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아모레 미위크' 뷰티 기획전 진행 外

기사입력:2023-12-04 09:37: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4일(월)부터 10일(일)까지 7일간 설화수, 헤라 등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아모레 미(美)위크’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의 올해(23.1~11) 뷰티 상품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3040 여성 고객 비중이 5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설화수, 헤라, 디올, 에스티로더 순으로 수요가 높았으며, 대용량, 가성비 상품 보다는 고가여도 품질이 입증된 유명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3040 여성 고객의 수요가 높은 인기 뷰티 브랜드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뷰티 상품 판매 강화에 나선다.

롯데아이몰에서 오는 10일(일)까지 진행되는 ‘아모레 미위크’에는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등 아모레퍼시픽 인기 브랜드의 500여 개 상품이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된다. 헤라의 대표 제품인 ‘블랙쿠션’,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비롯해 아이오페 스킨케어 제품 ’레티놀 엑스퍼트’,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 ‘자음생 크림’ 등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구매고객에게는 최대 20% 적립, 카드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7일(목)까지 매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특집 방송도 진행한다. 5일(화)에는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365’ 보습크림, 6일(수)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7일(목) 설화수 ‘윤조 에센스’ 를 최대 49% 할인 판매하며,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는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선착순 100명에 한해 배송비만 결제하면 상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배송비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율 ‘빨간쌀 기초세트’, 마몽드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크림’ 등을 체험 상품으로 제공한다.

권영준 롯데홈쇼핑 e커머스영업부문장은 “롯데아이몰의 뷰티 상품 판매 강화의 일환으로 3040 여성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인기 뷰티 브랜드 특집전 ‘아모레 미위크’를 진행하게 됐다”며, “뷰티 상품의 온라인 구매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구매 트렌드, 인기 상품 등을 발빠르게 분석해 고객 니즈에 맞는 뷰티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디힐, ‘2023 화해 뷰티 어워드’ 12관왕 쾌거

메디힐이 ‘2023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총 12관왕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화해 어워드’는 No.1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에서 9년째 진행하고 있는 시상식으로 그 해 가장 주목받은 인기 제품과 신제품을 발표하는 국내 최대 화장품 어워드다. 천만 명에 달하는 화해 고객의 솔직한 리뷰를 바탕으로 수상 제품이 선정된다는 점에서 높은 공신력을 갖는다.

메디힐은 화해 어워드의 다양한 부문 중 ‘2023 전체 어워드’ 부문에서 5종, ‘2023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어워드’ 부문에서 2종, ‘2023 하반기 트렌드 어워드’ 부문에서 3종, ‘2023 하반기 기능성 어워드’ 부문에서 2종 등 총 12관왕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메디힐에서 인지도가 높은 마스크팩과 네모패드 뿐 아니라 앰플, 코팩, 클렌저, 패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도 수상하며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그 중에서도 ‘레티놀 콜라겐 아이 앰플 패치’ 및 ‘블랙헤드 멜팅 클리어 코팩’은 2023 전체 어워드 부문과 2023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어워드 2개 부문에서 공동 수상하며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

‘레티놀 콜라겐 아이 앰플 패치’는 현재 피부 상태를 유지하고 노화를 늦추는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제품이다. 피부 노화의 신호가 가장 빠른 눈가 전용 제품으로 탄력 케어에 효과적인 레티놀과 콜라겐 앰플을 듬뿍 담았다. ‘블랙헤드 멜팅 클리어 코팩’은 독자 개발 ‘듀얼 피지 스패출러’가 함께 구성되어 3 STEP으로 자극없이 피지 케어가 가능한 신개념 저자극 코팩이다. 최근 지코와 함께 한 광고 캠페인이 총 누적 조회수 천만 뷰를 달성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마포구, 복지 강화한 2024년 예산안 편성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총 8,413억 원 규모의 2024년도 예산안을 마포구의회에 제출하고, ‘새로운 마포, 더 좋은 마포’ 사업의 본격적인 성과도출을 위해 구정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2024년도 마포구 예산안은 불확실한 경제 상황으로 구 재정의 부담은 큰 상황임에도 약자와의 동행, 지역 상권 활성화, 구민 안전 등 구민의 행복을 최우선의 목표로 두고 편성했다.

또한,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혜택을 줄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에 중점을 두었으며, 관행적이고 낭비적인 재정지출은 과감히 중단하고 부진사업은 축소, 재구성했다.

내년도 예산안의 총규모는 금년보다 8.08% 증가한 8,413억 원이며, 이 중 일반회계는 8.29% 증가한 7,996억 원, 특별회계는 4.28% 증가한 417억 원이다.

일반회계 주요 세출은 분야별로 사회복지 분야 4,463억 원(55.83%), 환경 497억 원(6.22%), 문화 및 관광 400억 원(5.01%), 일반공공행정 285억 원(3.56%), 보건 205억 원(2.57%), 국토 및 지역개발 159억 원(1.99%), 교육 141억 원(1.77%), 교통 및 물류 127억 원(1.59%)을 편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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