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프랑스 프리미엄 티하우스 쿠스미티, 싱그러운 베리 향이 매력적인 백차 ‘유기농 화이트 베리즈’ 출시

157년 전통의 프랑스 프리미엄 티하우스 쿠스미티가 싱그러운 베리 향이 매력적인 신규 백차 ‘유기농 화이트 베리즈’를 선보인다. 섬세한 백차 베이스에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베리류 과일 향이 어우러져 다가오는 연말,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여유로운 티 타임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유기농 화이트 베리즈’는 부드러운 풍미의 백차와 녹차 베이스에 새콤달콤한 딸기 향과 신선한 블랙베리와 블랙커런트 향을 블렌딩하여 약간의 산미와 함께 싱그러우면서도 달콤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쿠스미티만의 특별한 블렌딩 레시피로 완성해 마시는 순간, 입 안에서 다채로운 맛의 향연이 펼쳐지면서 마치 숲 속에서 붉은 과일들을 직접 따먹는 듯한 환상적인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다른 백차 컬렉션으로는 ‘유기농 트로피컬 화이트’와 ‘유기농 화이트 벨리니’가 있다. ‘유기농 트로피컬 화이트’는 신선하고 달콤한 풍미의 망고 향과 새콤하게 톡 쏘는 강렬한 패션프루트 향을 블렌딩하여 이국적인 열대의 해변이 연상되는 환상적인 맛이 특징적이며, ‘유기농 화이트 벨리니’는 싱그러운 복숭아 향과 살구 향이 어우러진 달콤한 맛과 향으로 홀리데이 시즌 파티 음료로 선보이기 좋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69.94 ▼40.87
코스닥 812.97 ▼8.72
코스피200 428.05 ▼6.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564,000 ▲521,000
비트코인캐시 706,000 ▼2,000
이더리움 5,047,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32,460 ▲330
리플 4,839 ▲6
퀀텀 3,400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380,000 ▲394,000
이더리움 5,043,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2,450 ▲250
메탈 1,154 ▲7
리스크 671 ▲3
리플 4,830 ▲3
에이다 1,211 ▲9
스팀 2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570,000 ▲480,000
비트코인캐시 708,000 ▲1,000
이더리움 5,050,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32,510 ▲320
리플 4,836 ▼2
퀀텀 3,373 0
이오타 306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