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신규 획득

기사입력:2023-12-08 16:02:56
지난 5월 10일 한국교통안전공단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지난 5월 10일 한국교통안전공단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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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8일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추진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공단은 이번 인증으로 내년 1월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인증을 유지하게 된다.

공단은 △ 소비자중심경영 및 윤리경영 실천 노력 △ VOC 분석을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 △경영진의 실천 강화 △ CCM 조직 운영 등 소비자중심경영 이행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신규 인증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지난 5월 개최된 ‘CCM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했으며, 소비자 친화적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전사 CS교육 실시, 직원 참여형 CS내재화 프로그램 운영, CS실천 매뉴얼 개발 및 민원응대매뉴얼 개정 등을 추진했다.

또 고객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하여 전담 부서인 고객소통처를 신설(2021년)하고, 기존 3개로 분리 운영되던 콜센터를 대표 콜센터로 통합해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등 대국민 접점 업무를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소비자중심 경영가치 실현을 위해 전사적으로 추진해 온 활동들이 ‘CCM 인증’이라는 값진 결과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하나되어 소비자중심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소비자와 상생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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