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의 두꺼비와 빵빵이 캐릭터를 컬래버레이션한 ‘진로X빵빵이’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2030세대가 사랑하는 두 캐릭터의 만남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브랜드 팬덤이 더욱 강화되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빵빵이의 일상’ 팝업스토어 안에 ‘진로X빵빵이’ 팝업스토어가 연결된 ‘팝업 인 팝업(Pop-up in pop-up)’ 형태로 운영된다. ‘두껍타운에 놀러 간 빵빵이’를 콘셉트로 방문객들은 이곳저곳을 방문하며 색다른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진로X빵빵이’ 팝업스토어는 오는 14일(목)부터 27일(수)까지 14일간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유튜브 채널 캐릭터 ‘빵빵이’와의 협업을 통해 사랑받는 두 캐릭터 간 색다른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트렌드에 맞는 기획을 통해 두꺼비 캐릭터를 재발견하고 다양한 브랜드 시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성분에디터, 12월 올영세일 매출 146% 신장
회사 측에 따르면 성분에디터가 지난해 올리브영 입점 이후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대표제품인 ‘그린토마토 모공앰플’은 뛰어난 모공 타이트닝 효과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런칭 3년만에 누적 판매량 320만병을 넘어섰고, 올영세일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판매 및 실시간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1등 모공앰플’로 맹활약 중이다.
또한 최근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 ‘2023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슬로에이징 모공 부문에 선정되며 모공 대표 브랜드로써 입지를 다지기도 했다.
◆해양진흥공사, 여성해기사 승선 생활용품 지원
이날 행사는 여성해기사로서 새 출발을 앞둔 한국해양대와 목포해양대 졸업 예정자와 승선 실습 중인 부산해사고, 인천해사고 여학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승선지원 키트는 샤워기와 필터, 피부보습 제품, 여성 위생물품 등으로 구성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