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밀로(MILO),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HAVAH)와 파트너십 체결 外

기사입력:2023-12-04 16:55: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로(MILO)가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HAVAH) 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하바의 인터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 런치패드 및 거래지원 △하바의 글로벌 WEB3 커뮤니티와 밀로의 WEB2 실 사용자 기반 비즈니스 확장 △공동 마케팅 진행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양사의 정보 교류 △기타 양사 합의가 이루어진 사업 분야 협력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밀로(MILO)는 ‘기존 리워드 포인트 제공 플랫폼들의 문제점을 블록체인으로 해결한다’라는 비전으로 파트너사 간 리워드 포인트 스왑이 가능한 포인트 통합 플랫폼, ‘MILO WALLET’을 출시하였다. 유저들은 MILO WALLET을 통해 지갑 생성, 포인트 연동 및 스왑, 생태계 참여, 이벤트 참여 등이 가능하다.

하바(HAVAH)는 다양한 체인 및 서비스에서 발행된 디지털 자산(FT, MFT)을 사용자가 원하는 네트워크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L1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하바는 올 1월 정식 론칭하여 하바 월렛, 하바 스캔, 하바 미터 등의 DApp을 서비스 중이며, 약 50만명의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밀로(MILO)와 하바(HAVAH)의 파트너십으로 밀로 생태계에서 지원하는 첫 프로젝트, MUKKEBI NFT가 하바의 런치패드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밀로 관계자는 “하바는 혁신적인 인터체인 기술과 강력한 글로벌 커뮤니티를 가진 플랫폼”이라며, “이번 MUKKEBI NFT 프로젝트는 물론, 밀로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밀로는 생태계 확장을 위해 파트너사인 먹깨비의 IP를 활용한 MUKKEBI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MUKKEBI 프로젝트는 음식 관련 실생활 기반 NFT로, 먹깨비 앱 및 MILO WALLET과 연계하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12월 중순 민팅을 앞두고 있다.

◆메드팩토, “뼈 질환 치료 신약, 국가신약개발사업 지원과제 선정”

메드팩토가 2024년 임상 1상 진입을 목표로 개발 중인 뼈 질환 치료 혁신 신약 후보물질 'MP2021'이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에 선정됐다.

메드팩토는 'MP2021'이 국가신약개발재단(KDDF)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제3차 국가신약개발사업 신약 비임상 개발 단계 지원 과제'로 최종 선정돼, 2년간 총 15억원의 규모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고 4일 밝혔다.

메드팩토는 MP2021의 후속 임상 1상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또는 기술이전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MP2021'은 염증이나 파골세포의 성장인자를 억제하는 다른 관절염 및 뼈 질환 치료제와 달리 염증을 억제할 뿐 아니라 뼈를 녹이는 다중 파골세포의 형성을 근본적으로 막아 골손실을 억제하는 유일한 약물이다. 관련 시장 규모가 200조원이 넘는 혁신신약 후보물질이다.

메드팩토는 ‘MP2021’의 효능에 대해 최근 동물실험을 완료했고, 이에 대한 우수한 결과는 지난달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된 미국류마티스학회(American College of Rheumatology)에서 발표한 바 있다. 또한 유럽에서 안전성 검증을 위한 독성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4년 임상 1상에 진입할 계획이다. ‘MP2021’에 대한 국제특허출원(PCT)도 완료함으로써 임상 1상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브이티, 4분기 큐텐 메가와리 및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매출 동반 성장

브이티(018290)는 라쿠텐 5days, 조조타운 행사에 이어 진행된 큐텐 메가와리,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도 매출이 동반 성장했다고 4일 밝혔다. 큐텐 메가와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0%,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6% 상승했다.

일본 소비자들이 애용하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 큐텐과 아마존 재팬은 정기적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들의 대표적인 할인행사로는 큐텐 메가와리, 라쿠텐 슈퍼세일과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다.

브이티는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열린 큐텐 메가와리 행사와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된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선도적인 화장품 브랜드로서 활약했다. 리들샷 라인, 시카 데일리 수딩마스크를 비롯한 다양한 주력 제품들을 판매해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특히 큐텐 메가와리에서는 한정상품으로 프로시카 리들샷을 선보이기도 했다.

연말을 맞이해 주요 온라인 쇼핑몰들이 속속 할인 행사를 진행한 가운데 12월 4일부터 11일에는 라쿠텐 슈퍼세일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브이티는 이 행사에서 리들샷 라인과 함께 사용할 시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EGF 재생크림 등 애드온 제품군은 물론 히알루론산, 펩타이드, 비타민 등 고기능성 부스터 에센스 라인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874,000 ▲26,000
비트코인캐시 659,500 ▼3,000
비트코인골드 50,450 ▲50
이더리움 4,320,000 0
이더리움클래식 39,580 ▼210
리플 725 0
이오스 1,130 ▲1
퀀텀 5,160 ▲4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915,000 ▼12,000
이더리움 4,328,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9,620 ▼190
메탈 2,670 0
리스크 2,721 ▼5
리플 725 ▼1
에이다 670 ▲2
스팀 38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848,000 ▲32,000
비트코인캐시 660,500 ▼1,500
비트코인골드 51,000 ▲650
이더리움 4,32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9,580 ▼190
리플 724 ▼1
퀀텀 5,150 ▲45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