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스틴베스트는 매년 기업의 ESG 관리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755개, 코스닥 상장사 310개, 비상장사 205개 등 총 1,270개 기업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다.
락앤락은 전기 대비 A등급에서 AA등급으로 1단계 상승했으며, 환경 부문 및 지역사회 공헌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락앤락은 올해 ‘2050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주요 협력사 대상 ESG 진단 실시 등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공공시설물로 재탄생시키는 ‘러브 포 플래닛 (Love for Planet) 캠페인’을 운영하며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10월에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 락앤락’의 핵심가치를 실천하며 추진해 온 ESG 경영성과를 담아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를 통해 락앤락은 연도별 온실가스 감축과 재생 에너지 확대를 위한 세부 로드맵을 공개했으며, 친환경 및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 계획 등을 소개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권위있는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최고등급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후, 환경, 사회 등 다양한 문제를 극복해 나가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이크, ‘바이옴 베리어 크림미스트’ 화해 2023 뷰티 어워드 위너 수상
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는 ‘바이옴베리어크림미스트’ 제품이 2023 화해뷰티어워드미스트부문위너를수상했다고 6일밝혔다.
화해 뷰티 어워드는 9년째 이어지는 국내 최대 화장품 시상식으로, 약 1,000만명의소비자가직접사용해보고작성한리뷰를바탕으로어워드제품을선정한다는점에서공신력을갖는다.
화해 2023 뷰티 어워드 미스트 부문 위너를 수상한 유이크의 ‘바이옴베리어크림미스트’는 뛰어난 보습효과를 가진 제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스트사용시11층 보습 효과와 1회 사용만으로도 24시간 보습이 유지되는 겨울 필수 제품이다.
특히 ‘바이옴베리어크림미스트’는 피부에 유해균은 최소화하고 유익균을 흡수시켜주는유이크의독자개발마이크로바이옴성분인 ‘큐티바이옴TM’이 함유되어 피부 장벽 강화와 진정 효과까지 더한다.
◆대구 '2024 시내버스 모니터' 모집
대구시는 6일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을 위해 '2024 시내버스 모니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되면 시내버스 관련 불편 사항, 안전운행 미준수 차량 등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1년간 맡게 된다.
신청자격은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시내버스 상시 이용객이다.
우수 모니터(150명)는 분기별 교통비 3만원이 지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