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U-LF, 헤지스 콜라보 음료 5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3-12-05 08:56: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와 함께 컬래버레이션한 음료 5종을 출시한다.
CU는 그동안 캐릭터, 금융, IT, 게임, 식품, 외식 등 다양한 이종 업계와 컬래버레이션을 활발하게 펼쳐왔다. 이렇게 패션 업계와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 사는 ‘고객의 행복한 순간에 함께한다’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 언제 어디서나 편히 음용할 수 있는 커피와 비타민 음료를 메인 상품으로 선정했다. 상품 콘셉트는 헤지스의 히트 아이템인 ‘헤지스 아이코닉’과 ‘헤지스 트위드’ 컬렉션을 활용했다.

‘헤지스 아이코닉 워터(2,500원)’는 가볍게 마시기 좋은 비타민 음료로 히어로(블루), 해피(핑크), 헬시(오렌지) 3종으로 출시된다. 음료 라벨은 알파벳 소문자 ‘h’ 모양의 헤지스 로고를 팝(pop)한 음료 컬러감에 맞춘 색상과 패턴으로 디자인됐다.

블루에는 타우린 및 카페인, 핑크에는 콜라겐이, 오렌지에는 아미노산 및 BCAA 등 음료 컬러에 따라 각기 다른 건강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개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헤지스 트위드 커피(2,500원)’는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커피 종류인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2종으로 선보인다. 음료 라벨 디자인에는 헤지스 트위드 컬렉션의 따뜻한 분위기와 특유의 컬러블록 체크 패턴을 적용해 클래식 하면서도 모던한 트위드의 감성을 담았다.
브라질산 100% 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해 부드러운 바디감과 견과류의 고소한 단맛이 특징이다. 융드립 방식으로 천천히 추출해 원두 본연의 풍부한 바디감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깊고 균형 잡힌 맛을 구현했다.

CU는 이 달 말일까지 헤지스 콜라보 음료 5종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탬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아이코닉 워터 1+1, 트위드 커피 2+1 행사도 동시 진행된다.

해당 음료를 구매한 후 포켓CU 멤버십에 적립하면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주어지며, 스탬프 3장을 모으면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70만원 상당의 헤지스 트위드 코트(2명), 30만원 상당의 헤지스 아이코닉 니트(5명), 헤지스 해리스 트위드 카드지갑(80명) 등을 증정한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이나라 MD는 “전혀 다른 이종 업종이지만 고객에게 전하고자 하는 브랜드 가치에서 공통점을 발견해 이번 콜라보를 기획하게 됐다”며, “일상 생활 속에서 편히 접하는 음료 상품의 강점을 살려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BS 가요대전 방청권, "오직 트립닷컴에서 응모 가능"
글로벌 원스톱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글로벌 K-POP 스타들과 만난다.

트립닷컴은 오는 25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SBS 가요대전의 단독 방청권 응모처가 됐다고 밝혔다. 방청권은 오직 트립닷컴 앱에서만 응모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18일 월요일 23시59분까지며 트립닷컴 회원가입 후 모바일 앱에서만 신청 가능하다.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당첨 안내는 20일 수요일 트립닷컴 앱의 푸시 알람 및 메시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응모는 선착순이 아니며 랜덤 추첨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트립닷컴은 지속적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K-콘텐츠의 무궁한 가능성을 통해 국내외 여행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외 여행 활성화에 앞장설 방침이다. 한 펭(Han Feng) 트립닷컴 수석 마케팅 이사(Senior Marketing Director)는 "K-콘텐츠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K-POP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K-콘텐츠와 협력해 한국을 많은 국내외 여행자들의 관심을 받는 여행지로 소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등포구, 건설 근로자 임금 체불 뿌리 뽑는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신한 클린페이 전자적 대금 지급 시스템(이하 클린페이 시스템)’을 도입해 건설업계에 만연한 근로자 임금 체불 등을 뿌리 뽑겠다고 발 벗고 나섰다.

‘클린페이 시스템’은 신한은행에서 개발한 신개념 대금 지급 시스템으로, 체불방지 특수목적용 자금관리 시스템과 채권신탁 제도를 연계한다. 공사 대금 채권은 신탁 계정을 이용함으로써, 공사 업체의 부도, 파산 등 위기 상황 발생 시 건설업체의 계좌 압류와 관계없이 건설 근로자의 임금, 하도급 대금, 장비·자재 대금 등이 안정적으로 지급된다.

이에 구는 11월 28일 구청장실에서 신한은행, ㈜페이컴스와 함께 ‘신한 클린페이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을 비롯해 박성현 신한은행 부은행장, 정세창 ㈜페이컴스 전무 등이 참석했다.

협약 기관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공정한 계약 문화 정착과 원활한 공사 대금 지급 등을 위해 ▲영등포구청은 공사 대금 등 지급 청구 승인, 승인된 청구 내역 대금 지급 ▲신한은행은 지급 시스템 업무 총괄 ▲(주)페이컴스는 클린페이 시스템 업무 총괄 등을 수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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