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크리스피 프레시, 제철 석류 활용한 겨울 시즌 한정 신메뉴 3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3-12-08 14:45: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fresh)’가 미국석류협회와 협업해 겨울철 대표 과일인 석류를 활용한 신메뉴 3종을 오는 20일까지 한정 기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신메뉴 3종은 크리스피 프레시 대표 메뉴인 ‘비프 플레이트’에 석류를 토핑으로 추가한 ‘석류톡톡 비프 플레이트’를 비롯해 요거트, 꿀, 그래놀라, 석류가 함께 담긴 ‘석류톡톡 요거트’와 신선한 생 석류를 착즙해 석류 향 가득한 ‘석류톡톡 클렌징 레드’ 등으로 구성됐다.

동원홈푸드는 행사 기간 동안 크리스피 프레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댓글을 게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크리스피 프레시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 ‘석류톡톡 비프 플레이트’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매장에서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석류톡톡 클렌징 레드’를 1,000원 할인 판매한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아삭아삭(crispy) 하게 씹히는 신선한(fresh) 샐러드’라는 의미로, 식사 대용으로 떠오른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비롯해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어획한 참치와 노르웨이산 연어, 국내 대표 조미식품 제조업체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소스 등을 활용해 샐러드를 만든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맛과 건강함은 물론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석류 신메뉴 3종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신메뉴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크리스피 프레시 만의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산 석류는 황금의 땅이라 불리는 캘리포니아에서 주로 생산되는 프리미엄 과일로, 과육이 크고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에서는 겨울이 시작되는 11월 중순부터 1월까지 만날 수 있다. 석류에는 탄닌,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등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구하다, 명품 세탁·수선 플랫폼 ‘민트하우스’와 제휴
‘구하다’(대표 윤재섭)는 민트멤버스가 운영하는 명품 세탁·수선 플랫폼 ‘민트하우스’(대표 장고든)와 명품 케어 서비스 공급 제휴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또한, 이번 제휴를 통해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구하다가 보유한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첫 오프라인 판매한다.

구하다는 유럽의 부티크 100여곳과 직계약해 현지의 명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연동, 소비자와 국내외 이커머스에 60만여개 럭셔리 상품을 제공하는 B2B2C 명품 유통 플랫폼이다. 다년간 구축한 유럽 부티크 네트워크를 통해 시즌별 신상품과 스테디셀러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하고 있어 구하다와 상품 연동 계약을 맺은 이커머스는 20여곳에 달한다. 구하다는 B2B2C 연동 이커머스를 지속 확장해 더 많은 고객에게 유니크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민트하우스는 명품의 가치를 오랫동안 이어갈 수 있도록 명품 세탁, 케어, 수선을 전문으로 하는 명품 가치 보존 플랫폼이다. 민트하우스에 의뢰된 제품은 명품 케어 전문가들이 직접 케어하며 고가의 럭셔리 상품 및 한정판 스니커즈를 새것처럼 관리해줘 손상 걱정 없이 믿고 맡길 수 있다. 민트하우스는 럭셔리 상품 및 한정판 마니아들에게 입소문을 타 앱 서비스 출시 3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2만회를 기록했다.

구하다와 민트하우스가 협업한 팝업스토어는 2023년 12월 11일부터 2024년 5월 13일까지 약 6개월간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EAST 4층 민트하우스 쇼룸에서 진행된다. 고객들은 유럽 부티크에서 직배송된 럭셔리 하우스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 인기 상품을 백화점 정가 대비 30~40% 이상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하다는 우선 인기 컨템포러리 브랜드인 △메종 마르지엘라 △가니 △비비안 웨스트우드 △아미 △메종 키츠네 △자크뮈스 △살로몬 등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람객과 소통하는 '도슨트 로봇' 도입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람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최근 도슨트(전시 해설) 로봇 '부르미'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 로봇은 전시물 앞으로 직접 이동해 해당 전시물에 대한 음성 해설을 제공한다.

또한 주요 시설과 전시물 길 안내, 지난 기획전시 및 특별전시 소개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희망하는 관람객과는 함께 사진을 촬영한 뒤 이를 이메일로 보내 준다.

전시 해설을 할 때 다양한 언어(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선택할 수 있어 외국인에게도 유용하다.

한편 서대문구청 1층 로비에서도 안내 로봇 '서봇'이 길 안내와 민원 안내, 관내 주요 관광지 소개, 홍보 영상 송출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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