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청호나이스는 유럽 선진시장을 위해 지난 11월 세계 최대 물 산업관련 전시회인 네덜란드의 ‘아쿠아텍 암스테르담 2023’와 앞서 9월에도 독일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인 ‘IFA 2023’에 참가해 정수기와 부품 소재 등을 선보였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수출의 탑 수상은 청호나이스가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시장 개척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코더스, 제60회 무역의 날 ‘2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메이코더스(대표 최새미)는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한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백만불 수출의 탑’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메이코더스는 글로벌 뷰티브랜드의 국내 제조 및 해외 유통 프로세스를 디지털 전환하며 성장 중인 스타트업이다.
메이코더스는 작년 백만불 수출의 탑에 이어 올해에도 연이어 2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또 김길태 CSO(최고영업책임자)는 한국 화장품 제조와 유통 프로세스를 IT기술과 접목해 혁신하고 글로벌 고객들의 무역 경험을 개선한 공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클래시스, '7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매년 최대 수출 기록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클래시스가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7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여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있다. 클래시스는 ‘무역의 날 기념식’에 참가하여 하이푸(HIFU, 고강도집속초음파) 장비 ‘슈링크(해외명: ULTRAFORMER Ⅲ) 및 슈링크 유니버스(해외명: ULTRAFORMOER MPT)’의 해외 수출 확대를 인정받아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