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 外

기사입력:2023-12-06 09:36: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은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본사 대강당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 도입을 선포했다고 6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공정거래에 관한 법규를 준수하기 위하여 기업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내부 준법시스템 및 행동 규범이다.

한국공정경쟁연합회 신현윤 회장, 홍미경 국장 등 내빈과 임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선포식에서 남양유업 임직원 일동은 CP 도입을 통한 투명하고 정직한 공정거래 문화 정착의 의지를 다졌다.

남양유업 김승언 대표는 “이번 CP 도입은 준법·윤리경영에 대한 전사적인 의지를 천명함으로써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소중한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선언적인 일회성 외침에 그치지 않도록 모두가 솔선수범하여 세계 제일의 식품회사로 도약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선포식에 이어 법무법인 태평양 신상훈 변호사가 강사로 나서 임직원들에게 꼭 필요한 공정거래법 교육도 병행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제도 도입에 앞서 내부 시스템과 전담조직 구축은 물론 자율준수편람을 발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 성장 동력을 지속 확보하여 ESG 경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공정거래 문화 확산 및 상생 경영에 힘써오며 다양한 제도와 지원을 이어가고 있는 남양유업은 지난 11월 ‘2022년 공정거래위원회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우수 등급과 함께 대리점 동행기업에 선정되는 등 그간의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95프로블럼, ‘네고왕 인연’ 개그맨 홍현희 모델 발탁

어댑트의 토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95프로블럼(대표 박정하)이 개그맨 홍현희를 의료기기 압박스타킹 ‘발란스핏’의 모델로 발탁했다.

95프로블럼은 고객이 일상에서 겪는 크고 작은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홍현희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홍현희는 95프로블럼의 모델로서 대표 제품인 의료기기 압박용 밴드 ‘발란스핏 압박스타킹’을 포함해 다양한 상품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특히 95프로블럼은 지난 9월 홍현희가 MC로 활약 중인 인기 유튜브 채널 ‘네고왕’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브랜드 모델 발탁까지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방송에서 홍현희는 발란스핏 제품들을 직접 착용하며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만족도를 드러낸바 있다. 95프로블럼은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진정성 있게 표현한 홍현희를 모델로 발탁해 ‘네고왕’ 인연을 이어나가게 되었다.

홍현희가 ‘네고왕’에서 착용한 ‘발란스핏’은 발목, 종아리, 무릎아래 등 각 부위를 단계적으로 압박해 혈액이 고이는 것을 방지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국내 제조 의료기기 압박스타킹이다. 다리 부기가 고민인 직장인, 학생 등에게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이음매 없는 일체형 짜임의 인체 맞춤 유선형 형태로 부위별 들뜸이 없고, 라이크라 원단을 사용하여 우수한 신축성은 물론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어도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발목부터 무릎까지 잡아주는 ‘종아리형’과 발뒤꿈치부터 허벅지까지 오는 ‘허벅지 확장형’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으며, 취향에 따라 베이지, 블랙, 핑크, 민트 등 컬러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95프로블럼 관계자는 “홍현희가 ‘네고왕’에서 보여준 제품에 대한 진정성 있는 모습과 밝은 에너지가 발란스핏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홍현희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마포구 노후 시설 개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023년 개장한 홍대 레드로드 일대가 기반시설 개선공사로 다시 한번 새롭게 탄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는 내년 1월 말까지 레드로드 R1~R2구역(어울마당로 107~155-1)에 위치한 여행자 편의시설과 야외전시존, 버스킹존, 광장무대, 만남의광장의 노후 시설물을 철거하고 편의성을 갖춘 쾌적한 공간으로 꾸민다는 계획이다.

약 500m에 달하는 해당 구간은 홍대 레드로드의 핵심이자 홍대 특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야외 전시, 댄스 공연, 연주 버스킹 공간이 주를 이루고 있으나 낡은 시설 탓에 이용 편의성과 활용도가 낮았다는 것이 구의 설명이다.

이에 마포구는 여행자편의시설과 야외전시존을 철거해 다목적 개방공간을 조성하고 버스킹존을 신설·재조성하면서 관광객을 위한 내실 있는 편의시설을 설치하는데 주안점을 맞추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구는 광장으로서의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만남의광장의 불필요한 녹지대를 정비하고 벤치와 수목을 광장 경계부에 배치해 보행 안전과 쉼터기능을 강화한다.

상권과 동선이 차단되고 반지하 형태로 어두워 활용도가 낮았던 여행자 편의시설은 개방감을 확보하면서 공연과 휴게까지 가능하도록 다목적 개방형 공간으로 조성한다.

낡은 옹벽이 가로막혀있어 흡연 민원 등이 자주 발생했던 야외전시존도 옹벽을 철거해 시야를 확보하고 높낮이차를 이용한 버스킹 무대와 포토존 등 쉼터를 조성한다.

기존 버스킹존은 버스킹 무대 간 간격이 좁아 간섭이 발생했던 4개소를 2개소로 줄여 공간을 확장하고 관람객을 위한 착석 공간도 개선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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