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개통 7주년’…이용객 1억5124만명·이동거리 336억㎞

기사입력:2023-12-08 14:36:06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8일(금) SRT 개통 7주년을 하루 앞두고 수서역에서 새롭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SRT 굿즈인 카스텔라 777개를 나누는 고객감사 리워드 행사를 연다.(사진=SR)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8일(금) SRT 개통 7주년을 하루 앞두고 수서역에서 새롭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SRT 굿즈인 카스텔라 777개를 나누는 고객감사 리워드 행사를 연다.(사진=S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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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SRT가 오는 9일 개통 7주년을 맞는다.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2016년 12월 9일 SRT 개통 이후 총 1억5124만명에 달하는 고객이 SRT를 이용했다고 8일 밝혔다.
에스알에 따르면 개통 후 7년 동안 SRT 이용객 1억5100만명의 총 이동거리는 336억㎞에 달했다. 이는 지구가 태양을 공전하는 거리 9억4200만㎞의 35.6배에 달하는 거리로, 지구가 태양을 일곱 번 가까이 도는 동안 SRT는 태양을 35.6번 공전했다.

SRT 이용객은 2016년 100만명을 시작으로 ▲2017년 1947만명 ▲2018년 2196만 ▲2019년 2397만명 ▲2020년 1715만명 ▲2021년 1956만명 ▲2022년 2410만명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11월까지 2402만명이 이용하며 연평균 9%씩 증가했다.

한편 에스알은 SRT 개통 7주년을 맞아 8일 수서역에서 새롭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SRT 굿즈인 카스텔라 777개를 나누는 고객감사 리워드 행사를 연다. SRT 7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촬영에 참여해 메시지를 남기거나 개인 SNS 채널에 카스텔라 케이크 사진과 함께 축하메시지를 올리는 고객들에게 나눌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7년 동안 국민들의 사랑으로 SRT가 안전한 국민철도로서 쉼 없이 달려올 수 있었다”며 “철도안전관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빠르고 부담 없는 혁신·감동의 철도 서비스를 제공해 늘 국민 행복과 함께하는 SRT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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