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엠지는 웹3 게임 플랫폼 ‘젬허브(GemHUB)’와 게임 토너먼트 특화 플랫폼 ‘젬피온(GemPion)’을 운영하고 있다. 젬허브에서는 ‘시드 이터널’, ‘마야 크립텍스’ 등 다양한 게임이 서비스 중이다. 젬피온은 글로벌 게임 토너먼트 특화 플랫폼으로, 젬허브 유저들 간 게임 토너먼트를 즐기거나 각종 미션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향후 양측은 각자의 플랫폼에 서로의 게임을 온보딩할 예정이며, 젬피온에서는 엑스플라 코인으로 리그전 참여도 가능해진다.
비피엠지 차지훈대표는 “엑스플라와 콘텐츠·기술 협약에 이어 밸리데이터로 합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엑스플라의 다양한 게임도 젬피온에 선보이는 등 양사 협력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비피엠지의 엑스플라 밸리데이터 참여를 환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생태계의 신뢰도 향상은 물론 콘텐츠 및 기술 제휴를 통한 질적 성장도 함께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엑스플라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레이어제로(LayerZero)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메드팩토, 유상증자 구주주 청약률 90% 넘어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구주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유상증자 청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메드팩토는 지난 7일~8일 양일간 진행된 구주주 대상 청약 결과, 90.25%의 청약률을 달성했다. 발행예정주식수 1250만주 중 1128만1872주가 청약했고, 이중 신주인수권 증서를 배분 받은 구주주의 초과 청약 주식수는 104만6839주에 달했다.
◆퀸버스퀘어, 취향 공유 SNS 플랫폼 ‘헨스’ 론칭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퀸버스퀘어(대표 권오웅)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소셜네트워크(SNS) 서비스 ‘헨스(HENCE)’를 11일 론칭했다.
퀸버스퀘어가 1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선보이는 새로운 SNS 플랫폼인 헨스는 간편하고 직관적인 UX와 취향에 특화된 알고리즘이 특징으로, 손쉬운 게시물 공유와 감도 높은 큐레이션 콘텐츠, 가치 있고 희소성 있는 입점 브랜드들을 특장점으로 내세웠다.
특히 자극적인 알고리즘과 광고, 무의미한 콘텐츠들이 아닌 ‘취향’과 ‘관심사’를 키워드로 자신만의 새로운 공간을 만드는 개념으로 기존의 SNS와 차별화된다. 또한 매주 업데이트되는 유니크하고 개성 넘치는 취향을 가진 헨서들의 인터뷰, 에디터들이 직접 소개하는 브랜드 스토리와 아이템 큐레이션 등으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