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이장우 맛집 ‘우불식당 즉석우동’ 출시 外

기사입력:2023-12-06 08:48:5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TV 예능프로그램에서 남다른 음식사랑과 요리 실력을 뽐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배우 ‘이장우’와 함께 즉석우동을 내놓았다.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가 운영하는 ‘우불식당’과 콜라보한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불식당’은 배우 이장우가 서울 송파 가락시장 인근에서 직접 운영하는 즉석우동, 불고기 전문점으로 한국식의 칼칼한 즉석 우동과 달달한 불고기의 단칼단칼 조합으로 단숨에 줄서먹는 지역 맛집으로 등극했다. 특히, 이장우가 직접 만든 것으로 알려진 비법 다데기로 맛을 낸 즉석우동이 유명하다.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은 실제 우불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는 즉석우동을 편의점 상품화한 것으로 우불식당의 양념 레시피를 참조해 만들었다. 무엇보다 이장우가 직접 만든 우불식당 비법 다데기 소스를 그대로 사용하여 실제 우불식당의 칼칼한 즉석우동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일반 우동면이 아닌 중화면을 사용하여 면의 식감을 높였고 가쓰오부시 대신 다데기, 쑥갓, 유부를 사용하여 한국식 즉석 우동의 맛과 비주얼을 그대로 구현했다. 상품 패키지에도 우불식당의 간판 로고를 사용해 현지 맛집의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세븐일레븐은 따뜻한 국물 간편식의 매출이 오르는 겨울 시즌에 맞춰 요리잘하는 배우 이장우와의 콜라보로 상품을 출시하는 만큼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에 대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편의점의 우동류 매출 역시 라면 매출 신장세를 넘어서며 지속적으로 오른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이 금년 1~11월 용기면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라면류의 매출은 전년대비 25% 상승한 반면 우동, 국수 등이 속해있는 숙면/건면 카테고리는 전년대비 4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예전보다 용기면 상품 구색이 다양해지며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라면 보다 덜 기름진 우동과 국수류 상품의 구매가 늘고있기 때문으로 세븐일레븐은 분석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을 시작으로 보다 다양한 숙면, 건면 제품을 세븐세렉트 PB 제품으로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안종현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최근 경기불황으로 편의점에서 도시락과 라면으로 점심을 자주 해결하는 직장인이 늘어나며 라면 대신 보다 건강에 좋은 우동이나 건면을 구매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편의점의 숙면/건면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더벤티, 시즌 한정 딸기 신메뉴 4종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식을 줄 모르는 소비자들의 딸기 사랑에 힘입어 딸기를 활용한 시즌 한정 음료 4종을 선보인다.

더벤티는 바나나, 복숭아 아이스티, 아이스크림, 연유 등 딸기와 찰떡 궁합인 재료와 제철 딸기를 조합해 상큼 달콤한 짙은 딸기 맛을 듬뿍 담은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즌 음료 4 종 중 △딸기연유라떼 △딸기듬뿍주스 2종은 지난 시즌 고객들의 호응을 얻어 재출시했으며 △딸기바나나쉐이키 △딸기피치아이스티 2종은 이번 시즌에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다.
딸기연유라떼는 과육이 들어간 진한 딸기 라떼에 달콤한 연유와 바닐라 아이스크림, 딸기 다이스가 더해져 진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딸기듬뿍주스는 상큼한 딸기 과육이 한가득 담겨 딸기 본연의 상큼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딸기바나나쉐이키는 새콤한 딸기에 달콤한 바나나가 더해진 국민 조합의 쉐이키로,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이다. 딸기피치아이스티는 향긋한 홍차에 달달한 딸기가 더해져 풍성한 과일 향과 함께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딸기 복숭아 아이스티다.

◆영등포구, 체육 꿈나무 운동용품 구입비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학생선수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해 학교에 운동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하는 ‘꿈나무 육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꿈나무 육성’ 사업은 운동선수를 꿈꾸는 학생선수를 위해 전국소년체육대회, 전국체육대회, 세계대회의 수상 실적에 따라 학교에 운동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생선수들이 부족함 없이 안정적으로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여 차기 체육계를 이끌어 나갈 인재로 커나가게 하고, 학교 체육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는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전국체육대회의 기계체조, 태권도, 빙상 쇼트트랙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3개 학교(초등학교 2개교, 고등학교 1개교)를 지원한다. 지원금은 스케이트화, 스케이트 날, 장갑, 아대, 체조 매트, 태권도복, 태권도화 등의 구입 비용으로 쓰인다. 이를 통해 구는 학교와 학생선수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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