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IPX, 새 정규 스토어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 오픈 外

기사입력:2023-12-11 18:19: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지난 8일 Z세대들의 성지 성수동에 새로운 정규 스토어이자 국내외 인기 IP 캐릭터들을 팝업처럼 만나볼 수 있는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를 전격 오픈했다.

총 2층 80평 규모로 문을 연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는 모든 트렌디한 캐릭터 IP와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언제든 새롭게 단장 가능한 팝업 형식으로 운영, 캐릭터 편집샵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소장가치 높은 다양한 캐릭터 IP 기반의 키링, 미니백, 피규어, 그립톡 등의 이지픽(easy-pick) 아이템들로 구성, 캐릭터를 좋아하는 누구나 방문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번 스토어는 패션, 엔터, 컬처 등 Z세대 트렌드를 이끄는 성수동의 중심지 ‘성수이로’에 위치, 레트로한 붉은 벽돌 건물에 방문객을 반기는 작고 귀여운 ‘미니니(minini)’와 초록 공룡 브라키오로 유명한 ‘조구만(JOGUMAN)’ 등으로 꾸며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스토어에 들어서면 홀리데이 컨셉으로 3.5미터 크기의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 옷을 입은 ‘미니니(minini)’와 삐뚤어진 모습이 매력적인 ‘어쩔눈사람’ 스태츄 등의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어 연말 성수동 필수 방문 코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토어 안에서는 근육질 곰 캐릭터 마동곰으로 인기를 끈 ‘라이트업 스튜디오’, 덴마크 국민 소품 브랜드 ‘홉티미스트’, 인형키링 브랜드 ‘파피묭’ 등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IP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유니크한 패션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커스터마이징 패션 브랜드 ‘꼴레(COLLER)’의 새로운 라인업인 미니 쁘띠 키링파우치, 후크 스티콘 등 외에도 홀리데이 오너먼트, 눈사람 캔들, 머리를 만지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굿럭트롤 오브제 등이 출시, 연말 선물을 고민하는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은 “미니 루돌프 키링, 숫자 캔들이랑 플러시 파우치 득템함! 내거랑 남친 크리스마스 선물 고르다 시간 가는 줄 모른거 실화냐”, “삐뚤어진 눈사람, 산타 모자 쓴 미니니, 거대 트리의 조합! 이번 연말 인생샷 코스는 무조건 여기!”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IPX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는 캐릭터와 귀여운 것에 열광하는 팬들 누구나 가장 트렌디한 국내외 인기 IP들을 한데 만날 수 있는 곳”이라며 “새롭고 힙한 감성과 경험을 중시하는 Z세대들이 자주 찾는 지역인 만큼, 인기 IP 기반의 소장하고 싶은 아이템이 가득한 캐릭터 스토어이자 인증샷을 남기고 싶은 공간, 또 다시 오고 싶은 핫플레이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줌, 줌 컨택센터 요금제 개편…모든 기업 조직에 AI 기반 고객경험 제공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이하 ‘줌; NASDAQ:ZM)가 AI 기반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 CX) 제품 업데이트와 요금제 개편을 발표했다.

비 차우(Vi Chau) 줌 폰(Zoom Phone) 및 줌 컨택센터(Zoom Contact Center) 제품 책임자(Head of Product, Zoom Phone and Contact Center)는 “줌 컨택센터는 작년 출시 이후 고객사가 700개 돌파한 데 이어 중견 기업부터 글로벌 기업까지 규모를 불문하고 모든 기업 고객을 지원하도록 사업을 확장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줌은 우수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I 고도화,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관리(Workforce Engagement Management), 옴니채널 확장 등의 분야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신규 요금제는 많은 기업에서 유료로 제공하고 있는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베이직 티어를 비롯해 모든 고객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줌은 늘어나는 고객의 비즈니스 니즈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티어의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이게 됐다. 요금제는 ▲에센셜(Essentials, 월 69달러), ▲프리미엄(Premium, 월 99달러), ▲엘리트(Elite, 월 149달러) 등 세가지로 구성된다. 모든 요금제 고객에게 음성, 비디오, 채팅, 단문 메시지(SMS), 실시간 전사, 원격제어, 상담원 CTI(Computer-Telephony Integration), 서베이 등의 기능과 요약 기능을 포함한 AI 컴패니언 기능이 제공된다.

중간 등급 이상 요금제 고객에게는 인바운드 이메일, 소셜 채널 지원, 아웃바운드 콜(Outbound Dialing) 시스템 등의 추가 기능이 제공된다. 줌 AI 엑스퍼트 어시스트(Zoom AI Expert Assist)와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관리 솔루션은 가장 높은 등급 요금제에 제공되며, 요금제에 상관없이 애드온으로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줌 컨택센터 신규 요금제는 이처럼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컨택센터의 니즈를 충족하도록 고객경험과 유연성을 중점으로 설계됐다.

◆GfK, 2023년 1~10월 무선 헤드밴드 헤드폰 시장 26% 성장

글로벌 가전 시장정보 기업 GfK(지에프케이)는 2023년 1월부터 10월까지의 국내 무선 헤드밴드 헤드폰 시장(판매 금액 기준)이 2022년 동기 대비 2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 같은 결과는 인플레이션의 영향과 소비 위축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대부분의 가전 제품들과 달리 소비 둔화 속에서도 여전히 젊은 층의 인기를 끌면서 플러스 성장을 유지해 눈길을 끈다.

수량 기준으로도 국내 무선 헤드밴드 헤드폰 시장은 올해 10월까지 전년 동기와 비교해 8% 성장하며 소비자 수요가 증가했다. 이와 관련 가격이 작년 대비 17%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가격 상승이 시장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2022년 1~10월까지의 평균 판매 가격이 20만원대였던 무선 헤드밴드 헤드폰 카테고리는 2023년 평균 24만원대로 뛰어올랐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디자인이 강화된 프리미엄 제품의 인기가 주요 원인인 것으로 파악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493,000 ▼544,000
비트코인캐시 637,500 ▼1,000
이더리움 3,453,000 ▼22,000
이더리움클래식 22,540 ▲10
리플 2,976 ▼2
퀀텀 2,690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612,000 ▼498,000
이더리움 3,454,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22,580 ▲10
메탈 926 ▼1
리스크 540 ▼3
리플 2,979 ▼1
에이다 824 0
스팀 17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520,000 ▼560,000
비트코인캐시 635,000 ▼500
이더리움 3,453,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22,400 ▼70
리플 2,974 ▼3
퀀텀 2,701 ▲2
이오타 22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