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은 6일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허그의 겨울 시즌 한정판 ‘프로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프로즌’은 2021년 선보인 ‘백야(白夜)’와 지난해 선보인 ‘첫눈’에 이은 세번째 겨울 한정판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10주년을 기념하여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한 한정판으로서 특별함을 더했다. 제품명 ‘프로즌’은 <겨울왕국>의 영문 제목(FROZEN)에서 따왔다. 또한, 작품 내 인기 캐릭터 ‘올라프’를 활용한 아트워크를 제품 바틀 정면과 외관 패키지에 배치하여 <겨울왕국> 분위기가 물씬 풍기도록 디자인됐다.
향은 기존의 시그니처 퍼퓸 코튼허그를 기본으로 삼아 과하지 않은 잔잔함과 포근함이 특징이다. 탑 노트의 산뜻한 베르가못과 깨끗한 뮤게의 향을 시작으로 미들 노트의 장미와 자스민, 오렌지 꽃 등의 플로럴 계열 향이 후각을 스친다. 베이스로 쓰인 코튼 뉘앙스의 머스크 노트가 부드럽게 내려앉아 모든 향을 감싼다. 특히 다른 향수와 레이어링 하면 본인만의 특별한 향을 연출할 수 있어 자기만의 개성표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다.
에이피알은 향후 다양하고 색다른 제품 개발을 통해 온-오프라인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방침이다. 국내 대표 향기 브랜드인만큼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욱 어필할 수 있는 향기를 통해 오프라인 H&B 마켓과 온라인 채널 고객들의 선택을 받겠다는 복안이다. 앞서 에이피알은 포맨트를 통해 자연향 제품 ‘내추럴 콜렉션’과 비누향 제품 ‘코튼배쓰’ 등을 선보인 바 있다.
포맨트 관계자는 “포맨트 겨울 시즌 한정판에 인기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겨울왕국>을 더해 시즈널 제품의 느낌을 더하고자 했다”며 “향후에도 콜라보 등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대표 향기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공분야 인권경영 선도기관으로 도약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 KOSRE)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이 인권존중 경영 실현을 위한 인권경영 추진체계를 인정받아 지난 1일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조직 내 인권경영 방침 및 목표수립, 인권경영 실행, 유지 및 개선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갖추어야 한다.
2018년 인권경영을 도입한 소진공은 이행지침 제정, 인권경영위원회 설치, 인권경영 헌장 개정, 인권영향평가 확대 등 인권경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왔다.
또한 공공기관의 인권보호와 존중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내부 직원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전통시장, 이해관계자·협력사, 지역사회에 이르기까지 인권의식 개선 및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임직원의 인권친화 근로문화조성, 인권침해 구제처리 고도화, 인권의식 내재화를 위한 인권 교육 확대, 협력사 대상 인권보호를 위한 계약 규정 신설, 지역사회 인권존중 캠페인 등을 수행했다.
◆강원 내륙·산지 오후 한때 비…영서 미세먼지 '나쁨'
수요일인 6일 강원 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오후 한때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mm 안팎이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평창 영하 5.7도, 태백 영하 5.5도, 춘천 영하 1.4도, 원주 영하 0.5도, 동해 3.8도 등이다.
낮 기온은 내륙 6∼10도, 산지 7∼8도, 동해안 12∼14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영동 지역 '보통', 영서 지역 '나쁨'으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