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라테일’은 ‘시간의 균열’ 업데이트 티저 페이지 오픈과 함께, 유저들과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 ‘2023 연말 결산’을 오는 7일(목) 오후 7시 30분에 라테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방송에서는 ‘시간의 균열’ 신규 시나리오를 간략하게 엿볼 수 있는 영상을 공개하고, 올 한 해 있었던 다양한 에피소드를 소개, 질의응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유저들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색다른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순이엔티, 하나투어와 이색 여행상품 선보인다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대표 박창우)가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와 이색 여행상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순이엔티는 170여 명의 전속 크리에이터를 바탕으로 광고, 매니지먼트, 커머스, 해외사업 등 다양한 숏폼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이다. 2023년 12월 기준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전세계 총합 SNS 구독자 10억 명을 보유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이러한 순이엔티의 글로벌한 영향력을 통해 기존 여행사와는 다른 여행상품 개발에 힘쓸 것을 목표하고 있다.
◆서울테크노파크, 베트남 동나이성 IFI와 업무협약(MOU) 체결
지난달 30일 재단법인 서울테크노파크(원장 윤종욱)는 베트남 동나이성 IFI(Institute for Innovation)(국장 응우옌 꾸옥 끄엉(Nguyen Quoc Cuong))와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과 글로벌 첨단 기술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나이성 IFI는 공학과학기술, 자연과학, 농업과학 분야 관련 혁신적인 연구활동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베트남 동나이성에 소재하고 있으며, 혁신 컨설팅 서비스,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서비스, 기술이전 컨설팅 등 다양한 기업지원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