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U,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 출시 外

기사입력:2023-12-06 08:46: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맛 트렌드를 겨냥해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마라는 고추기름, 육두구, 후추 등의 향신료를 사용해 만들어낸 매콤하고 얼얼한 맛을 이르는 말로, 특유의 중독적인 풍미에 매료된 고객들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마라의 인기가 쉽사리 식지 않고 있는 추세다.

한 배달 업체에 따르면 작년 한 해 통틀어 10대 고객 주문 1위 음식이 마라탕으로 나타났다. CU에서도 올해(1~11월) 마라 관련 상품 30여 종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보면 10대 45%, 20대 23%를 차지하며 마라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CU가 2019년에 업계 최초로 내놓은 마라 HMR, ‘마라탕면’ 등이 큰 사랑을 받으며 CU 마라 상품은 2021년 16.2%, 2022년 68.5%, 2023년(1~11월) 28.3%로 꾸준히 높은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마라의 지속되는 인기에 맞춰 CU는 이달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로 떡볶이, 라볶이, 쫄볶이 3종(각 3,600~3,900원)을 연달아 내놓는다.
자이언트 시리즈는 대용량과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컵용기가 특징인 CU의 차별화 분식 상품들로, 삼각김밥, 치즈 등 다른 상품들과 조합해 즐기는 편의점 모디슈머 문화를 이끌며 9년 간 7천만 개의 누적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는 기존 고추장 베이스의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에 산초, 고추기름, 두반장 등의 풍부한 향신료를 더해 전문점 수준의 강력한 마라맛을 즐길 수 있다.

이를 위해 CU의 상품연구소에서는 약 4개월 동안 수십 번의 레시피 수정과 시제품 생산 테스트를 거쳐 입 안이 얼얼할 정도로 알싸하고 자극적인 맛의 특제 마라 소스를 완성했다.

특히 이번 마라 3종은 자이언트 시리즈 최초의 ‘밀떡(밀가루로 만든 떡)’ 제품들로, 부드럽고 쫄깃한 밀떡에 마라 양념이 깊게 배어들어 매콤한 풍미를 더욱 강력하게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CU는 차별화 소용량 밀키트 브랜드인 ‘편키트랩’ 시리즈로도 ‘정통 마라 누들 떡볶이(8,900원)’를 선보인다. 편의점 가정간편식의 수요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1~2인 가구를 타겟으로 기존 안주 중심에서 분식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는 것이다.
해당 상품은 초, 중급자 맞춤 강도의 마라 소스와 함께 누들 밀떡, 납작 당면, 포두부, 비엔나 소시지 등의 재료를 푸짐하게 담았으며, 10분간 조리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를 기념해 12월 한 달간 1천원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BGF리테일 HMR팀 강미현 MD는 “MZ세대들이 열광하는 마라 트렌드와 다양한 분식 메뉴를 결합해 고객들의 입맛과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풍성한 선택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이색 상품들을 선보이며 CU만의 브랜드 마니아들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겨울철 높아지는 분식 수요에 따라 CU는 이달 차별화 떡볶이 상품 2종도 출시한다. ‘자이언트 추억의 밀떡볶이(3,500원)’는 길거리 떡볶이의 달콤한 맛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아딸 통계란 떡볶이(3,900원)’는 떡볶이 프랜차이즈 ‘아딸’의 토마토 발효 고추장 소스로 감칠맛을 높였다.

◆디아도라, 올 겨울 다양한 스타일 제안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도 올 겨울 주력 아이템으로 선보인 일부 인기 숏패딩이 출시 2개월만에 소진율 70%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에 디아도라는 다양한 소재, 색상, 길이감을 적용한 패딩을 선보였는데, 올 겨울 단연 인기 있는 제품은 기장이 짧고 빵빵한 볼륨감이 특징인 푸퍼 스타일의 숏패딩이다. 특히, 지난 10월 출시한 ‘크롭 덕다운 자켓’은 일찍 찾아온 추위와 숏패딩 인기에 힘입어 주요 사이즈는 이미 완판 되었다고 밝혔다. 더욱이 우먼스 라인임에도 불구하고, 타이트한 패딩 핏을 찾는 남성 소비자 구매가 이어지며, 주요 사이즈는 출시 직후 빠르게 품절되었다.

숏패딩의 인기는 패딩이 단순히 기능성 방한 의류가 아닌, 개성을 반영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여겨 짐으로도 해석된다. 더욱이, 롱패딩과 달리 짧은 기장이라 일교차 심한 늦가을부터 초봄까지 비교적 광범위한 계절을 커버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몰이에 한 몫 한다.

한편, 디아도라의 ‘크롭 덕다운 자켓’은 유광의 글로시한 색상 덕에 일명 ‘탕후루 패딩’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린다. 설탕 코팅을 입힌 탕후루의 매끈한 질감이 연상돼 붙여졌다. 허리선을 훌쩍 올라온 짧은 길이에 두툼한 충전재를 넣어 부피감을 살렸다. 고광택의 소재를 적용해 빛 반사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스러운 색감 변화가 매력적이고, 얼굴이 화사해 보이는 반사판 효과를 선사한다. 탈착 가능한 후드에 밑단 스트링과 소매 밴드로 체형에 맞게 핏 조절을 할 수 있다. 덕다운 솜털 80%, 깃털 20 % 함량으로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다. 컬러는 블랙, 스카이블루 2가지가 있다.

디아도라의 또 다른 숏패딩 라인으로는 ‘윈터 피트크루 레이서 구스다운 자켓’과 ‘몬텔로 다운 자켓’이 있다.

디아도라의 모터스포츠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윈터 피트크루 레이서 구스다운 자켓’은 힙까지 감싸는 적당한 길이의 디자인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데일리로 활용도 높은 디자인이다. 전체적으로 구스 충전재를 톡톡하게 넣어 볼륨감이 살아있고, 점퍼 스타일로 디자인해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레이싱 무드를 강조하기 위해 가슴 전면에 다양한 와펜 장식을 더했고, 상하단 지퍼 설계로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컬러는 블랙, 카키, 베이지 3가지가 있다.

◆영등포구, 2023년 자원봉사자 대회 열어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12월 5일, 영등포아트홀 공연장에서 ‘2023년 영등포구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년 12월 5일은 자원봉사자의 날로, 2005년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 따라 자원봉사 활동을 독려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번 자원봉사자 대회는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했으며,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동 자원봉사회, 자원봉사단체, 기업체 봉사단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대회는 지역사회에 온기와 희망을 전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식전 공연 ▲봉사활동 영상 시청 ▲인사말씀 ▲우수 봉사자 표창 수여 ▲자원봉사 시간별 인증 수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19.96 ▼4.22
코스닥 848.02 ▲1.51
코스피200 370.66 ▼0.8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788,000 ▼116,000
비트코인캐시 710,000 ▼2,000
비트코인골드 51,850 0
이더리움 5,224,000 ▼22,000
이더리움클래식 43,730 ▼350
리플 740 ▼2
이오스 1,198 0
퀀텀 5,37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755,000 ▼142,000
이더리움 5,231,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43,700 ▼380
메탈 2,701 ▼13
리스크 2,479 ▼9
리플 740 ▼2
에이다 682 ▼3
스팀 38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709,000 ▼153,000
비트코인캐시 710,000 ▼1,500
비트코인골드 52,250 ▲500
이더리움 5,228,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43,700 ▼210
리플 740 ▼2
퀀텀 5,390 ▲20
이오타 320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