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쇼골프(SHOWGOLF)’(이하 쇼골프)가 일본 100대 기업 ‘다이와 증권 그룹’으로부터 ‘사츠마골프리조트’를 직접 인수했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이 일본 대기업에서 골프리조트를 인수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쇼골프는 국내 최초 인도어 연습장 브랜드로 출발하여, 지난 7월 골프 부킹 플랫폼 ‘XGOLF’를 흡수합병해 골프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전문 투자사들은 합병 후 쇼골프의 기업가치가 70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평가한 바 있다.
쇼골프가 인수한 가고시마의 ‘사츠마골프리조트’는 국내 기업이 인수한 일본 골프리조트 중 최대 규모로, 축구장 약 195개 넓이의 125만㎡ 부지에 골프장과 리조트 및 각종 부대시설 등이 조성된 대규모 복합 골프리조트이다. 쇼골프는 ‘사츠마골프리조트’의 전체 지분을 인수, 운영 전권을 확보해 직접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제주도보다 남쪽에 위치한 ‘사츠마골프리조트’는 18홀 규모의 골프장과 70개의 객실을 보유한 리조트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골프장은 국제표준규격에 따른 정규 18홀 챔피언십 코스로 LPGA 대회인 'LPGA 레전드 투어 교세라 레이디스오픈'을 유치할 만큼 뛰어난 컨디션을 인정받았다. 또한, 일본 최남단에 위치해 11월에도 반팔 라운드가 가능할 정도로 사계절 기후가 온화하여 계절에 상관없이 라운드가 가능하다.
자체 부대시설로는 3,300㎡ 규모의 개폐식 실내외 수영장과 천연 활화산 온천수를 사용한 노천탕, 6개의 코트를 보유한 테니스장, 국내 축구단과 J리그의 전지훈련 장소로 유명한 천연 잔디 축구장이 있다. 이외에도 사우나, 레스토랑, 탁구장, 요가스튜디오, 세미나실 등이 완비돼 가족단위의 일본 골프 여행객에게도 최적화돼 있다.
인수 후 쇼골프는 20년간 쌓은 노하우와 국내 골퍼들의 니즈를 반영한 독자적인 회원권을 선보인다. 쇼골프는 검증된 재무안정성을 바탕으로 견실한 회원권 개발에 총력을 다했다고 밝혔다.
사츠마골프리조트 회원권은 ‘레드’, ‘레드플러스’, ‘블랙’으로 구성된 평생 회원권이다. 회원권별 금액 및 혜택 안내와 구매 문의는 XGOLF를 통해 가능하다. 회원권 외에도 사츠마골프리조트는 XGOLF 플랫폼과 연계해 골프장 및 리조트 당일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일본 골프장 인수는 쇼골프의 해외 사업 진출의 교두보로, 쇼골프는 2025년까지 5개 이상의 일본 내 골프리조트 인수를 계획하고 있다. 쇼골프 조성준 대표는 "해외 골프장 인수는 쇼골프의 독자 경영권 회수 후 가장 먼저 추진한 사업이다. 여러 후보 중, 다방면으로 검토 후 사츠마골프리조트를 최우선으로 인수했다"라며, "쇼골프의 본격적인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 2025년 IPO를 목표로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버펑크 방치형 RPG ‘언리얼 시티’ 구글 앱 마켓 인기 1위 달성
㈜팡스카이(대표 지헌민, 조호현)는 현재 서비스중인 모바일게임 ‘언리얼 시티’가 12월 1일(금) 구글플레이 스토어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언리얼 시티’는 지난달 29일 오픈한데 이어 30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순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9일 출시 이후 3일만이다.
'언리얼시티’는 워리어, 매지션, 헌터라는 기본적인 클래스 유형이지만 여러가지 육성 방식으로 전직과 각성에 따라 달라지는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의 배경은 사이버펑크 세계관이다. 서기 2048년, 인류는 이미 고도문명에 발전하였고 각종 생물도 이미 진화하여 동시에 인류에게 위협을 가하기 시작했다. 괴물이 도시를 파괴하자 주인공은 괴물 제거에 나서고, 괴물들로부터 도시를 보호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언리얼 시티’는 한손으로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세로형 게임으로 편의성을 높이고 미래지향적인 3D 그래픽과 특수효과를 적용하여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클라썸, 라네즈 북미∙아시아∙오세아니아 등 13개국 지사에 도입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대표 이채린, 최유진)이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브랜드 라네즈의 전 세계 13개국 지사 교육에 도입되면서 글로벌 HRD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서 지위를 공고히 했다.
클라썸을 도입한 라네즈 지사는 미국, 캐나다 등 북미와 한국, 홍콩, 인도, 싱가포르, 태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호주 등 아시아와 오세아니아까지 다양하다.
클라썸은 라네즈의 글로벌 지사 역량 강화를 위해 도입됐다. 특히 클라썸이 모바일 앱 사용성이 높은 만큼 라네즈는 클라썸을 활용해 본사와의 원활한 소통을 물론, 지사에서 직원 교육을 담당하는 트레이너와 현지 고객에게 제품을 제안하고 체험하도록 돕는 ‘뷰티 어드바이저(Beauty Advisor)’ 간 즉각적인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또한, 라네즈 임직원들은 클라썸에서 실시간 교육 영상을 시청하며 궁금한 점을 댓글로 바로 소통하면서 업무 적응 속도를 높이고 업무 스킬을 향상해 왔다. 라네즈는 클라썸에서 제공하는 각종 데이터를 기반으로 임직원 교육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관리자는 데이터로 직원별 교육 진행 현황을 손쉽게 파악하고, 미학습자에게는 알림을 공지하며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교육을 운영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쇼골프, 국내 최초 日 100대 기업 보유 복합 리조트 인수 外
기사입력:2023-12-04 22:3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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